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월 출시되는 PC게임 살펴보기 (2016년 1월신작 pc게임) (6273) 게이머가 말한다

635845200979031950-1693487873_2016yay.png

아쉬우면서 정겨웠던 지난 2015년은 가고 드디어 새해인 2016년이 다가왔습니다. 2014년에 출시 예정인 게임들이 전부 2015년에 출시되어 많은 게임들이 작년을 빛냈는데요. 기대만큼 못한 게임들도 많았고, 특히 몇몇 사건들이 겹쳐서 아쉬웠지만, 즐거웠던 2015년 이였습니다. 

이미 지나간 2015년은 다시 되찾을순 없지만, 2015년을 뒤로하고 새로운 2016년이 다가온 만큼 2016년에도 어떤 게임들이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또한 작년에 출시 해야할 게임들이 계속 연기를 반복하여 올해로 넘어온 게임들을 생각하면 기다릴수 밖에 없는 입장이지만, 기다리는 만큼 좋은 퀄리티로 돌아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 2016년 1월 첫 선을 보이는 게임들이 무엇이 있을지 살펴보도록 합시다.


Dragon's Dogma: Dark Arisen (1월 16일) / CAPCOM
기종: PC(영문)/ (PS3/XBOX 360:선발매)

국내에선 그다지 인지도가 한정적으로 알려진 게임으로 당연히 한글화로 출시된적 없는 드래곤즈 도그마 다크 아이즌이 이번에도 영문으로 PC판이 발매될 예정입니다. 

드래곤즈 도그마는 개인적으로 볼때, 몬스터헌터나 다크소울을 믹스한 느낌이 들정도로 조금 묵직한 움직임을 보이는 게임이며, 또다른 점을 보면 스카이림을 모방한 느낌도 있습니다. 넓은 지역에서 돌아다니는 건 흡사 비슷하지만 드래곤즈 도그마만의 특징을 다르게 살린 게임으로 보룻 있죠. 

또한 이번 pc로 발매하면서 추가되는 변경 사항으로 4K 해상도를 지원한다는 것이며, 콘솔 원작에서는 메모리의 제약으로 인해 이용이 불가능했던 텍스쳐 애셋 소스도 수록, 60이 지원하면서 최대 144프레임을 고정으로 즐길 수 있다는 것, 그리고 컨트롤러는 기존에 알려진 Xbox 360과 Xbox One, 키보드, 마우스 외에 스팀 컨트롤러와 듀얼쇼크를 지원하는데, 듀얼쇼크는 서드파티 앱이 없어도 이용 가능하다는 점도 있으며, 추가로 도전과제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Resident Evil Zero:  HD Remaster (1월 19일) / CAPCOM
기종: PC(영문)/ PS3/ XBOX360 /PS4 XBOX ONE / 

레지던트 이블 시리즈 중 제로가 HD 리마스터 버전으로 찾아옵니다. 제작사 캡콤은 작년인 2015년 1월에 출시했던 레지던트 이블 1편에 이어서 이번 올해에는 제로를 19일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번에도 역시 시스템상 큰 변화는 없지만, 웨스커 모드 추가와 HD 리마스터인 만큼 이전에 출시했던 레지던트 이블 1편처럼 그래픽 향상을 기대할수 있을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기존의 모델링이 달라져 캐릭터들의 모습도 달라질 예정이니, 10년만에 다시 HD 리마스터로 접하는 레지던트 이블 팬들에겐 좋은 소식이겠죠?  

Homeworld: Deserts of Kharak (1월 21일) / blackbird interactive
기종: PC(영문)

홈월드 시리즈가 오랜 잠식을 끝으로 새로운 최신작으로 돌아올 예정입니다. 기존의 제작을 맡았던 씨에라 엔터테이먼트가 아닌 블랙버드 인터렉티브에서 제작하였으며, 기존의 우주를 배경으로 했던 홈월드가 이번에는 어느 행성의 사막지대에서 싸움을 벌입니다. 

기존 시리즈와 다르게 우주가 아닌 어느 행성의 사막지형에서 싸우게 되는데, 사실 이게임은 처음 개발당시에 홈월드 시리즈가 아닌 '하드웨어: 쉽브레이커스' 라는 이름으로 개발중이였지만, 홈월드 시리즈의 판권을 획득한 기어박스 소프트웨어와 손을 잡고 정식 프리퀄로 편입되어 이름이 현재와 같이 바뀐 것입니다. 

물론 홈월드2 제작진이 참여하였고 애초부터 홈월드 시리즈와 비슷한 발판의 게임을 제작하던 중이여서, 문제 될것이 없어서 PAX에서 유저들이 보는 앞에서 계약하고 그 자리에서 홈월드의 프리퀄로 바꿨다고 합니다. 우선 홈월드의 최신작 홈월드 데저츠 오브 카락은 1월 20일 출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홈월드의 우주가 아닌 사막지대에서 싸우는 전투가 유저들에게  어떤 반응을 보여줄지 기대해봐야 겠죠. 


삼국지 13 (일본판 선발매/1월 29일) / KOEI TECMO
기종: PC/PS4/PS3 (한글화 발매는 추후 디지털 터치를 통해 '발매예정')

코에이 테크모의 명작 삼국지 시리즈가 다시 돌아옵니다. 사실 국내에 삼국지 시리즈의 정발은 9년 전 출시 되었던 삼국지11 이후로 맥이 끊겼는데, 불과 판매량이 3천장 안팎이라는 성과로 인해 결국 코에이 테크모의 철수와 함께, 삼국지 시리즈의 한글화는 더 이상 없을 것이라는 말이 있었을 정도로 특히 코에이 테크모에서 출시하는 삼국지 게임인 '진삼국무쌍 6'와 '삼국지 12'은 한글판이 아닌 일본어로 출시되었던 적이 있습니다.

