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사례로 들 게임은 무엇일까요?
힌트를 드리자면 최근 나온 게임이며, RPG게임입니다.
벤처게임이며 첫 출시작인 처녀작 게임입니다.
네.. 제가 오늘 분석할 게임은 로망의 세계정복인데요.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로망의 세계정복은 대기업이 모바일게임 시장을 잠식한 이 시점에서
참 성공하기 힘든 장벽을 넘어선 게임인데요.
벤처게임이면서 처녀작인데 어떻게 구글 플레이 스토어 4위를 그것도 출시한지 얼마 안된 게임이 랭크될 수 있었을까요?
정답은 여기에 있었습니다.
바로 사전예약자였죠.
게임이 출시 되기 전 일반적으로 게임에 대한 관심을 소비자에게 어필하고 추가적인 혜택을 통해 참여를 유도하는 사전예약 관련 프로모션은 요즘 나오는 대부분의 게임에서 실시합니다.
하지만 근본적으로 게임은 재미가 있어야 유저의 선택을 받는데,
로망의 세계정복은 사전예약전 실시했던 CBT 에서 유저들의 적극적인 지지를 얻어내었고,
실제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하자 엄청난 입소문으로 단기간내에 30만에 육박하는 사전예약자를 모집하였습니다.
여기서 로망의 세계정복은 초 강수를 둡니다.
일반적으로 사전예약자가 몰리는 상황에 보다 많은 사전예약자를 더 확보하기 위해 출시를 미루는 게임사가 많은데요
로망의 세계정복은 그냥 출시를 해버렸죠.
덕분에 기대를 했던 많은 유저들이 다른 게임에 눈을 돌리지 않고 바로 게임으로 유입되었죠.
사실 차별성이 서서히 무뎌져가는 게임산업에서 이러한 요소들을 적재적소에 활용하는 것은 말처럼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순정게임은 벤처게임사인 만큼 도전적인 행보로 성공의 초석을 다진듯합니다.
이구이구 안하니까 도움 받는게 없어서 아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