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9999입니다 리얼사커를 즐겨보고 써보는 리뷰글입니다 리얼사커의 특징과 아쉬운점을 주관적으로 풀어써볼까 합니다 오늘은 리얼사커의 특징을 써보겠습니다
첫번째로는 처음에는 이게 과연 편할까 하는 바로그것 조작시스템
바로 마우스조작!!!! 처음에는 피파 그리고 프리스타일 풋볼등으로 키보드에 익숙한 유저들이 '이게 과연 효율적이고 편할까?' 이런생각을 들게하죠 저도 처음에 그랬습니다. 하지만 튜토리얼과 지금은 플레이 못하지만 예전 존재하였던 선수모드 이전에 반드시 필요했던 튜토리얼 그리고 팀모드 몇판 그것을 한뒤 드는 생각은 '정말 편하다' (사람마다 틀리지만 저에게는 포풍감동) 하지만 요즘은 그냥 선수모드만 가능하고 튜토리얼도 선택사항이 됀듯합니다. (예전방식이 개인적으로 귀찮더라도 배우기에는 좋은거 같아요) 키보드 안좋으면 두개키눌르면 삐소리나는 그런 더러운 상황도 없고 뭐랄까 좀더 자연스럽더군요 마우스로 슥슥하면 어느방향이든 편하게 회전하고 클릭으로 패스 길이 파워조정 슛까지! 정말 편합니다 360도 슉슉 예상외의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두번째로는 처음 접했을때 나 FM시리즈 하는건가 하는 착각이 드는 그부분
바로 포지션 설정과 포메이션!!!!!!! 포지션부터 보도록하지요 좌측 그림을 보시면 압니다만 세분화가 잘돼어있습니다. 수비수만 보아도 STO,SW,WB(L,R) 로 자기가 평소 좋아하던 하고싶던 포지션을 선택할수있습니다!!! 게임좀 해보신분들은 알겠죠 저것이 처음부터 가능할리 없다는것을 아시겠죠. 처음 생성시에는 FW,MF,DF 만가능합니다. 현재로서는 15렙 달성후 각포시션 부분의 녹색 부분 (각 중앙부분) 까지만 가능한듯 합니다.
다음으로는 포메이션 게임을 입장하게돼면 우측사진과 같을겁니다 자기 포지션에 맞게 대강 들어가지게 됍니다 각자 입맛에 맞게 배치할수도 팀원들과 상의를 통해 포메이션을 설정할수도 있습니다. 실제 축구처럼 다양한 포메이션 만들기 혹은 극단적인 포메이션까지 가능합니다.
세번째로는 아..이거 예전 리니지 메이플이 떠오르는데? 바로 커스터마이징입니다. 커스터마이징으로는 케릭터의 전반적인 키/몸무게부터 머리크기 인종 생김새 어깨넓이 머리크기까지!!! 케릭터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커스터마이징 할수있습니다. 키/몸무게는 능력치의 영향을 줍니다 사실적인 게임 그러므로 적합한 키/몸무게 설정은 필수아닌 필수 입니다. 그것을 다하고나면 능력치도 커스터마이징은 개뿔
능력치설정 은 과거 메이플 혹은 리니지가 생각나는 내가 원하는 스텟뽑으려고 주사위굴리듯 마우스를 멍하니 눌러야합니다. 자신의 운을 체험해볼수있는기회!! 이부분은 각자의 싸움입니다. 성의 없지만 이부분은 딱히 쓸말이 없네요 ㅋㅋㅋㅋㅋ 죄송합니다
네번째로 넘어가도록하죠 세번째 이건 나의 실력확인 유명해질수있는 기회 클럽시스템 클럽입니다. 리얼사커 현재는 수많은 클럽이있으며 대회와 친선전등으로 재미난 게임을 할수있는 바로 RPG의 길드와같은 시스템이죠. 현재 리얼사커 제가쓰는 이 칼럼란에도 클럽분석글들도 많고 홈페이지 클럽메뉴를 통해 클럽 검색도 경기결과도 홍보도 가능합니다. 클럽을 가입해 친목도 실력도 쌓을수있고 대회가있는 리얼사커내에서 유명해질수있는 기회 리얼사커에서는 우리가 맨유고 우리가 리버풀이다!!!! 클럽활동으로 토너먼트,리그전은 게임재미를 배가시켜줄것입니다.
