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월 출시되는 PS4 게임 살펴보기 (2017년 1월 신작 PS4 게임) (2224) 게이머가 말한다

maxresdefault (6).jpg

벌써 한 해를 마무리하는 2016년이 체 일주일도 남지 않았습니다. 크리스마스도 지나갔고 이제 글을 작성하는 시점에서 무려 5일만 지나면 첫해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2016년에 많은 게임들이 출시하였고, 올해를 되돌아보면 게임계에 정말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layout 2016-12-27 (3).jpg

지난 5월에 출시했던 [언차티드 4]는 끝맺음을 잘하는 것이 어떤 것인지 보여주면서 주인공 네이선 드레이크의 모험담을 어떻게 끝을 냈는지 알리는 작품인 만큼 역대급 성과를 보여주며 현재 올해 최고의 게임을 가리는 Game of The Year에서 그 우위를 다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블리자드의 새로운 신작으로 등장한 [오버워치] 역시 빼놓을 수 없죠. 기존의 블리자드의 3체제로 알려진 [워크래프트], [디아블로], [스타크래프트] 3체제를 몇 년 동안 유지했던 반면에 갑작스럽게 등장한 루키는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그것도 멀티플레이만 가지고 있는 FPS 게임으로 내놓았고 진정 협동과 조합을 어떻게 배합하는지 보여주며, 현재 언차티드 4와 올해 Game of The Year의 1~2위를 다투는 경쟁에 들어가 있습니다.

layout 2016-12-27 (2).jpg

또한 올해 2016년의 국내 PS4 게임 시장은 대 한글화 시대를 맞이하기도 했습니다. 위에 언급했던 용과 같이 시리즈와 슈퍼로봇대전 시리즈가 최초로 한국어판이 발매되었고, 올해는 지나온 몇 해들과 비교해도 정말 많은 게임들이 한글화 발매를 해서 유저들의 편의를 충족시켰던 해였습니다. 

물론 슬픈 소식도 있었습니다. 얼마 전에 있었지만, 일본에서는 지난 8일에 발매한 [용과 같이 6]의 한국어판 발매가 지난 7일 취소되는 소식이 있었고, 그 이유에는 게임 내용 문제라는 간단한 거론뿐 다른 어떤 해명도 하지 않아서 답답했습니다. 공식적인 언급이 없어서 일본 현지에서 발매된 용과 같이 6을 입수해 플레이한 유저들은 게임 내에 등장하는 우익 요소로 손꼽히는 '초 야마토 전함'이 사실상 원인이라는 추측이 가장 많았습니다.

좋은 일도 있고, 나쁜 일도 있는 등 이런저런 일도 있었던 만큼 2016년은 불과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신작은 계속 현재진행형으로 나오고 있는 중입니다. 이제 2017년을 맞이하며, 저는 다시 돌아온 1월 따끈따끈한 PS4 신작을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게임명 (발매일) / 제작사 / 기종 (언어) 별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Kingdom Hearts HD 2.8 Final Chapter Prologue
(일본: 1월 12일/ 북미: 1월 24일)/ REACT GAMES   /기종: PS4(일본어 / 영문/ PS4 독점 타이틀)

스퀘어 에닉스의 《킹덤 하츠 시리즈》의 세 번째 리메이크 합본 타이틀이 일본에서 1월 12일, 북미에서 1월 24일 발매될 예정입니다. 국내에 등급 판정 또는 정식 발매한다는 소식이 아직까지는 없어서 국내 정발은 아직 확정에 난 게 없습니다. 

