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1월 출시되는 PS4 게임 살펴보기 (2016년 11월 신작 PS4게임) (967) 게이머가 말한다

maxresdefault.jpg
*오는 30일 출시 예정이였던 그라비티 러쉬2는 내년 1월로 연기되었습니다.

벌써 11월이 눈앞에 다가왔고, 얼마 전에 맞이했던 2016년의 끝도 이젠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그런 만큼 날씨도 많이 쌀쌀해져 이젠 겨울이 온 느낌이 듭니다. 이번에도 많은 게이머들이 기다려온 신작 게임들로 포진되어 있습니다. 

이번에도 어떤 게임들이 즐비되어 있는 궁금하시겠죠? 특히 저는 지난 9월부터 예약 구매 해놓고 기다리는 게임들도 11월에 출시되는 게임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기대되네요. 이번에 제가 예약 구매한 신작 게임들은 제발 예약 구매한 게이머를 실망시키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그럼 2016년 11월 출시 PC 게임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명 (발매일) / 제작사 / 기종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피리스의 아틀리에 ~신비한 여행의 연금술사~(11월 2일)
Gust Corperation /  기종: PS4(일어), PS VITA

올해 3월 출시했던 '소피의 아틀리에 ~신비한 책의 연금술사~'의 후속작이 될 피리스 아틀리에 ~ 신비한 여행의 연금술사가 일본 현지에서 오는 11월 2일 출시할 예정입니다. 전작 소피의 아틀리에의 엔딩 이후로 얼마 지나지 않은 가까운 미래가 배경으로 땅 속 채광마을의 연금술사 소녀 피리스 미스트루트가 언니 리아네와 함께 세상 곳곳을 여행하는 이야기라 합니다.

이번에는 PS3 플랫폼을  지원하지 않고 PS4, PS VITA 두가지 플랫폼만 지원한다고 합니다.  사실은 9월 29일로 확정되었는데, 당시 일본쪽에서 JRPG 게임의 출시를 막하던 시기라 경쟁에 이기지 못할것 같아서 1월 2일로 연기했다고 합니다. 전작인 소피의 아틀리에 처럼 한글화가 확정 되었으며, 발매는 2017년 초 입니다.


Call of Duty: Infinite Warfare(11월 4일)/Infinity Ward  기종: PC(한글), PS4, XB1

벌써 13번째 콜오브듀티 시리즈로 돌아온 '콜오브듀티 : 인피니트 워페어'가 11월 4일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번에는 우주로 갔습니다. 그리고 차례마다 돌아가면서 제작하던 콜오브듀티 프랜차이즈가 이번에는 본가 인피니티 워드에서 제작한 콜오브듀티 차례가 되었습니다.  

이미  전작 '콜오브듀티:고스트(2013)'에서 많은 플레이어를 실망과 좌절의 구렁텅이로 넣었던 일을 만회할 기회로 돌아올지, 그리고 국내 유저들에게 가장 환영받을 일이 있는데, 이번 콜오브듀티 인피니트 워페어는 지난 2008년 트레이아크에서 제작했던 '콜오브듀티: 월드앳워(2008)'이후 출시한 작품들은 한글화가 되지 않았지만, 이번에 무려 8년 만에 한글화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번에도 미래전에 심지어 우주가 주 배경인 콜오브듀티 인피니트 워페어는 게이머들을 만족시킬 수 있을지 그 귀추가 주목됩니다.

무려 이번 달에 주말 간 2차례에 베타 테스트가 있었는데, 멀티플레이에 대한 반응은 반반으로 갈리고 있습니다. 확실히 이전 미래전 작품에 해당되는 '콜오브듀티 어드밴스드 워페어(2014)'와 '콜오브듀티: 블랙옵스3(2015)'에서 매번 날아다니는 콜오브듀티에서 이제는 그나마 발바닥을 땅에 붙이고 다닌다는 호평인지 애매한 평도 있고, 멀티플레이가 바뀐 게 없다는 비판하는 시각도 있었습니다. 확실한 건 정식 발매 이후 평을 봐야 자세한 내막을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Call of Duty : Modern Warfare Remastered
(11월 4일) / Infinity Ward
기종: PS4(한글), PC, XBOX ONE

사실 인피니트 워페어가 주목받는 것 중 다른 이유는 바로 이 게임에 있습니다. 지난 2007년에 발매했던 '콜오브듀티4 : 모던워페어1(2007)'의 리마스터 버전이 이번 인피니트 워페어와 함께 발매할 예정입니다. 

