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소 글이 한게임의 시점에만 마춰져있을 수도있고 , 다른게임에선 해당안 될수도 있지만 거진 다될꺼라 생각하고 한번 써봅니다 .
자, 와우라는 게임 모르는 사람 있는가 ? 네이버 검색창에 와만 쳐도 와우가 자동완성 되버리는 상당히 유명하고 인기도도 무진장히 높은 블자의 게임이다 .
아 , 와우 얘기네하고 뒤로가기 누르실분은 눌러도 좋다 .
다만 내가 하고싶은 말은 이거다 .
" 쉽고 편하고 원킬만 하는게 즐거운가 ?
실패하고 도전하는 것 자체가 귀찮아 지는가 ?
실패하면 게임이 끝나는가 ?
다시 도전할 의향은 없는 것인가 ?
언제나 공략집만 뒤적거리며 게임하고있진 아니한가 ??
언제까지 그럴 껀가 ? "
왜 사람들은 파티를 매칭할때 경험자만을 구하려 하고 , 아이템이 무지 좋아야만 하며 , 실수했을때의 그 질타들은 왜 대체 왜 그렇게 사람무안하게 까지 하는건지 이해할 수가 없다 .
뭐 여기까지 읽으신분들은 그럴꺼다 .
아 , 와우하다가 스팩꾸달려서 레이드 못뛰니까 아쉬운 소리하는 거구나 .
아니라고 말하겠다 .
어째뜬간에 언제부터 우린 게임의 공략대로 정해진대로 그길을 뚫을 생각을 하지않고 뚫린길을 가는것을 좋아했을까?
게임을 하는 목적은 본디 현실에서의 스트레스, 압박 , 뭐시기등등을 털어버리고 새로운 모험을 위해 , 혹은 새로운 권위를 위해 , 부를 위해 하는 역활놀이라 정할수있거늘 .
플레이XX, 인X, 메X 등에서 보고 그에 맞는 능력치만을 올리고 , 그러다보니 그캐릭이 그캐릭이고 그캐릭이 그캐릭이다 . 이건뭐 우리모두 다 같이 도플갱어도 아니고 말이다 .
아직도 도플갱어라면 한번 탈피해보자 .
그리고 도전해보자 .
현실에선 여러가지 제한점들때문에 불가능 한일들이 있다면 , 게임에서라도 해야되지않겠는가 ?
현실에서의 제한점을 게임에서 두지 않았으면 좋겠다 .
[스팩안보고 대충 뽑아서 갔다가 , 3번 전멸하고 욕뒤지게 먹은 공장 씀 ]
자, 와우라는 게임 모르는 사람 있는가 ? 네이버 검색창에 와만 쳐도 와우가 자동완성 되버리는 상당히 유명하고 인기도도 무진장히 높은 블자의 게임이다 .
아 , 와우 얘기네하고 뒤로가기 누르실분은 눌러도 좋다 .
다만 내가 하고싶은 말은 이거다 .
" 쉽고 편하고 원킬만 하는게 즐거운가 ?
실패하고 도전하는 것 자체가 귀찮아 지는가 ?
실패하면 게임이 끝나는가 ?
다시 도전할 의향은 없는 것인가 ?
언제나 공략집만 뒤적거리며 게임하고있진 아니한가 ??
언제까지 그럴 껀가 ? "
왜 사람들은 파티를 매칭할때 경험자만을 구하려 하고 , 아이템이 무지 좋아야만 하며 , 실수했을때의 그 질타들은 왜 대체 왜 그렇게 사람무안하게 까지 하는건지 이해할 수가 없다 .
뭐 여기까지 읽으신분들은 그럴꺼다 .
아 , 와우하다가 스팩꾸달려서 레이드 못뛰니까 아쉬운 소리하는 거구나 .
아니라고 말하겠다 .
어째뜬간에 언제부터 우린 게임의 공략대로 정해진대로 그길을 뚫을 생각을 하지않고 뚫린길을 가는것을 좋아했을까?
게임을 하는 목적은 본디 현실에서의 스트레스, 압박 , 뭐시기등등을 털어버리고 새로운 모험을 위해 , 혹은 새로운 권위를 위해 , 부를 위해 하는 역활놀이라 정할수있거늘 .
플레이XX, 인X, 메X 등에서 보고 그에 맞는 능력치만을 올리고 , 그러다보니 그캐릭이 그캐릭이고 그캐릭이 그캐릭이다 . 이건뭐 우리모두 다 같이 도플갱어도 아니고 말이다 .
아직도 도플갱어라면 한번 탈피해보자 .
그리고 도전해보자 .
현실에선 여러가지 제한점들때문에 불가능 한일들이 있다면 , 게임에서라도 해야되지않겠는가 ?
현실에서의 제한점을 게임에서 두지 않았으면 좋겠다 .
[스팩안보고 대충 뽑아서 갔다가 , 3번 전멸하고 욕뒤지게 먹은 공장 씀 ]
여담이지만.. 예전에 그런 생각을 하나가지고 전사 캐릭을 모두 지능(int)계열에 모조리 투자했다 낭패본 경험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