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온프에 글등록하고 문화상품권 받자!

요리 시뮬레이션 장르, 페이스북과 손잡고 글로벌 순항중
페이스북 PC버전과 모바일버전의 크로스플랫폼 전략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 시뮬레이션 게임

그램퍼스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신작 캐주얼 시뮬레이션 게임인 ‘쿠킹어드벤처™’가 글로벌 출시 100일 만에 누적 다운로드 300만 건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쿠킹어드벤처™’는 페이스북 게임플랫폼을 기반으로 PC웹버전과 모바일플랫폼에서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타이틀로, 남녀노소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지난 7월 글로벌 출시 이후에, 페이스북의 글로벌 전략타이틀인 ‘BIG GAME LAUNCH(빅게임론치)’ 피쳐링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글로벌 유저들에게 다양한 페이스북 내 접점을 통해서 선보이고 있으며 10여개국의 언어팩을 제공하여 다양한 유저와의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페이스북이 유니티와 제휴하여 선보이고 있는 ‘Facebook Gameroom(페이스북게임룸)’의 서비스에 아시아 개발사 최초로 '’쿠킹어드벤처™’를 출시하여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게임 내 주인공 ‘노마’의 캐릭터와 다양한 요리와 관련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300종이 넘는 요리 레시피와 고품질 그래픽/사운드, 캐릭터 아바타 시스템, 독특하고 다양한 손님 캐릭터가 특징인 ‘쿠킹어드벤처™’는 현재 6개의 레스토랑에서 즐길 수 있는 300여개의 스테이지 형태로 구성된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그램퍼스는 ‘쿠킹어드벤처™’가 초반부터 순항을 거듭하면서 거두고 있는 성과를 바탕으로 공격적인 IP와의 제휴를 시도해나갈 예정이다. 즉, ‘쿠킹어드벤처™’만의 게임엔진을 바탕으로 결합할 IP와의 시너지를 통해서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 새로운 시뮬레이션 스테이지와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정진 그램퍼스 사업디렉터는 “쿠킹어드벤처™의 글로벌 버전에 뜨거운 관심을 보내주시는 전 세계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면서 “오랫동안 사랑받는 장수 캐주얼 시뮬레이션 게임이 될 수 있도록 국가별 맞춤 운영 및 서비스에 만전을 가하겠으며, 특히 한국시장에 대한 론칭전략을 빠르게 수립하여 아직 만나뵙지 못한 한국유저분들에게도 큰 즐거움을 선사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