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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직업상 서너권의 쟝르소설을 읽던 중 발견한 내용입니다..

유저들은 게임을 시작하면 제일먼저 자신의 아바타에 명칭(캐릭명)을 부여합니다..

처음 오픈하는 게임이면 좋은 캐릭명을 획득하려고 서버가 폭주 하기도 하죠..

몇몇 약삭빠른 사람들은 아예 소위 말하는 레전드급 캐릭명을  싹쓸이로 선점하죠..

좋은 캐릭명을 생각해 뒀는데 여건상 오픈시간에 마춰서 생성할수 없는 유저들은

마음에 드는 캐릭명을 타인에게 빼앗기기도 합니다..

 

만약 캐릭명 생성 자격이 적어도 3일이상 플레이 해야할 레벨에 마추어 주어진다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하여 봅니다..

초반에 캐릭명을 무작위로 'USER0012320' 하는 식으로 인식표 형식으로 줍니다..

그 다음에 약 50시간 정도를 플레이 하여야 캐릭명 생성 자격을 주는것입니다..

 

만약 이렇게 된다면 역시 장단점이 생기게 되겠죠..

좋은 점은 먼저 싹쓸이식 캐릭명 선점은 당연히 없어지겠죠..

또 좋은 캐릭명을 선점해놓고 10레벨 정도 올리다가 게임에 흥미를 잃어 캐릭은 놔둔채

장기간 휴면에 들어가 레어급 캐릭명이 묶이는걸 방지할수 있게 되겠죠..

반면 단점은 초반 같이 게임을 시작하는 친구들과 커뮤니티를 나누기가 불편하겠죠..

또 많은 시간을 게임하는데 투자할수 없는 사람들은 좋은 캐릭명을 소유할 기회가

아예 사라져 버리게 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캐릭명 자격제'가 '캐릭명 선점제' 보다는 더 합리적이라고 봅니다..

쟝르소설중 판타지 계열에서 주요 스토리 골격중 하나를 이루고 있는 태어날때부터 귀족인

경우와 자신의 노력으로 귀족이 되려는 경우에 비교해 볼수 있겠네요..

적절한 비유가 아닐수도 있겠지만 이해는 하시리라고 봅니다.. 

 온프분들은 '캐릭명 자격제'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Comment '22'
  • ?
    양상훈 2010.03.19 09:05
    이건 좀 아닌듯~
  • ?
    업다능 2010.03.19 12:32
    반대로 생각하면

    선착순보다 많이 한 사람한테 좋은 닉네임을 주게 된다는건데

    자기가 가지고 싶은 닉네임이 있는데 게임을 자주 못하면 못얻는거라고 생각하면..

    이제는 먼저 온분들이 짜증내 하겠지요?

    선착순과 님이 쓴글이랑 장단점이 있네요. 그러나 그건 게임회사 마음이라는거
  • ?
    夜猫 2010.03.19 14:03
    처음에 게임이 오픈을 하게 되면 서버가 폭주할 정도로 유저들이 모이죠..

    하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떠나는 자와 남는 자로 나뉘게 됩니다..

    문제는 떠나는 자가 캐릭명을 놓고 가면 좋으련만 가지고 가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상점에서도 좋은 물건이 나오면 단골에게 먼저 알리고 권하는 법..

    전 남는 자가 혜택을 누려야 한다고 생각되어 이런 글을 써보는 겁니다..ㅎㅎ
  • ?
    료마。 2010.03.19 15:16
    전 이방식이 더 좋다고보네요 정말 가끔보면 레어케릭명으로 오래하시고 유명세를 타시는분들도

    계시지만 대부분의 케릭명들이 묶여있죠 접은사람들로인해 ... 게임시간으로 주는것보다는

    게임레벨에 제한을둬서 주는게 더 옳지 않을까 라고 생각을해보네요. 게임시간이야 그냥 켜놓기만하면

    되기에.. 못켜놓는분들도 계시고 그러니 레벨이 더 낫지않을까라고 생각해보네요
  • ?
    비수야 2010.03.19 18:57
    괜찮은 방법이네요..
    50시간은좀 많고;; 10~15시간정도 플레이후 케릭명 생성이 가능하면 될것같습니다
    근데 개발사에서 귀찮게 이런거까진 하지않겠죠.. 어차피 캐릭명은 유저의 불편이니..
  • ?
    깜장앙마 2010.03.19 22:19
    1시간도 길어요..
    시작하자 마자 몹 몇마리 잡으면 그때 퀘스트완료 보상으로 이름을 주는겁니다.
    10시간 넘어가면... 하루에 몇시간 안하시는분들은..일주일을 이름도 없이지내야하며
    다른사람들을 어떻게 사귀나요...아이디가 없는데..
  • ?
    비틀쥬스 2010.03.20 07:26
    접속하자 마자 자기 캐릭터 위에 user00123....느낌이 별로일 껍니다.

    이렇게 온통 마을에 장관이 펼쳐지면 게임의 이미지도 별로일 껍니다.

    매니아들이야 머 어쩌나 저쩌나 계속하는거고 흥미로 처음 접한 사람들에겐

    보통 게임접하고 2~3시간이면 게임할껀지 말껀지 결판이 나는데 이건 완전 반감이죠...