많은 플레이어에게 호평으로 큰 사랑을 받았던 모던 워페어 시리즈의 시발점이 된 모던 워페어 1이 출시 후 9년이 지난 2016년, 인피니티 워드는 신작 콜 오브 듀티: 인피니트 워페어를 발표하면서 현세대 기기에 걸맞게 그래픽을 향상한 모던 워페어 리마스터를 같이 발표했습니다. 

 이번 모던 워페어 1 리마스터가 콜오브듀티 최초로 리마스터화된 작품을 내놓게 된 셈이고, 이미 콘솔판 예약 구매자는 지난  전에 체험판 코드를 받아서 미리 싱글 캠페인을 엔딩까지 미리 플레이해볼 수 있었습니다. 

확실히 영상만큼 게임을 새로 만든 듯 달라진 모습은 9년 전에 받았던 그 엄청난 충격을 다시 느낄 만큼 재미있고 색다르게 달라진 모습들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아쉬운 건 콜오브듀티 인피니트 워페어의 레거시 에디션 이상을 구매해야 플레이할 수 있는 이번 모던워페어 리마스터라는 점이 큰 아쉬움입니다. 그래도 돈값은 확실히 하니, 아직 망설여서 구매하지 않으신 분들은 구매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심지어 현재는 리마스터만 따로 팔 계획조차 없다고 하니, 리마스터만을 원하시는  분들은  인피니트 워페어와 함께 포함된 레거시 에디션을 사야 해서. 한편으론 인피니트 워페어가 이번에도 미래 전이라는 부정적인 시선을 어떻게든 무마하기 위해 인질로 모던 워페어 리마스터를 인질로 삼았다는 이야기도 있고, 확실한 건 게임이 나와봐야 알겠죠?

EAGLE FLIGHT (11월 8일) / UBISOFT
기종: 
PS VR 전용 타이틀(PS4+PSVR)(한글)

PS VR 전용 타이틀로  '이글 플라이트'가 유일하게 11월 발매되는 PS VR 타이틀로 오는 11월 8일 출시될 예정입니다. 한 마리의 독수리가 되어 숲은 물론이고 프랑스 파리의 상공을 자유로이 비행하며, 다른 게임에서 느껴볼 수 없었던 가슴 뛰는 공중전을 경험할 수 있는 VR 전용 게임입니다. 

인류가 멸망하고 50년이라는 시간이 흐른 후의 도시는 야생동물과 대자연의 차지가 되었고,  플레이어는 한 마리의 독수리가 되어 자신의 영역을 지키기 위해 좁다란 골목길과 우뚝 솟은 건물 사이를 비행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6인까지 경쟁에 참여해 싸우는 모드까지 겸비해 있다고 합니다

Fate/EXTELLA (11월 10일) / MARVELOUS!
기종: 
PS4(일어), PS Vita

이미 원작 미연시 게임과 애니메이션 등 각종 다양한 매체에서 큰 인기를 얻어 국내에서도 이름을 알린 FATE의 또 다른 평행 세계의 이야기를 다룬 Fate/EXTRA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하이스피드 서번트 액션 장르로 진삼국 무쌍 같은 대다수의 적들을 통쾌하게 날리는 무쌍류 게임의 장르입니다. 

이미 지난 9월 국내에서 열렸던  플레이스테이션 아레나에서 한글화로 국내에 출시하기로 알려진 '페이트 엑스 텔라'가 일본 현지에서 오는 11월 10일에 PS4와 PS VITA 플랫폼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총 16명의 서번트가 참전 예정이며, 이중의 진영은  네로 진영, 타마모노아 진영, 알테라 진영과 어나더 까지 포함해 4개의 진영으로 나눠져 대립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Dishonored 2 (11월 11일) / Arkane Studios
기종: 
PS4(영문), PC, XB1

2012년 큰 획을 그은 잠입 액션 게임 '디스아너드(2012)'의 후속작 디스아너드2가 11월 11일 발매될 예정입니다.  이번에도 전작 주인공인 코르보가 다시 등장할 예정이고, 전작의 군도 제국의 공주였던 에밀리 콜드윈이 주인공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밝고 순박했던 어린 공주가 성인이 되어 전작의 주인공 코르보 못지않게 칼과 벽 타는 제주까지 일품인 것 같네요. 이번 디스아너드2도 전작만큼 얼마나 괴수 플레이어들이 나타날지 기대되고, 최근 잠입 액션 장르의 게임이 없었는데, 확실히 잠입 액션 장르를 좋아하시는 분들께 큰 선물이 될것 같네요.

