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태 사단의 모바일시장 습격, 데스티니 차일드 (563) 리뷰우어

main.png

10일전 마그나카르타, 블레이드소울등으로 유명한 일러스트레이트 김형태 사단의 모바일게임 신작 '데스티니 차일드'가 출시했습니다. 프렌즈런, 드래곤플라이트로 유명한 넥스트플로어와 손을 잡고 출시 2주도 안 된 현재 모바일게임시장에 엄청난 영향력을 끼치고 있습니다. 주위에서도 즐기는 친구들도 많고 모바일게임시장에서 출시 1주만에 1위를 탈환하는 위엄이 궁금해 저도 한번 플레이 해보았습니다.

 

-게임 플레이

story2.png
▲ 모바일게임 답지 않게 스토리에 의한 진행방식

처음 데스티니 차일드를 소개할때 스토리 중심의 모바일RPG라고 소개하는 것을 보았던 적 있습니다. 그 말을 대변하듯 시작부터 3인의 서큐버스(차일드)가 인간계에서 생활하는 주인공(플레이어)을 마계에 마왕쟁탈전에 참여시키는 스토리로 게임이 진행됩니다.

map.png
▲ 스테이지 형식의 전형적인 모바일게임 진행방식이지만 스테이지 안에도 스토리를 담아 차별화를 뒀다.


c101_04A.gif
▲ 게임안 모든 일러스트가 움직인다.

김형태라는 이름을 내걸었던 이유가 여기 있었습니다. 3D모델링이 된 게임이 아니라 모든 캐릭터가 2D일러스트이며 라이브2D기술을 이용해서 눈을 깜빡이거나 제스처를 하는 등 스마트폰안에서 생생하게 움직입니다. 처음 봤을때 상당히 신기했었고 데스티니차일드의 가장 큰 특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영상을 촬영했지만 깨져버려 공홈이미지를 대체한 점은 죄송합니다.)


▲ 데스티니 차일드 전투 장면

게임 진행은 스테이지안에서 모두 자동전투로 이루어지며 스킬사용만 플레이어의 선택으로 이루어집니다. 스킬사용이나 타격시 일러스트와 함께 이펙트가 나가며 흡사 TCG류 카드게임에서 볼법한 전투시스템입니다. 각각 차일드마다 방어형, 공격형, 회복형등등 주특성이 있고 그에 맞게 조합을 짜서 플레이하는 것이 전투의 핵심입니다.

slideskill.png
▲ 스킬의 종류도 다양하다. 밀어 올려서 사용하는 슬라이드스킬

기본공격과 터치형 일반스킬, 밀어서 사용하는 슬라이드스킬말고도 게이지를 채워 사용하는 드라이브스킬까지 있습니다. 모바일게임에서 턴제가 아닌 점은 상당히 신박했고 속성별 데미지나 크리티컬도 있고 도발이라던지 있을 건 다 있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5star.png
▲ 첫 5성 차일드를 띄웠다. 5성급 1티어 차일드로 평이 난 마아트

차일드를 콜렉팅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오픈초기에도 불구하고 차일드의 종류가 다양해 하나하나 모아 앨범을 채우는 맛이 있으며 무엇보다도 차일드마다 대사, 성우가 다 있어 획득할때마다 궁금해서 살펴보기도 합니다.


- 게임 컨텐츠

log.png
▲ 게시판 기능을 이용해 차일드의 사용법이나 성능을 간단하게나마 알 수 있다.

차일드 각각의 게시판도 있어 미리 사용해본 유저들의 피드백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처음 접했을때 이 게시판을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하여 사용해 볼 차일드, 과감하게 버릴 차일드등을 간편하게 알 수 있었습니다. 이 점에서는 따로 웹사이트나 팬커뮤니티에 들어가지 않고도 간편하게 게임내에서 확인할 수 있어 상당히 괜찮은 부분이라 생각듭니다.

affection2.png
▲ 어펙션 컨텐츠

또 어펙션이란 것도 존재하는데 오닉스(차일드로 추출)를 이용해 차일드의 등급을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등급만 상승시키는게 아니라 부가능력치나 시나리오(관련 스토리)도 볼 수 있으며 레벨업보다 능력치 상승폭이 확실히 커 차일드 육성을 위해선 필수라고 생각이 듭니다. 또한 등급에 따라 특별보이스나 S등급을 달성시 특별 코스튬의상을 받을 수 있으니 유독 애정이 가는 차일드가 있다면 풀어펙션을 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affection.png
▲ S등급을 달고 외형변경 된 차일드

pvp.png
▲데빌럼블을 통해서 유저간의 대결도 가능

아직 초기다보니 유저 컨텐츠가 부족합니다. 밤세계를 통해서 유저간PVP를 즐기는 데빌럼블이나 이벤트던전, 언더그라운드등 컨텐츠가 있지만 한정적이라 큰 재미를 보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각종이벤트나 특히 차일드의 레벨업이 상당히 느린편이라 이벤트던전은 매일 반강제적으로 돌아야한다는 점도 있습니다. 외에 차일드콜렉팅관련 컨텐츠도 존재하는데 이 부분은 크리스탈이 아직 모자라서 자세하게 살펴보진않았습니다. 추후 패치를 통해 여러가지 컨텐츠들이 생겼으면 좋겠네요.


- 마치며

일러스트레이터 김형태의 명성을 고스란히 보여주는 게임작품같습니다. 다만 앞서 말했던 컨텐츠부분이나 차일드간의 스펙차이 5성이라도 스펙좋은 4성에게 현저하게 밀린다던지 하는 밸런스조절이나 또 현재 OP로 평가받고 있는 방어력무시(이하 방무캐)등의 밸런스를 조절해 조금 더 발전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같은 분류 목록

profile 

방문자수 페이지뷰
0 오늘 0
0 어제 0
29,440,643 전체 702,696,892

블로그 메뉴

온라이프존 메뉴

~2016-12-27 (결과 보기)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