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인터넷㈜(대표이사 정영종)의 자체개발스튜디오 CJIG(CJ Internet Game studio)에서 개발한 감성 MMORPG <프리우스 온라인 (이하 프리우스)>의 일러스트 작업에 유명 작가 ‘잠산’이 참여했다.  

일러스트 작가 잠산(본명 강산)은 KBS 애니메이션 CF와 이소라의 프로포즈 그남자 그여자 코너의 일러스트를 그린 제작자로 유명한 국내 대표 작가 중 하나.

이번 잠산의 참여는 무엇보다 <프리우스>의 우수한 그래픽이 결정적인 역할을 했으며, 이와 함께 몽환적인 판타지 스타일을 추구하는 잠산의 작품 세계와 <프리우스>의 감성 컨셉이 맞아떨어진 점도 주요한 계기로 작용했다.

게임을 직접 플레이하고 느낀점을 그대로 그림으로 표현한 잠산은 ‘봄을 부르는 아니마’와 ‘나의 아니마’라는 두 가지 컨셉 아트를 선보였으며, 두 작품 모두 <프리우스>의 따뜻한 감성이 수묵화와 현대 일러스트 디지털 아트가 조화된 작가의 독특한 스타일과 만나 절묘한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첫번째 컨셉 아트 ‘봄을 부르는 아니마’는 별나무를 중심으로 아니마와 캐릭터를 가이거즈가 지켜보는 듯한 모습을 수채화 느낌의 밝은 톤과 꽃으로 표현하고 있으며, 아니마의 생동감 있는 모습이 봄의 요정 같은 느낌을 선사한다.    

‘나의 아니마’는 제목에서도 알 수 있 듯 캐릭터와 아니마와의 필연적인 관계, 즉 영혼의 파트너로서의 상호간의 운명적인 교감을 이미지화시켰다.    

잠산은 “<프리우스>를 보고 우리나라 게임 그래픽 수준에 매우 놀랐다”며 “특히, <프리우스>의 밝고 따뜻한 감성이 내가 추구하는 작품 컨셉과 매우 유사, 작업에 참여하게 되어 더욱 기쁘다”고 설명했다.

관련 일러스트는 <프리우스> 홈페이지 매거진 메뉴 (http://game4.netmarble.net/prius/board/magazine/bbslistview.asp )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