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고객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실시한 2008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조사에서 온라인게임 부문 우수 콜센터로 선정되었다.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는 고객이 지각한 서비스품질 수준을 평가해 서비스 이행률 관점에서 지수로 산출한 것으로, 고객이 전화를 해서 업무를 마치고 끊을 때까지의 과정을 3단계 5항목으로 조사한 결과이다. 2004년부터 매년 평가를 실시하고 있으며 온라인게임 부문은 올해 처음 조사대상에 포함되어 엔씨소프트 고객센터가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을 인정받았다.

엔씨소프트 고객센터는 2003년 게임 업계 최초로 웹 기반의 IPCC(Internet Protocol Contact Center) 시스템을 도입한 데 이어, 지난해에는 체계적인 상담 서비스 관리를 위한 엔씨소프트 전용 CMS(Contact center Management System)를 도입하는 등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엔씨소프트 CEM그룹 한상현 그룹장은,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서비스로 고객 만족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상담 품질 향상을 목표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엔씨소프트 고객센터는 고객만족을 목표로 현재 게임 별 고객 상담방식을 향후 상담 유형별로 분류해,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