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하세요.
며칠전 똥별? 을 단 칸나입니다.
집 컴퓨터 급수리? 하는 바람에 그냥 글만 끄적끄적 보고있다.
폐인을 위한 게임이네? 라는게 문뜩 보여서 급 생각나 한자 적어보네요.
그럼 ㄱㄱ~
온라인 게임에 유저들이 제일 원하는 것은 여러가지 있습니다.
그래픽 이라든지 게임성이 라든지 고랩이라든지 고객 서비스라든지
강한 아이템 좋은 아이템 편한 사냥터...
하지만 여전히 중요하지만 말이 잘안나오는 컨텐츠 라는 것이
있습니다.
컨텐츠? 과연 컨텐츠는 무엇일까요?
간단히 말해서 즐길거리? 라고 말하면 이해가 빠르실까요?
컨텐츠는 게임에 포함 되는 것을 포괄적으로 일컫는 말이라
생각합니다. 그래픽.독창성.접속자수.커뮤니티. 기타 등등
말이죠.
하지만 게임을 즐기다 보면 컨텐츠 부족에 허덕이는 여러 게임을
볼수가 있습니다. 허덕이다 라는 표현보다는 유저들의 컨텐츠 소모에
따라가는게 벅차다라는게 맞는 말이겠군요.
다른 것은 몰라도 유저들이 게임에서 즐길수있는 컨텐츠 말이죠.
왜 벅차다라는 것일까요?
게임회사는 게임을 만들때 그냥 잘만들려고 하는게 아닙니다.
게임을 구성할때 컨텐츠도 많이 구상해놓고 업데이트 시기도 대충
예상을 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그렇게 만들다 서비스 시작하고
나면 유저들이 그 예상 반응을 뒤엎어 버리죠. 끊임 없는 빠른 컨텐츠
소비에 게임 개발사들은 혀를 내두르게 됩니다. 그렇다고 준비해둔
컨텐츠를 계속 내놓자니 게임 회사들이 생각하 서비스 계획은 차질이
생겨버립니다. 그리고 계획보다 앞당겨 컨텐츠를 생각하고 구상해서
짜야하고 그러다보니 예상치못한 예산소비가 일어나고 'ㅡ'... 모든
컨텐츠가 유저입맛에 맛는 것도 아니고 게임회사도 미칠노릇이죠^^
그러다 다른 좋은 게임에 컨텐츠가 있으면 자신의 게임에 맞게
변형을 시켜 도입하기도 합니다.(이 부분에서 배꼇네? 머했네? 라는
쓰잘데기 없는 말이 나옵니다.)
병원처럼 아픈사람이 오면 각자 진찰을 해서 각자 맞는 처방전을 내리
는 것처럼 온라인게임 만들수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
한번쯤은 안될 생각도 해보기도 합니다.
어 이야기가 새어버린거 같네요^^;;
컨텐츠 이 컨텐츠 라는 부분은 정말 중요하다고 봅니다. 어찌보면 게임
수명과 직접적인 연관을 가지고 있는 제일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하니까요^^
온라인 게임은 보고.듣고.즐기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런게 바로 게임을 플레이 한다라는 것이고... 그 속에 중요한 컨텐츠
라는게 있다고 생각합니다.
P.S글 솜씨가 썩 좋은 편이 아니라 그저 바라만 볼뿐
삐리리~-_-...냥냥 나나~ 떵별 달았뜸? ㅋㅋㅋ
컨텐츠. 의역하자면 자유도라는 개념으로 유권해석할수 있다.
자 지구상에 존재하는 모든 게임이란 게임중에
이 컨텐츠가 가장 높은 게임은 무엇일까?
1번 이브온라인
2번 이브온라인
3번 이브온라인
4번 이브온라인
5번 이브온라인
정답을 아시면 지금 당장 접속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