WATCH DOGS2 (11월 15일) / UBI SOFT
기종:  PS4(한글), XB1 [PC판 11월 29일]

난 2014년에 발매했던 '와치독스1(2014)'의 후속작 와치독스2가 PS4와 XB1 플랫폼은 오는 11월 15일과 PC 플랫폼은 11월 29일 발매할 예정입니다. 전작이 기대에 전혀 못 미치는 모습으로 많은 플레이어들을 실망시킨 전례가 있는 와치독스의 후속작으로 이번에는 전작의 비난들을 덮을 수 있을지 기대하고 있습니다.  

주인공 '마커스 할러웨이'는 이번 게임의 무대인 샌프란시스코에서 와치독스2의 주인공으로 등장하며, 전작 주인공인 에이든 피어스가 도움을 받았던 해커 단체 '데드섹'에 소속된 일원으로 등장할 예정입니다.

이미 전작에서 시민들의 안전을 위한 명분으로 쓰이던 도시의 사는 시민들의 데이터를 모아놓은 네트워크 프로그램인 'ctOS'를 시카고에서만 시험적으로 사용되었던 전편과 다르게 게임의 주 무대인 샌프란시스코를 포함해 이미 'ctOS 2.0'을 전 세계에 공식적으로 발표해서 ctOS를 만들었던 기업 'BLUME'의 또 다른 음모들에 대해 파헤치게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이번 와치독스2도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콘솔 플랫폼은 15일에 발매될 예정이며, PC 플랫폼은 기술적인 문제로 11월 29일로 발매가 연기되었다고 합니다. 

용과 같이 0 - 맹세의 장소 한글판 (11월 17일)  SEGA GAMES /기종: PS4(한글)

작년 3월 12일에 발매했던 용과 같이 제로가 한글화 되어 오는 11월 17일에 한글판으로 출시합니다. 이미 1년이 지났지만, 지난 5월에 출시했던 '용과 같이 극'의 한글판이 유저들에게 큰 호평을 얻으며, 큰 성과를 이룬 뒤, 국내에 시리즈 마지막을 장식하는  용과 같이 6의 한국어판이 확정 되었고 뒤이어 지난  8월 30일에 용과 같이 0: 맹세의 장소’의 한국어판을 2016년 11월 17일에 출시 한다고 밝혔습니다. 

용과 같이 시리즈의 시작점인 1편의 과거 이야기를 다루는 용과 같이 제로는 주인공 키류 카즈마가 갓 성인이 된 20살 젊었던 청년 시절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키류 카즈마 외에 지금까지 쭉 주인공 키류 카즈마의 라이벌로 항상 시리즈마다 한번 씩 싸움을 걸며 매번 "키류쨔앙~ " 이라는 대사를 머리 속에서 자동으로 떠올릴 만큼 친근한  '마지마 고로'가 직접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이야기가 한글판으로 나오는 만큼 큰 기대를 해도 좋을것 같습니다.

Assassin’s Creed : The Ezio Collection (11월 17일)  UBISOFT /기종: PS4(한글), XB1

2007년 처음 등장한 어쌔신 크리드 프랜차이즈는 지금까지 쭉 유저들의 큰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특히 초기에 등장했고 높은 평가를 받으며 최고의 전성기 타이틀로 인정받은 '어쌔신 크리드 2', '브라더후드' , '레벨레이션' 이 세 가지 이야기인 에지오 3부작 이야기를 한 팩에 묶은 컬렉션이 오는 11월 17일 발매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번 어쌔신 크리드 에지오 컬렉션은 현세대 콘솔로 자리 잡은 PS4과 XB1 플랫폼으로 출시되며, 기존의 텍스처를 싹 다 갈아치워 HD 텍스처로 재구성, 그런데 아쉽게도 신형 콘솔 전용 타이틀이지만 1080P 해상도에 60프레임이 아닌 고정 30프레임만 지원합니다. 많은 유저들의 질타가 있을 거라 예상됩니다. 그래도 타이틀과 함께 수록된 특별 단편 영상 Assassin’s Creed Lineage®, Assassin’s Creed Embers™가 수록될 예정이고, 이번 컬렉션 타이틀은 한글판으로 정식 발매할 예정입니다.

