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온프에 글등록하고 문화상품권 받자!

지난달 28일 아시아 78개국 진출
7일 만에 다운로드 200만 돌파 눈앞
각양각색 공룡 육성하고 수집하는 재미 ‘호평’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모바일 턴제 RPG(역할수행게임) <스톤에이지>(개발사 넷마블엔투)가 아시아 출시 7일 만에 홍콩, 대만 구글과 애플 앱스토어 최고매출 1위를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스톤에이지>는 지난달 28일 아시아 78개국 구글, 애플 앱스토어에 진출했으며, 7일 만에 홍콩, 대만 양대마켓 1위를 달성하고, 마카오 2위, 태국 7위, 인도네시아 9위 등 다국가 앱스토어 매출 상위권 진입에 성공했다. 누적 다운로드는 200만 건 돌파를 눈앞에 뒀다.

해외 이용자들은 원작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게임성과 다양한 공룡을 수집하고 육성하는 재미에 호평을 보냈다. 이외에도 태국 유명 코스튬 플레이어 ‘생차트(Saengchart)’가 <스톤에이지>를 패러디하기도 해 게임에 대한 높은 관심을 엿볼 수 있다.

넷마블은 <스톤에이지>를 지난 6월 국내에 첫선을 보였으며, 콘텐츠 현지화 작업을 거쳐 지난달 아시아 시장에 출시했다. 특히, 넷마블은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게임 연출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각국 인기 성우들을 섭외해 더빙 작업을 하는 공을 들였다. 북미•유럽 시장에는 추후 진출할 계획이다.

<스톤에이지>는 누구에게나 친숙한 공룡 캐릭터를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재미 요소와 턴제 방식의 전략성을 갖춘 모바일 턴제 RPG다. 전 세계 2억 명이 즐긴 온라인 게임 '스톤에이지' IP(지적재산권)를 모바일로 재탄생시킨 이 게임은 온라인 원작의 감성을 현대적 감각으로 완성했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