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온프에 글등록하고 문화상품권 받자!
조회 1156 추천 0 댓글 24
그냥 노래를 좀 조아하는 한 학생입니다.

노래방은 자주는 아니지만 1년전부터 한달에 한두번은 가는정도 였는데요.

그이후부터 제가 노래를  자주부르고 자주들었는데.

오히려 친구들이 처음 가봣을때보다 점점 노래를 못부른다는거에요.

저는 나름대로 집에서도 혼자 자주불르고 이목소리가 제일낫다고하는데.

점점 이상해진다길래.. 아 이젠 변성기인가 생각했는데.

한친구가 핸드폰으로 녹음해서 들어보라는건데..

사실 저는 나름대로 이정도면 잘부른다 이러고있었는데. 녹음한걸 들어보니 이뭐병..ㅡㅡ;;

그다음부터는 노래방가도 용기도 안나고 그러는데 정말 노래 좋아하고

가수가 꿈은아니지만 잘부르고는 싶거든요.. 그렇다고 노래학원같은데 가면 잘불러진다고해도.

시간이나 돈문제상 가기는 좀그렇고 여기다 글쓰기전 네x버에도 검색해봣는데.

녹음 계속해봐서 좋은목소리를 찾으라하는데.. 원래제가 귀찬을걸 시러해서...

어뜨케 노래좀 잘부르는법없을까요? 어떤 사람은 귀막고 듣는데 자기목소리라는데 아닌거가꼬..

노래잘부르는 온프님들아 도와주세요!!!!!!!!
Comment '24'
  • ?
    블랙와이번 2008.09.12 16:02
    다라이 뒤집어쓰고 노래부르삼..... 물 양동이..
  • ...... 2008.09.12 16:11
    #블랙와이번
    그러면 자기목소리가 들리나요?

    모습생각해보니깐 좀웃기네요..ㅋ
  • ?
    겜광 2008.09.12 17:06
    가수 같은거 하실 생각아니시면 그냥 되는대로 사세요...ㅎㅎ

    노래방 같은거나 가끔 가는 정도인데 노래로 고민할게 뭐 있습니까.노래방 같은곳 가면서 자기 노래실력

    생각해서 가고 하는게 얼마나 촌스러운 일인데요.즐기려고 가는 곳인데 노래를 잘 하고 못 하고는 하나도 중요하지

    않습니다.

    게임 못 한다고 pc방 못 가던가요?가수를 생각하는게 아니시라면 그냥 되는대로 사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 ?
    은월왕 2008.09.12 17:06
    노래방가서 꾸준한연습과 자신감을가지세요 저도 첨에노래방에서 개쪽당햇는데 요세는 너무자주가서
    꾀불러요 ㅎㅎ 그리고 노래도 자주들으시고 ㅎ
  • ?
    ...... 2008.09.12 17:19
    겜광// 그래도 잘불러보고싶은데.. 학생이라 그런걸까요

    은월왕// 박자나 이런것보다 녹음한목소리 즉 제목소리 그냥 이상해요.................................익숙하지않아서그런가
  • ?
    마루 2008.09.12 18:02
    노래방 자체를 잘안가서,,

    컴퓨터가 있자나요 -0-
  • ?
    Kaisar 2008.09.13 11:54
    가수가 되시지 않을거라면 그냥

    즐기세요 ..

    나처럼 음치도 있는데 .. 노래 ..

    아아아악
  • ?
    Pou 2008.09.13 16:22
    꾸준한 연습이 최고이긴 합니다만....

    녹음한 목소리는 처음엔 이상합니다만 나중에 자주 듣다보면 익숙해 집니다 (정말로욧.. )

    가수가 되실게 아니라니까 한가지 추천하자면

    한 노래만 일단 파시는게 가장 좋구요 가수를 따라하시면 좋습니다 (목소리보단 부르는 방법이죠)

    노래방에서는 가수와 비슷하게 부르는 애가 가장 잘부르게 느껴지니까요 or 높은노래
  • ?
    푸른맹수 2008.09.14 13:42
    안녕하세요 보컬전공하는 학생입니다.

    잘부르는 비결은 타고난것도 있겟지만

    닥치고 연습입니다. 허허
  • ?
    ...... 2008.09.14 16:00
    역시 닥연습인가요..
  • ?
    뽀대미남ii 2008.09.14 19:03
    나이 먹기 전에는
    발라드 멋지게 고음불르는 애들이랑 같이 노래방가서
    노래부르는게 재밋고 좋은지 아랐는대.