리얼사커 다섯번째 특징 오오 이거 깨질수도 실패할수도있는건가? 바로 아이템과 스킬 입니다. 리얼사커에서는 선수 개인을 조종하기 때문에 스텟이 조금 중요하다고 말씀드립니다. 그러므로 모자란 스텟이나 더욱 스텟을 올리기 위해 아이템을 쓰게 됍니다 처음에 사면 아무 능력치도 없고 보상을 통해 강화해야 합니다. 스킬은 프리스타일을 해보신분들은 알겟지만 비슷합니다 1234키를 이용해 장착한 스킬을 사용하는 형태로 마르세이유턴,인프런트,아웃프런트,슛페인팅 참으로 다양한 스킬이 존재합니다 패시브까지 말입니다.
마지막으로 기타 특징은 리얼사커 홈페이지에요 기록메뉴를 클릭하면 볼수있는 스카우팅리포트가있구요 스카우터들이 글을써준다면 좋겠지만 요즘은 자기 능력치 봐달라는 글이 많더군요 굵은글씨쓰기에는 아쉬운 특징ㅠ 예전 제로컵과같은곳에서 그리운 사람을 찾는 사람찾기등등이 잇겠습니다.
이정도로 리얼사커의 특징을 알아보았습니다.
%저의 첫글입니다 칼럼 아니 리뷰나 소개쪽으로는 말이에요 다른 게임포털에 홍보나 리뷰로 올리셔도 됍니다 출처는 남겨주시길 ㅠ 나눠쓰는 이유는 아쉬운점 지금 막쓰다가 잘릴거 같으므로 생각도 해보고 플레이좀더 해보고 써야겠어요. 아쉬운 글솜씨 너그러이 봐주세요
리플은 나의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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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얼싸커 칼럼게시판 9999님의 글입니다
마지막으로 리얼싸커 플레이동영상 올리고 마치겠습니다
후회안하실테니 한번 보고가세요~
키보드나 패드로만 즐기다가 마우스로 하려니 처음하면 어렵고 힘듭니다만 하다보면 이보다 재밌을수가 없습니다.
마우스로 하니 사람들 각자의 플레이스타일이 그대로 드러나게 됩니다.
이동반경이라던지 패스정확도나 예측력, 대담성, 적극성, 승부욕, 반사신경 등 그대로 반영되게 됩니다.
눈이 호강하는 프리메라나 프리미어리그를 꼬박 챙겨본 사람들은 이렇게도 시도해보고 저렇게도 시도해보고 하게되고 오랫동안 같이하던사람이랑 해야 서로 마음도 맞고 그사람이 어디로 이동할지 예측도 가능합니다. 한클럽에 머물러 오랜기간 같이하면 진정한 팀이 뭔지 알게되죠.
이클럽 저클럽 철새인사람들은 팀워크가 안맞아 오히려 개인적인 플레이를 하게되니까요.
그동안 길거리축구게임은 축구 마니아들에겐 매우 조잡했으며 피파온라인도 pc게임으로는 비주류인 피파를 온라인화했기때문에 조잡하긴 마찬가지였죠..현재로썬 06시절의 피파를 온라인화시킨것이니 더 조잡해보이긴 할거고요..온라인이 된다는 것이 엄청난 메리트로 작용해 현재도 인기가 있긴하지만요.(이번에 나온 피파11은 콘솔에 썼던 엔진을 적용시켜 pc판 축구겜으로 위닝과 나란히 하게했죠)
리얼싸커도 다듬어야할곳이 여기저기 보이지만 작은회사에서 이런획기적인 게임을 만들었다는 점은 매우 칭찬해주고싶네요.
빠른시일내에 완벽해지긴 힘들고 천천히 다듬어지고 여러가지 모션추가들을 한다면 많은사람들이 할거같습니다.
리얼싸커는 위닝에 있는 레전드 모드라는 것을 온라인으로 즐기는것과 같아요. 재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