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기반 증강현실(AR) 통해 몬스터 수집, 대전 펼치는 모바일게임 ‘캐치몬’ 영상 공개
타유저들과 실시간 증강현실 몬스터 전투를 펼치거나 힘을 합쳐 보스 몬스터 공략 가능
하반기 출시 목표로 개발 중, 3분기 내에 비공개 테스트 진행 예정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금일 23일(화) 자사가 개발 중인 증강현실(AR) 모바일게임 ‘캐치몬’의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캐치몬’은 현실 속 실제 지역에서 증강현실(AR)을 통해 몬스터를 획득, 성장시켜 전투를 벌이는 몬스터 배틀 게임이다.

몬스터 전투는 위치기반(LBS) 증강현실을 통한 유저 간 격투형 배틀 모드와 게임 내 탑재돼 있는 보드 지역을 점령하여 승리하는 보드게임 모드 2가지 방식으로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전투 방식을 추가할 예정이다.

또 지역의 핫플레이스 등 거점을 점령하기 위해 수집한 몬스터로 유저들과 전투를 벌이거나, 특정 지역에서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를 유저들이 힘을 합쳐 공략하는 등 유저 간 커뮤니티를 위한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GPS(위성항법장치)를 통해 실시간으로 몬스터를 추적, 증강현실(AR)로 출현한 몬스터를 수집하는 등 ‘캐치몬’의 실제 플레이 모습이 담겨 있다.

그 밖에 유저 간 증강현실 전투를 펼치거나 수집한 몬스터를 능력치에 따라 전략적으로 배치하고, 몬스터를 강화하거나 주사위(펜던트)를 업그레이드시키며 보드게임을 즐기는 등 다양한 콘텐츠도 함께 공개했다.

엠게임 개발실 윤성환 실장은 “’캐치몬’은 위치기반 지도 상에서 몬스터뿐 아니라 다른 유저의 정보를 파악하여 유저 간 실시간 전투를 벌이거나 여러 유저들이 함께 몬스터를 잡는 등 발전된 멀티플레이 콘텐츠로 기존 증강현실(AR) 게임과의 차별화를 꾀했다”고 전했다.

한편 ‘캐치몬’은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며, 3분기 내에 비공개 테스트를 통해 대중에게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캐치몬 티저 홈페이지: http://catchmon.mgame.com

[온라이프]

Comment '2'
  • ?
    WATAROO 온프 대장 2016.08.24 09:43
    https://www.youtube.com/watch?v=l5f-Meh2sIY
  • ?
    조맹덕 2016.08.26 21:08
    주인공 캐릭들은 홀릭에서 가져왔네..과연 엠게임의 새로운 전환점이 되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