이번 킹덤 하츠 시리즈의 합본판으로 알려진 '킹덤 하츠 HD 2.8 파이널 챕터 프롤로그'는 시리즈 중에 [킹덤 하츠 Birth by Sleep 0.2], [킹덤 하츠 HD Dream Drop Distance], [킹덤 하츠 χ Back Cover] 등의 3 작품이 합본 타이틀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푸른 혁명의 발큐리아 (1월 19일) /SEGA GAMES
REACT GAMES /  기종: PS4 [일본어, 중문어 / PS4 독점 타이틀)

[전장의 발큐리아]의 정식 후속작으로 [푸른 혁명의 발큐리아]가 일본, 대만, 홍콩에서 1월 19일 발매될 예정입니다. 물론 한국 발매는 아직까지 일정이 공개되지 않았지만, 지난 2016년 9월 23일 세가퍼블리싱코리아에서 한국어판을 발매하겠다고 발표하여서, 추후에 한국어판이 발매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푸른 혁명의 발큐리아]는 후속작으로 이전에 있었던 전작과는 다른 세계관을 무대로 삼아서 전장의 발큐리아에서 완전히 벗어난 구조로 인해 푸른 혁명의 발큐리아는 JRPG식 근접 액션 게임으로 장르가 전환되었습니다. 

즉 게임 장르와 방식도 바뀌었으며, 그래픽도 기존과 다르게 채도를 올리고 회화 기법 묘사를 강조하며 그래픽에도 큰 차이를 보였습니다. 그 외에 새로운 전장을 체감할 수 있는 새로운 전투 시스템 등이 추가됐다고 합니다.


GRAVITY RUSH 2 (1월 19일) / Japan Studio
기종:  PS4(한글 / PS4 독점 타이틀)  

전작 [그라비티 러쉬1]은 PS VITA 전용 타이틀로 등장했지만, 이번 [그라비티 러쉬 2]는 PS4 독점 타이틀로 지난 11월 30일 출시 예정이었지만, 무려 2달을 연기해 오는 1월 19일 한국어판으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중력을 활용하는 중력 액션 어드벤처 장르로 중력을 다루는 소녀 '캣'이 되어 액션과 모험이 게임의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오픈월드를 중력을 이용해 자유롭게 날아다닐 수 있다는 점과, 하복 엔진을 이용한 다양한 오브젝트들과 중력과의 상호작용이 훌륭하게 구현되어 있으며 독특하고 훌륭한 게임성과 부드러운 동화 같은 그래픽과 몽환적인 스토리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또한 이번에는 PS vita 전용 타이틀에서 PS4 독점 타이틀로 넘어온 만큼 전작보다 그래픽, 광원효과나 영상미와 연출도 더 발전한 모습입니다.

BIOHAZARD 7 (1월 24일) / CAPCOM
기종:  PS4(한글) 
, XB1, PC

2012년에 발매했던 바이오하자드의 시리즈의 넘버링 최신작인 [바이오하자드 7]이 1월 24일 출시될 예정입니다. 최근 시리즈에 4편 이후 액션 슈팅 장르로 변화했던 시리즈는 과거 1편 ~ 3편에서 보여준 호러를 위해 이번 최신작은 1인칭 슈팅 게임 시점으로 변경 되었습니다. 

기존의 바이오하자드가 액션 슈팅 장르로 넘어오면서, 호러 느낌보다 너무 액션에 치중해 무섭다는 느낌이 덜하다는 평을 받아, 슈팅 호러 게임보다는 그냥 슈팅 액션 게임같다는 이야기가 많았는데, 이번에는 다시 바이오하자드 본연의 호러 느낌을 살린 듯 큰 변화를 보입니다. 

얼마 전 공개했던 체험판을 플레이를 해본 경험을 바탕으로 이야기를 해드리면 전체적으로 이전에서 볼 수 없을 만큼 분위기가 어둡고 그로테스크한 모습이 집안 곳곳에 반영되어 있었습니다. 

특히 액션 게임에서 진짜 호러 느낌을 물씬 풍기는데, 이에 대해 이번 작품에 대해 호불호가 갈리고 있습니다. 발매 후의 평가를 기대를 해봐야겠습니다. 참고로 한국어판으로 정식 발매 예정입니다.


