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월)부터 출시 전까지 사전등록, 5만 원 상당의 아이템 지급
도시 점령의 성취감을 살리면서 세부적인 컨트롤 보완으로 만족도 UP!
포로 수용소와 장수 휘하 부장시스템으로 독창적인 재미

㈜팡스카이(대표 지헌민)가 삼국지 소재 전략 PC게임 '공명온라인'을 처음으로 공개하고, 10일부터 7월 출시 전까지 사전등록 이벤트에 들어간다.

'공명온라인'은 익숙한 '위, 촉, 오'의 3개 나라 중 한 나라를 선택하여 치열한 국가전을 치르는 삼국지 소재 웹전략 게임으로, 시작부터 유비, 관우, 장비, 조운, 여포, 초선 등 낯익은 영웅들이 등장, 스토리를 이끌어간다.

특히 여러 명의 유저가 연합하여 던전 보스인 장각과 동탁과 싸우는 모습은 스토리에 대한 몰입감을 높인다. 이처럼 삼국지의 유명 장수 캐릭터와 스토리, 간편한 조작법으로 초반 진입장벽을 낮췄고, 실제 타 플레이어와 도시를 두고 서로 점령해 가는 전략게임만의 성취감을 부각시키며 세부적인 컨트롤을 보완하여 유저가 더욱 전투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한 것이 '공명온라인'이다.

게임 내 '수용소'와 '부장 시스템'은 ‘공명온라인’에만 있는 독창적인 시스템이다. '수용소'는 세계 전장에서 전리품으로 획득한 포로를 '수용소'에 가두어 두고 노역을 시켜 자원을 획득하는 시스템이고, '부장 시스템'은 장수마다 최대 3명의 부장을 등록해 두면 장수의 전투력을 상승시킬 수 있는 독특한 장수 육성 시스템이다.

전투도 독특하다. 진형을 맞추어 일사분란하게 도열하며 움직이는 수백 명의 병사와 장수를 일일이 그래픽으로 표현했다. 특히 수백 명의 병사들이 흩어졌다가 모여들기를 반복하는 전투 장면이 압권이다. 또 장수 스킬을 직접 타이밍에 맞춰 컨트롤하도록 하여 전투에 대한 유저 만족도를 높였다.

팡스카이 ‘공명온라인’ 담당자는 "‘공명온라인’은 사실감 넘치는 수묵화 디자인에 내정 시스템과 전투, 캐릭터 성장요소까지 갖춘 완벽한 삼국지 전략게임"이라며 "사전등록으로 풍성한 삼국지 전략게임의 재미를 느껴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팡스카이는 ‘공명온라인’의 출시 전까지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청자 전원에게는 5만원 상당의 아이템이 100% 지급될 예정이다. 공명온라인의 사전등록은 공식 홈페이지(https://goo.gl/xec6Z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