    나이먹으니까
    못불러도 웃기고 재밋게 분위기뛰울줄 알고
    노래는 못불러도 분위기 뛰울라고 탬버린 하나들고
    허벅지 죽어라 때리치던 애들이랑 같이가는게 좋더라구요 ,,


    생각 나름이에용ㅎ
    노래가안되신다면 남자답게 렙을 부르시던가 +_+
    웃긴노래라던지 낮은음을 멋지게 휘어잡아버리세요 +_+ㅎ

    아님 저처럼 못불러도 탬버린 하나들고 텔미라도추시면
    인기짱? -_-
  • ...... 2008.09.14 19:17
    #뽀대미남ii
    흐흐 역시 웃긴게 짱인가효..
  • ?
    Vocal 2008.09.14 20:25
    노래전공하는 사람입니다..
    글쓰신분뿐만이 아니라
    노래방에서 자기가 노래 좀 잘한다고 생각하는사람들
    실제로 피아노앞에서 녹음해보면 당연히 이상하게 들립니다
    우리나라가 노래방문화가 활성되서
    가짜목소리를 내게 되는겁니다..
    발성 또한 망가지구요
    한마디로 노래방을 다닐수록 안좋은습관들이 생기고
    더 안좋아진다는겁니다~
    아무튼 이렇게 얘기를 쭉 하면 너무 길어지니까..
    위에 댓글다신분 말씀대로 음악을 전공 하지않을꺼면
    크게 신경써도 되지않을부분입니다
    단지 그 노래에대해 많이 알고있느냐
    음을 잘 찍을수있느냐가 관건입니다
    크게 발성이 중요하지않죠 노래방은..
  • ?
    피카츄 2008.09.15 11:11
    노래말고 랩하세요.

    애들한테 랩들려주면 랩을 잘하는지 못하는지 구분안감.

    뭐 어디까지나 제 주위쪽 애들..
  • ...... 2008.09.15 13:20
    #피카츄
    친구중에 3년째 랩을 연습한애가 잇어서..

    그리고 갠적으로 발라드가 더조아여~
  • ?
    분자생물학 2008.09.15 14:5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귀찮으면 연습도 못하겠네요.


    접으세요.
  • ...... 2008.09.15 18:03
    #분자생물학
    똑바로 읽어보시긴하신건가ㅡㅡ

    전 녹음하고 다시듣고 또듣고 이런게 귀찬타구요.

    노래하는걸 좋아한다고 써놧는데 좋아하는걸 귀찬아하는사람이 얼마나 있겟나요?

    똑바로 읽어보시고 남의글에 괜한댓글 쓰지마시지고 그냥좀 가주세요
  • ?
    karas 2008.09.15 15:39
    가수가 돼실 생각이 아니시라면...

    그냥 사는것도....
  • ?
    공식 2008.09.16 22:08
    솔직히 다른말 필요없고 .

    노래방은 노래 실력판단 할려고가는게아니고
    놀려고 가는검미다.

    자. 따라하세요. 한손에 탬버린들고 트로트한곡 땡기시졈.
  • ?
    ㅊ너지 2008.09.19 23:01
    괜찮습니다.

    저는 첨에 음치였습죠. 중1부터 야댜 얀 김경호와 박완규 K2 등의 노래를 들으면서

    중3부터 놀방다니면서. 아는건 저위에가수들 노래뿐.. 그냥 막 내질렀습죠.

    목도 가고~ 가고가고~ 가도 놀방은 일주일마다 거의 갔습죠..

    역시 그때부턴 나름 바이브?와 두성, 비성도 되더군요. ㅎㅎ

    역시 연습이 좋다고 봐야겠죠?

    그리고 노래방기계는 떨림이 심합니다. 프로로 바꺼서 녹음해서 들어보시면

    더 자기 목소리를 알 수 있을테니 한번해보시구요.

    그리고 노래들을때 들으면서 따라부르는건 비추입니다.

    들으면서 바로 따라부르면. 귀에 먼저들리는 소리를 자기가 내는 소리로 착각

    아마 가수처럼 비슷하게 된다고 느껴질겁니다.

    그건 정말 안좋은 방법이라더군요( 과가 성악가인 친구가..)

    이건 비추구요~ 그리고 초대한 호흡하는법을 조절하세요.

    소리를 낼떄 입으로 바람나오는게 최대한으로 최소화하게요^^..

    고음낼땐 무의식적으로 어깨 올라가는것도 안좋다고합니다(잠시 들썩거리는것도.)

    하기전에 미아리, 로 말을하면서 소리 높여주면 목도 쉽게 풀리고.