나루토 질풍전: 나루티밋 스톰 4, 로드 투 보루토 (1월 24일) 
BANDAI NAMCO /
기종:  PS4(한글)
, XB1, PC

나루토 질풍전: 나루티밋 스톰 4의 완결판으로 알려진 [로드투 보루토]가 오는 1월 24일에 한국어판이 발매될 예정입니다. 다른 나라보다 한국에서 일찍 1월 24일 먼저 발매될 예정입니다. 전작, 나루티밋 스톰4의 어드벤처 모드를 토대로 극장판 보루토: 나루토 더 무비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는 '보루토 전' 모드를 추가하였습니다. 

이번 어드벤처 모드에서는 주인공인 '보루토'를 조작해 닌자세계를 돌아다니며 모험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DLC 1, 2 팩의 시나리오와 같이 어드벤처 모드에서 보루토 전이 추가되어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전작 [나루토 질풍전: 나루티밋 스톰 4]를 구매한 사람은 시즌패스를 구매해도 또 '로드 투 보루토' DLC를 따로 구매를 해야하는 번거로움에 이미 기존 구매자들에게 비난을 받고 있는 시점입니다.

Sniper Ghost Warrior 3 (1월 27일) / CI GAMES
기종:  PS4(영문)
, XB1, PC

벌써 3번째를 맞이하는 스나이퍼 고스트 워리어 시리즈의 최신작이 27일 발매될 예정입니다. 크라이 엔진을 통해 전작들 만큼 이번에도 발전된 그래픽으로 돌아온 [스나이퍼 고스트 워리어 3]의 이번 배경은 냉전 시기의 서부 유럽을 배경으로 합니다. 

전작들의 평가로 볼 때 그래픽 외에 단 한번의 호평은 커녕 혹평을 받은 시리즈인데, 의외로 또 후속작을 내서 조금 필자 개인적으로 의아한 작품입니다. 이번 최신작에서는 전작에는 없었던 가젯으로 정찰용 드론과 열 감지 센서와 같은 장비들이 추가되었으며, 더욱 방대한 스케일의 맵을 자랑한다고 언급했습니다. 

그 외에 지난 2013년에 발매한 [스나이퍼 고스트 워리어 2]는 H2 인터랙티브에 의해 한글화 발매가 되었지만, 이번에는 한글화 관련 소식이 없습니다. 과연 3번째 도전하는 이번 작품이 과거를 청산하고 호평을 받을지??

sniper-ghost-warrior-3.jpg

2017년 1월 PS4 신작을 알아봤습니다. 발매하는 타이틀의 수는 무난하게 라인업이 편성된 편입니다. 이번에도 지름신이 오실지 지갑에 대한 체크를 해두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달 PS4 신작 라인업은 어느 정도 있는 반면 PC는 없어서 PC 유저가 많은 국내 유저분들은 조금 실망할지도 모르겠네요. 이왕에 PS4 한대 사세요~ 여하튼 저는 2017년 2월 신작 소개로 돌아오겠습니다! 이상 WATAROO입니다.


※ 발매 요약 (자료 및 참고 출처: 유튜브/ 나무 위키/ 예판넷)

Kingdom Hearts HD 2.8 Final Chapter Prologue (일본: 1월 12일/ 북미: 1월 24일)
푸른 혁명의 발큐리아 (1월 19일)
GRAVITY RUSH 2 (1월 19일)/한글
BIOHAZARD 7 (1월 24일)/한글
나루토 질풍전: 나루티밋 스톰 4, 로드 투 보루토 (1월 24일)  /한글

Sniper Ghost Warrior 3 (1월 27일)

포스트.jpg

▲ 네이버 포스트 구독하기

TAG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회원 가입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같은 분류 목록

profile나는 달린다 

방문자수 페이지뷰
24 오늘 332
309 어제 3,088
1,616,589 전체 11,912,959

온라이프존 메뉴

~2017-12-14 (결과 보기)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