물론 삼국지 12은 최악의 흑역사를 남긴 작품이라는 오점을 가지기도 하였죠. 진삼국 무쌍7 의 경우 한글화로 출시 되었고, 특히 작년 코에이 테크모에서 '토귀전 극'이 한글화 출시가 되었던 적이 있었고, 루머가 많았는데 결국 지난 2015년 9월 소니 아시아 커퍼런스에서 PS4와 PC 버전의 한글화가 확정되었습니다. 한글화 번역 정발 배급사는 '디지털 터치'가 맡을 예상이며, 우선 한글화는 나중에 출시 될것 이며, 일본어 출시는 1월 29일 PS3/ PS4 / PC 버전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혈연과 같은 기능이 대폭 강화되며 삼국지 10 이후로 군주제를 추진하였던 전작들과 달리 다시 장수제로 돌아올 예정이며, 특히 이번 작품은 인간 관계를 융성하게 장수간의 관계를 더욱 집중적으로 파고 들예정이며, 전투와 각각 다른 기능들이 강화되어 출시될 예정입니다. 현재 한글화 버전의 출시는 미정이지만, 국내 배급사 디지털 터치의 말에 의하면 확실히 최선을 다해서 오랜만에 돌아오는 삼국지 시리즈의 팬들이 만족할 만한 작품으로 돌아온다고 할터이니, 한글화 출시는 조금 기다려야 할것 같습니다.

 

Rise of the Tomb Raider™(PC:1월 29일) / Crystal Dynamics
기종: PC(한글)/ XBOX ONE,360 (2015년 10월 독점 선발매) /PS4 (2016년 후반기 예정)

툼레이더 리부트 이후 최신작의 PC 버전이 발매될 예정입니다. 지난 10월에 XBOX ONE과 XBOX 360 버전이 기간독점 선발매로 먼저 출시 되었는데, 독점 출시 당시에 100만장이라는 판매율을 남겼지만, 전작에는 조금 못미치는 판매량을 보였다는 평이 많았습니다. 물론 XBOX ONE의 상황을 생각하면 이정도의 성적도 나쁘진 않아고 보고 있습니다. 애초부터 마이크로 소프트의 도움을 많이 받았던 터라 기간 독점 선발매를 했던 것입니다. 

이번 작품 라라 역시 전작의 툼레이더 리부트의 라라를 이어온게 아니라 모습이 더 달라져서 섹시한 이미지 보다는 여전사라는 이미지가 강하게 느껴질 정도로 제작사 측에서 어필을 많이 하였다고 하여, 기존과 같이 섹시함이 부각되는 점은 많이 없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출시는 1월 출시지만 아직 까지 1월에 출시예정이라는 푯말을 걸고 자세한 정보는 알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여담으로 싸게 접할수 있는 좋은 소식으로는 1월 7일 부터 NVIDIA 지포스 계열의 그래픽 카드를 구매시 번들로 주는 게임 쿠폰으로 라이즈 오브 툼레이더가 번들 게임으로 등장할 예정입니다. 

visual.jpg

2016년 1월 부터 많은 게임들이 발매될 것으로 보아서 다음 달 2월은 어떤 게임들이 나올지 기대 되네요. 날씨가 추운 만큼 바깥은 정말 위험합니다. '커플(?)'이라는 적들이 길거리를 배회하고 특히 겨울인 만큼 '추위'라는 녀석이 우리 몸을 지배하려고 드는 만큼 '이불밖은 위험해' 라는 말을 여전히 명심하세요.

물론 이불덮어 쓰고 PC 게임 하는건 아무런 제약이 없으니까요! 우리가 할 일은 PC로 이번 달에 나오는 게임을 지르면 되는 겁니다. 지르는 자가 승리하는 것이고, 지르는 것이 또다른 재미겠죠. (뭔소리 하는거지 ) 그럼 2016년 1월 첫 선을 보이는 게임들과 함께 이번달도 즐겁게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By WATAROO



발매 요약 (자료 및 참고 출처: 예판넷 /리얼보이 유튜브/ 나무위키 )

(1월 16일)

Dragon's Dogma: Dark Arisen

(1월 19일)

Resident Evil Zero:  HD Remaster

(1월 21일)

Homeworld: Deserts of Kharak

(1월 21일)

삼국지 13 ( 일본어 선발매, 한글은 추후 발매예정)

(1월 29일)

Rise of the Tomb Raider™

wataroo,게이머가말한다,1월 신작게임,pc게임,드래곤즈도그마,라이즈오브툼레이더,삼국지13,홈월드 데저트오브카락

포스트.jpg

▲ 네이버 포스트 구독하기

TAG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회원 가입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같은 분류 목록

profile나는 달린다 

방문자수 페이지뷰
253 오늘 2,437
399 어제 3,199
1,615,743 전체 11,905,075

온라이프존 메뉴

정부 당국이 나서서 대응해야 한다고 본다!
bar
25 (26%)
유저라도 나서서 중국산 게임을 보이콧하자!
bar
32 (33%)
우리는 쿨하니까 그냥 시장에 맡기자.
bar
22 (22%)
중국 게임이 좋다. 더 들어와도 된다.
bar
9 (9%)
기타
bar
8 (8%)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