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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베타를 하고 있던 게임들이 만약 인기가 별로 없다 싶으면 회사 측에서
부분유료화를 선언하고 오픈베타떼 인기가 많으면 유료화를 선언하고 그런건가요?

아니면 그런것과 상관없이 그저 회사가 상황에 따라서 혹은 회사 마음대로
그렇게 결정을 하는건가요?
유료화 게임인 뮤에도 프리미엄서비스가 있는걸로 알고 있는데;;
인기도에 따라서 상용화 방식을 선언한지 아니면 게임의 인기도와는 전혀 상관이
없는지 알고 싶습니다

그라나도에스파다 그게임도 인기가 그리 없던건 아닌거 같은데 유료에서 부분유료로
전환한거 같던데
Comment '2'
  • ?
    레밀리아 2007.10.12 18:40
    대부분 인기도로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혹은 게임개발에 투자한 비용으로..]

    그라나도도 제가 알기론 인기가 어느정도 식어들자 부분유료로 바꾼걸로 알고있습니다.

    인기가 좋은게임도 요즘에는 부분유로[캐쉬]쪽으로 돌리는 편이지요.

    캐쉬가 돈이 별로 안 모일거같지만 의외로 많이 모인다고하네요.
  • ?
    현령Й 2007.10.14 16:00
    게임회사도 엄연히 이익을 추구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일단 이익을 우선시 합니다. 게임은 인기가 곧 돈으로 연결이 되기 때문에 인기가 있을 때는 유료화를 해도 유저들이 유료로 하지만 인기가 없는데 유료화를 하면 누가 돈을 내고 할까요? 어떻게든 이익을 봐야하기 때문에 현 상황에서 이익창출을 최대로 할 수 있는 방법을 택하는 것이 그러한 방법일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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