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족 점령전…50 대 50으로 펼치는 대규모 전쟁 콘텐츠 
신규 성장 시스템 ‘토템’ 및 신화 펫 ‘메카팔케온’ 공개 
신규 펫 등 증정하는 풍성한 이벤트 진행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모바일 턴제 RPG(역할수행게임) ‘스톤에이지’(개발사 넷마블엔투)에 신규 길드 시스템 및 성장 시스템 등을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길드 시스템 ‘부족 점령전’, 신규 성장 시스템 ‘토템’, 신규 펫 ‘메카팔케온’, ‘모가’ 전용 코스튬 등 다채로운 신규 콘텐츠를 대거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부족 점령전’은 석기 시대 최강의 부족을 가리기 위해 모든 부족원과 펫이 50 대 50으로 총력전을 펼치는 대규모 전쟁 콘텐츠다. 상대 부족보다 넓은 영토를 점령하고 지켜내는 것이 승리 조건이며, 6주간 총 12회로 진행되는 점령전 결과를 합산해 최종 순위가 결정된다. 참여 및 승리 보상으로는 신규 아이템 ‘토템 석판’을 받을 수 있다.

‘토템’은 이용자가 소유한 모든 펫의 공격, 방어, 속성에 관련된 능력치를 성장시킬 수 있는 신규 성장 시스템으로 ‘부족 점령전’에서 획득한 ‘토템 석판’이 재료 아이템으로 활용된다.

신규 기계펫 ‘메카팔케온’도 새롭게 공개했다. ‘메카팔케온’은 지난 1주년때 진행한 펫 인기 투표 이벤트에서 1위를 차지한 ‘팔케온’의 신화 등급 펫이다. 하늘의 제왕답게 강인한 육체와 날렵한 비행 솜씨를 통해 하늘에서 지상으로 내려오면서 일으키는 강력한 충격파 스킬이 강점이다.

이 외 검은 마스크를 쓴 영웅 컨셉의 ‘모가’ 전용 스페셜 코스튬도 만나볼 수 있다.

넷마블 이완수 본부장은 “부족 점령전은 부족장의 전략적인 지휘와 부족원의 협동이 중요한 콘텐츠로 새로운 대규모 전투의 재미를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스톤에이지에서 준비한 다양한 즐길거리와 혜택을 통해 즐거운 추석 연휴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신규 펫 ‘메카팔케온’을 획득할 수 있는 특별 던전을 열고, 부족 점령전 플레이 횟수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추석 연휴를 맞아 9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게임 접속만 해도 풍성한 아이템을 증정한다.

‘스톤에이지’는 전 세계 2억 명이 즐긴 온라인 게임 ‘스톤에이지’ IP(지적재산권)를 모바일로 재탄생 시킨 게임으로 누구에게나 친숙한 공룡 캐릭터를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재미요소와 턴제 방식의 전략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게임에 대한 상세 정보는 공식카페(http://cafe.naver.com/mstoneage)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넷마블은 아이코닉스와 공동 제작한 52부작 TV 시리즈 애니메이션 ‘스톤에이지: 전설의 펫을 찾아서’를 지난 7월 12일부터 방영 중이다. 이 작품은 KBS2를 통해 매주 수요일 오후 5시 15분에 방영하며, 투니버스(매주 금요일 오후 4시 30분)를 비롯한 대교어린이TV(매주 금요일 오후 7시), 애니맥스(매주 목요일 오후 5시) 등 케이블 채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