SD 건담 - G 제너레이션 제네시스  (11월 22일)  
BANDAI NAMCO /기종: 
PS4(한글), PS VITA

G 제너레이션 시리즈의 신작으로 이미 지난 2월에 출시한 건담 브레이커 3와 함께 건담 게임 30주년 기념작으로 알려진 SD 건담 G 제너레이션이 11월 28일 한글판으로 발매될 예정입니다.  이번 작품은 건담 시리즈의 우주세기 작품들로 비 우주세기 건담은 등장하지 않으며, 가장 시초가 되는 기동전사 건담 시리즈부터 유니콘 시리즈까지 우주세기 시간대 별로 등장할 예정입니다.

팬들에겐 우주세기라는 점에 있어서 반가우면서도 몇 가지 아쉬운 점이 우주세기를 전부 다룬 것 같지만, 우주세기의 후반대 이야기에 속하는 기동전사 섬광의 하사웨이부터 기동전사 V 건담이 본편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얼마 전까지 제작 중이던 기동전사 건담 THE ORIGIN, 기동전사 건담 선더볼트는 기동전사 건담 섬광의 하사웨이와 함께 DLC로 등장한다는 언급에 많은 팬들에게 실망감을 남겨주고 말았고, 시스템이나 그래픽적으로 그다지 눈에 띄는 점이 없다는 점도 큰 비판을 받고 있는 작품입니다. 

MONSTER HUNTER : FRONTIER Z (11월22일)  
CAPCOM/ 기종: 
PS4(일어), PC, PS3,VITA, wiiu, XB360

몬스터 헌터 프론티어 G에 이어서 2016년 11월 22일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명칭이 변경된다고 합니다. 이번 몬스터 헌터 프론티어 Z부터 PS4와 PC가 동시에 크로스 연동 플레이 서비스로 대응 업데이트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그래픽이 아주 미약하게 발전을 했다는데, 팬들에게 있어서 그다지 발전은 보이지 않아 보입니다. 오래된 게임이기도 하고, 이미 원판부터 갈아엎기에는 게임을 새로 만드는 게 좋다는 평을 듣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이미 5년 전 한게임에서 운영하다가 서비스 종료했던 그 '몬스터 헌터 프론티어 온라인'입니다.

토귀전 2 한글판 (11월24일)  
KOEI TECMO / 기종: 
PS4(한글), PS VITA

이미 지난 7월 28일에 출시했던 토귀전2가 이번에는 한글판이 11월 24일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토귀전 은 코에이 테크모에서 개발한 헌팅 액션 게임으로 '일본'을 배경으로 하여 게임의 느낌이 헌팅 액션 게임이라 대체로 몬스터 헌터 시리즈와 비슷한 모습이 많습니다. 

그래서 한편으론 '일본물 묻은 몬스터 헌터'라는 평을 가지고 있는 게임으로 이미 전작인 '토귀전 극'이 한글화 출시에 이어 이번 토귀전 2도 한글판으로 출시합니다. 그리고 이번 한글판에 배우 심형탁씨가 더빙하고 역할을 맡은 한글판 특전 오리지널 미타마가 무료로 제공된다고 하네요.