    불후의명곡에서도 나왔다싶이 입술을 부딪히면서 푸는것도 좋습니다.

    저도 노래 못하지만 잘하고 싶어하는 1人 입니다^^ ㅋㅋ.. 우리 같이 열심히 해봐요.
  • ?
    한얼짱짱 2008.09.20 01:40
    두성비성 무슨복식 반가성 이딴거 말로해봐야 하나도모르구요 자신이뭐쓰는지도 사실제대로모르구요

    거의다 가짜목소리 모창이에요 그냥 닥 연습이 젤좋아요 이론보단 진짜

    노래는 연습이 중요해요 어떻게 말로조언을 구할수잇는 종목이아닌듯
  • ?
    윤아♡ 2008.09.20 13:59
    ㅊ너지// ㅋㅋㅋ 두성이래 ㅋㅋㅋ 두성이 먼지는알고 말하시는지 ㅋㅋㅋ 님이 두성 쓰시면 젼 쉬즈곤, 김상민 YOU 코풀면서 올림.
  • 윤아♡ 2008.09.21 15:37
    #ㅊ너지
    하하 님하 쫌 춰시는군요

    젼 MC The Max에 이수씨 창법들 가르켰고요

    나얼 보컬 트레이너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ㅊ너지 2008.09.21 13:09
    #윤아♡
    하하 비꼬지 마세요.

    이래뵈도 피아노도 배우면서 음감도 잡고있습니다.

    당신이 얼마나 잘하는지 모르지만.

    학교가요제지만 대학교 가요제에서 2등까지 했구요.

    그리고 김정민 - You는 저에게 힘들지만 쉬즈곤은 올라갑니다.

    그리고 마지막 부분은 힘들지만 비와외로움(Rock Ver.) 도 올라가구요.

    당신이 얼마나 쳐잘하는지 몰라도. 비꼬지 마세요^^

묻고답하기

포인트 안내 - 글 작성: 0 / 댓글 작성: 4

List of Articles
번호 카테고리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21014 그외질문 쇼핑몰이요 궁금해서요[남자] 9 돌아온스턴트 09.16 741
21013 게임추천해주세요 음유시인 직업있는 온라인겜 추천좀 해주세요 6 실베스테르 09.16 1952
21012 그외질문 저기요.. 1 닉모어 09.15 521
21011 게임추천해주세요 온라인겜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9 웅삼 09.15 2185
21010 고민상담 음.....수면에 있어서 약간 문제가있군요 13 콧속의슬라임 09.15 715
21009 게임질문 라테일 섭추천좀요 1 ...... 09.14 1955
21008 게임질문 [라테일]한번해볼라는데 섭하고직업추천점 6 ...... 09.14 2644
21007 게임추천해주세요 음....내용 봐주시길... 2 inventory™ 09.14 1030
21006 게임추천해주세요 커뮤니티 게임 추천해주세요 2 김태연 09.14 977
21005 고민상담 요즘 저가 머 때문에 사는지 모르겠습니다. 12 Kaisar 09.14 795
21004 고민상담 하체 좀 어떻게 못할까요 ? 7 Kis세자르 09.13 847
21003 게임추천해주세요 테스트서버 추천 부탁드립니다! 11 하디스 09.13 3640
21002 고민상담 한소년의고민.. 10 꽃소년 09.13 868
21001 그외질문 스샷에 관해;; 7 향기 09.12 632
21000 그외질문 내공은 언제 초기화 돼죠?.. 3 닉모어 09.12 614
20999 게임추천해주세요 내용보시고 추천좀해주세요~ 7 ...... 09.12 1801
» 고민상담 도와주세요 온프님들...노래떔시 미치겟음 24 ...... 09.12 1156
20997 게임질문 던파 질문,;; 9 마루 09.11 1957
20996 게임추천해주세요 게임추천해주세요! 7 Vocal.one 09.11 1952
20995 게임추천해주세요 특이한 인터페이스를 가진 게임을 추천해주세요~!! 6 DUNHILL 09.11 1472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203 204 205 206 207 208 209 210 211 212 ... 1258 Next
/ 1258
접속이 쉽고 간단하고 빨라서
bar
32 (35%)
그냥 재밌어서
bar
8 (8%)
게임을 하고 싶은데 시간이 별로 없어서
bar
7 (7%)
친구 및 지인들과 어울리기 위해
bar
3 (3%)
다른 플랫폼 게임에 질려서
bar
4 (4%)
쉽게 시작하고 쉽게 접을 수 있어서
bar
14 (15%)
돈이 별로 안들어서
bar
5 (5%)
기타
bar
16 (17%)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