    어짜피 일주일만 지나도 닉은 선점할껄 다한 상태일테고 그렇다고 그때도 그렇게 두기엔 무의미하고

    초기에만 닉네임 선점 때문에 그런 시스템을 적용하기도 개발사 입장에서 괜한 위험부담만 가중되죠

    차라리 한달동안 렙업이 하나도 없는 캐릭터는 닉네임이 초기화되거나 이런걸로 하는게.....
  • ?
    리자몽 2010.03.20 13:38
    몬헌은 유저고유의 코드번호가있고

    거기에 +로 닉네임을 만드는방식이던대

    닉네임이 중복되는 단점이 있으나 코드번호로 구별가능하더라구요
  • ?
    리자몽 2010.03.20 13:39
    일단 오픈베타때는 1캐릭 1계정제가 어떨가요

    오픈후 몇일뒤에 추가적으로 생성가능하도록 말이죠

    보면 키우지도 않을캐릭터들마저 먼저 선점하고 게임하시는분들도 많더라구요
  • ?
    血劍 2010.03.20 14:04
    차라리 아이디를 우선 선점하되 며칠간의 유예기간을 두고 그 기간 안에 지정된 레벨 수준에 도달하지 못하면 아이디 소유권을 박탈하는 것이 낫지 않을까요?

    단순 코드명으로 분류하는건 뭐랄까.. 아이디의 역할을 너무 간과하고 있는 것이 아닐까 하네요

    방금 파티사냥한 유저 1239랑 나중에 만나면 서로 알아볼 수 있을까요?

    저렙 때 좋은 인연을 맺었던 유저 4487이 나중에 아이디 짓고 나타나서 '저 4487입니다' 하면 '아 누구시더라?' 혹은 내가 아이디 지으면 과거 숫자아이디이던 사람이랑 도대체 알고 지냈는지 파사를 했는지 알게 뭡니까..

    단순히 자기만족의 기능만을 원하는 거라면 그냥 몬헌처럼 중복아이디 허용해버리면 되는 문제죠
  • ?
    스태르 2010.03.20 14:19
    친추
  • ?
    꼬꼬마삐약이 2010.03.20 17:03
    좋네요. 전 이거 찬성!! 살짝 고쳐서 혈검님 말대로 하는 게 좋을 듯하네요.
  • ?
    돌아온스턴트 2010.03.21 13:21
    라이트유저한테는 독이네요;; 한달을했는데도 50레벨을 못한유저이거나

    채팅을 주로하는유저[뭐아이디가 저래선 채팅도제대로할수있으리라곤 생각안되긴하네요]

    요새 안그래도 레벨,노가다니뭐니하는데.. 저래선 그런걸 더 부추기는걸로밖에안보이네요..

    게임이란게.. 레벨말고도 많은 컨텐츠가 포함되어있어야 좋은게임이라고 할수있죠..
    에버플래닛의 마이플래닛 꾸미기라던가..뭐..결장..등등;;[생각이잘안나네요;]

    그리고... 사람들 그다지..몇몇 매니악한분들제외하고는 캐릭명에 그닥관심없어요;;
    오히려 자기자신이 주로쓰는 캐릭명이있는분들이많더라고요[제친구들 하는거봐도..]
    다른사람이 안쓰는데 자기만 쓰는.. 절대 중복이될수없는 그런 캐릭명을 많이쓰던데..

    그러니까 게임사분들도....저런 캐릭명시스템보다 자기게임을 좀더 발전시킬방향으로 유저들을 묶어놓는게..더나을거같은데요...캐릭명에 별관심없는사람들에게는...그냥..있으면안될그런시스템이죠-_-;;
    생소하기도하고..혈검님이 말씀하신것처럼 저런문제도생길수있으니.. 캐릭명에관심있는사람들이여도..
    좀생소하고.. 왠지 도박일거같은시스템이네요..
  • ?
    조맹덕 2010.03.21 15:00
    군인은 나가 죽어라...인가...?
  • ?
    소울게인 2010.03.21 15:27
    어차피 나중에 시작하는사람은 맘에드는 아이디 불가능한건 똑같네요

    그냥 이대로 선점제가 나은듯
  • ?
    증발 2010.03.21 21:33
    논점은 참신한데 뭔가 30% 부족한 느낌여
  • ?
    메론바 2010.03.21 23:54
    자신만의 독창적인 아이디가 아닌 남들이 볼때
    희귀하다라는 건 뭔가 의미가 없을것 같네요.
    참 우스운게 연예인 이름이나 사물의 이름을 가지고
    레어닉이니 뭐니 하는게 한심스럽지 않나요..?
    라고 말하고 싶지만 내 닉넴은 메론바
    난 한심해..
  • ?
    karas 온프 대장 2010.03.22 05:03
    진정한 막장은 게임개발사에서 레어닉 현거래 경매..........
  • ?
    폐업플레이 2010.03.22 10:14
    선점하는건 그대로 가고 오픈때만 1계정1케릭이 좋을듯...먼저 차지하는건 어쩔수없다지만 무분별하게 생성만 해놓고 접거나 창고케릭으로만 쓰는건 모욕임 ㅋ
  • ?
    애니모스 2010.03.22 10:22
    시간만 좀 조절하면 괸찬은 방법인뜻 ......
  • ?
    IQ430 2010.03.24 10:52
    아이디생성 레벨을 만들고 다시 캐릭터 재생성..

    안그래도 첫 오픈시에 시작마을 렉이 심한데

    오히려 그 렉이 유지되는 기간만 더 길어질듯 싶네요

    흔히 말하는 폐인 or 아이디 작업하시는 님들을 위한글
  • ?
    GS스타이너 2010.03.24 21:30
    음... 초기 온라인게임에서부터 시작하여 현재까지 계속 발생하고 있는 사칭사기에 대해선 염두해두고 있는 글인지 의심됩니다.

    언젠가는 유저들간에 타인의 사생활과 개인정보가 캐릭명 자격제에 의한 사칭사기에 의하여 유출되는 사례를 또 한번 겪게하는 결과를 초래하게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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