FINAL FANTASY 15 (11월 29일) / SQUARE ENIX
기종:  PS4(한글), XB1 

오랜 시간동안 기다려온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 최신작이  오는 11월 29일 발매할 예정입니다. 사실 9월 30일에 발매 예정이었지만, 퀄리티 문제로 2달 연기를 했었죠. 개발 기간은  무려 구상했던 것까지 포함해 10년이나 걸린 만큼 오랜 정성을 들인 만큼 기대도 큰 이유가 있는데, 현재 파이널 판타지 프랜차이즈가 라이트닝 사가와 현재 국내에서 서비스 중인 파이널 판타지 14 온라인 구 버전의 실패로 프랜차이즈의 존폐에 사활을 걸었다고 할 만큼 파이널 판타지 프랜차이즈의 미래가 걸린 작품인 만큼 그래픽도 역대급으로 발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파이널 판타지의 세계관이 그렇듯 머리 스타일이나 주인공과 동료들의 모습이 호스트바 남성 같은  비주얼에 너무 오버액션 스타일의 전투 모습에  게임에 집중이 전혀 안된다는 평이 발매 전부터 나오고 있는데,, 정식 발매 이후에 그런 평가들을 한 번에 깨버릴지는 주목해볼 부분입니다. 그리고 한글판으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GRAVITY RUSH 2 [연기됨] / Japan Studio
기종:  PS4(한글 / PS4 독점 타이틀)

전작 그라비티 러쉬1은 PS VITA 전용 타이틀로 등장했지만, 이번 그라비티 러쉬2는 PS4 독점 타이틀로 오는 11월 30일 한글판으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중력을 활용하는 중력 액션 어드벤처 장르로 중력을 다루는 소녀 캣이 되어 액션과 모험이 게임의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오픈월드를 중력을 이용해 자유롭게 날아다닐 수 있다는 점과, 하복 엔진을 이용한 다양한 오브젝트들과 중력과의 상호작용이 훌륭하게 구현되어 있으며 독특하고 훌륭한 게임성과 부드러운 동화 같은 그래픽과 몽환적인 스토리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또한 이번에는  PS vita 전용 타이틀에서 PS4 독점 타이틀로  넘어온 만큼 전작보다 그래픽, 광원효과나 영상미와 연출도 더 발전한 모습입니다.

Fate-Extella_03-22-16_003.jpg

무려 13가지의 PS4 게임들이 다가오는 2016년 11월을 장식할 예정이네요. 정말 지갑을 닫을 시간이 없어 보일 정도로 지갑의 목숨이 위험해 보입니다. 그런 만큼 많은 PS4 게임들이 발매하면서 거기에 한글화 타이틀까지 겸해서 무척이나 반갑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이번 11월 신작들로 하여금 만족하는 게임 라이프를 즐기시길 바라며, 날씨도 추운데 감기 걸리지 않고 몸 건강하시길 빌면서 다음 달 12월에 PS4와 PC 신작을 들고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WATAROO입니다.


※ 발매 요약 (자료 및 참고 출처: 유튜브/ 나무 위키/ 예판넷)


피리스의 아틀리에 ~신비한 여행의 연금술사~(11월 2일)
Call of Duty: Infinite Warfare (11월 4일) /한글
Call of Duty : Modern Warfare Remastered(11월 4일) /한글
EAGLE FLIGHT (11월 8일) / 한글 PS VR 전용 타이틀 (PS4+PS VR) 
Fate/EXTELLA  (11월 10일) 
Dishonored 2 (
11월 11일)
WATCH DOGS 2 (11월 15일)  /한글
용과 같이 0 맹세의 장소 한글판 (11월 17일) /한글
Assassin’s Creed The Ezio Collection (11월 17일) /한글
SD 건담 G 제네레이션 제네시스 (11월 22일) /한글
MONSTER HUNTER FRONTIER Z  (11월 22일) 
토귀전 2 한글판
 (11월 29일) /한글
FINAL FANTASY 15 (11월 29일) /한글
GRAVITY RUSH 2  (11월 30일) /한글 PS4 독점타이틀 [연기됨]

포스트.jpg

▲ 네이버 포스트 구독하기

TAG

댓글을 남겨주세요.

같은 분류 목록

profile나는 달린다 

방문자수 페이지뷰
0 오늘 0
0 어제 0
29,440,643 전체 702,696,892

온라이프존 메뉴

접속이 쉽고 간단하고 빨라서
bar
32 (35%)
그냥 재밌어서
bar
8 (8%)
게임을 하고 싶은데 시간이 별로 없어서
bar
7 (7%)
친구 및 지인들과 어울리기 위해
bar
3 (3%)
다른 플랫폼 게임에 질려서
bar
4 (4%)
쉽게 시작하고 쉽게 접을 수 있어서
bar
14 (15%)
돈이 별로 안들어서
bar
5 (5%)
기타
bar
16 (17%)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