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C VIVE서 개최하는 ‘글로벌 데모데이’ 참가할 한국 VR스타트업 선정
국내 VR 스타트업 발굴 및 글로벌 진출 지원 활성화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서태건)은 HTC VIVE(바이브)에서 개최하는 글로벌 데모데이(Global Demo Day)에 참가할 한국 VR스타트업을 선정을 위한「부산 VR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부산 VR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은 HTC VIVE에서 운영하는 VR 엑셀레이팅을 받을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VIVE X 프로그램에 진출할 국내 VR 스타트업을 선정한다. 

지원대상은 국내 VR 콘텐츠 등 VR 관련 기업은 자유롭게 지원할 수 있으며, 2월 16일 1차 심사 (국내 평가), 2월 20일~24일 2차 심사 (VIVE X 평가)를 통해 3월초 VIVE X 프로그램 국내 진출팀이 확정된다.

VIVE X 진출이 확정된 팀에게는 HTC VIVE 본사로부터 펀드 지원을 포함한 6개 분야에 대한 전문적 멘토링이 제공된다. 또한, 6월 말 대만 타이페이에서 진행될 VIVE X Demo Day 참가 경비가 지원될 예정이다.  

VIVE X 프로그램은 HTC VIVE가 자체 운영 중인 120억 펀드 및 VRVCA (VR Venture Capital Alliance) 1조 2000억 펀드를 바탕으로 글로벌 VR 스타트업을 위한 발굴·육성 프로그램이다.

전 세계적으로 베이징, 선전, 타이페이, 샌프란시스코 등에서 개최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부산 VR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통하여 지원이 가능하다.

지난해 11월 부산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대만 HTC VIVE는 VIVE X 프로그램 운영 등 VR/AR 산업 발전을 위한 3자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다.

접수 기간은 2월 15일까지이며 부산정보산업진흥원 홈페이지 및 이메일 등으로 접수 할 수 있고,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의 서태건 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VR 기업과 스타트업들은 VR관련 다양한 투자기회 및 기술지원을 접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라며 “부산이 국내 VR기업이 글로벌 진출의 교두보 역할을 하여 향후 VR산업의 핵심도시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