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4월 출시되는 PC게임 살펴보기 (7313) 게이머가 말한다

gta5-concept9.jpg

드디어 겨울이 지나가고 따뜻한 봄이 찾아왔습니다. 2015년의 해가 시작된지 벌써 '3달'이나 시간이 지났는데요. 그만큼 시간은 빨리 흘러가는것 같습니다. 이번에도 어김없이 4월에 출시되는 게임들을 들고 왔습니다. 이번 4월에 출시되는 게임은 얼마 없지만, 드디어 대망의 GTA5가 또 다시 발매를 연기하지 않고 4월 14일에 찾아온다는 소식입니다. GTA5 PC버전 출시 이외에 출시되는 PC게임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글을 작성하는 6일 기준으로 발매작들을 나열하겠습니다.

StarDrive 2 (4월 9일) / Zero Sum Games

기종:  PC(영문)

2년 전 4X 전략시뮬레이션 장르의 게임으로 이름을 알렸던 '스타드라이브'의 후속작이 다가올 9일에 찾아옵니다. 우주 공간에서 벌여지는 턴제 RPG게임으로 다양한 우주 공간에서 샌드박스형식의 전투를 즐기면서 심플한 매력을 가진 전작의 영향을 그대로 받아서 장르 역시 그대로며, '4X 전략 시뮬레이션' 장르의 이름처럼 한가지의 전투 방식을 보여주던 기존 턴제 전략 시뮬레이션과 다르게 우주전, 지상전, 외교등 다양한 매력을 지녔습니다. 어떤 모습으로 게이머들에게 평가를 받을지 주목되는 부분입니다.

GTA5 (PC)  (4월 14일) / Rockstars Games

기종:  PC(한글)

드디어 GTA5가 오랜 연기 끝에  '4월 14일'에 'GTA 5'의 PC 발매가 제대로 확정되었습니다. 작년 11월에 발매 하였던 신세대 기종의 콘솔과 비교가 안돼는 그래픽 부분이 비교가 안됄 정도로 상승한 것과 더불어 오랜시간 PC발매를 기다려온 게이머들이 2013년 10월 구세대 콘솔(PS3,XBOX 360) 출시 된 이후 게임계의 큰 반향을 일으켰던 GTA5가 첫 구세대 콘솔 출시 17개월 만에 접하게 되는 GTA5의 PC버전은 어떤 놀라운 모습으로 게이머들을 깜짝 놀라게 할지 주목됩니다. 

Motal Combat X  (4월 14일) / NETHERREALM STUDIOS

기종:  PC(영문),PS3, XBOX 360, PS4, XBOX ONE,모바일


(▶경고: 혐오 주의)

모탈컴뱃이 PC버전의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기존에 콘솔에서만 발매되었던 모탈컴뱃 시리즈의 10번째 넘버링 시리즈 작인 모탈컴뱃 X가 오는 14일에 구세대 신세대 콘솔과 모바일 그리고 PC버전으로 출시 될 예정입니다. 모탈 컴뱃은 이미 국내에서도 많은 인지도를 섭력하면서, 게임의 폭력성이 어떤 것인지 보여준 게임이며, 항상 게임과 폭력성이 연관되는 논문에서 자주 거론되는 그 명성처럼 이번 최신작 역시 그 잔혹한 폭력성을 여실히 드러낼 전망입니다. 

대전 격투게임의 장르인 만큼 해당 장르의 팬들이면 무척 반가운 작품이 될 것 같습니다. 스토리는 2011년에 발매된 모탈 컴뱃(2011)의 이야기가 이어지는 후속작이며, 신세대 기종이 참여하고 PC로 발매 되는 만큼 그래픽적인 부분 역시 큰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Dungeons 2 (4월 24일) / REALMFORGE STUDIS

기종:  PC(한글)

던전 키퍼를 즐겁게 해본 게이머라면 반가운 소식일지 모르겠습니다. 바로 '던전 키퍼'의 정식적인 후속작인 던전스2의 발매 소식입니다. 또한 한글화와 더불어 출시되어 주목받을 부분입니다 .오랜만에 던전 로드가 다시 돌아왔습니다. 던전스 2는 던전 키퍼와 동일한 목적처럼 던전의 지배자가 되어 영웅들과 던전을 지키기 위한 전투를 펼치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플레이어는 던전 로드를 조종하여 독특한 던전을 구성하면서 던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무시무시한 몬스터 군단을 모집하여 두 개의 새로운 진영을 지휘합니다. 자신만의 던전을 구성하여 군단을 만들고 던전에 침입한 적들을 말살시키거나  반대로 적들의 영토를 침범하는 등 다양한 재미를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한글화와 관련된 유통 업체는 H2 인터렉티브 입니다.)  

끝으로...

지금까지 4월 신작 PC게임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이번 4월에는 이전 달보다 발매하는 게임은 많이 적지만, 우선적으로 'GTA 5'의 PC버전의 출시와 던전키퍼의 정식 후속작인 '던전스 2'의 발매가 굉장히 영향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최근 '블레이 블루' 시리즈 그리고 '킹오브파이터 XIII'와 'DOA5 LAST ROUND' 등 대전 격투 장르의 게임들이 콘솔에서 발매되던 모습과 다르게 최근 PC로 출시되는 대전 격투 장르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대전 격투 장르가 콘솔의 전유물이라 하던 시대도 이제 한물 간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다음 5월에 새로 발매되는 신작을 들고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By WATAROO


발매 요약 (자료 및 참고 출처: 게임스팟 / IGN)

(4월 9일)

StarDrive 2

(4월 14일)

GTA 5 (PC)

Motal Combat X

(4월 24일)

Dungeons 2

WATAROO,게이머가 말한다,신작게임,4월 신작pc게임,PC게임,GTA5 PC,모탈컴뱃 X,

TAG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회원 가입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로그인]

같은 분류 목록

이 블로그의 월간 인기글

profile나는 달린다 

방문자수 페이지뷰
1,125 오늘 5,147
2,606 어제 17,579
39,125,493 전체 199,603,169

온라이프존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