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온프에 글등록하고 문화상품권 받자!

사내 독립 스튜디오 ‘지하연구소’ 개발작 ‘스페이스 크루’ 공개
태양계 탐사하는 우주선 동료들과 역할 수행하는 협동 시뮬레이션 게임
실제 천문학적 기반으로 구현된 태양계 배경 및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 AI 특징 

넥스트플로어(대표 김민규)는 26일 자사 독립 스튜디오 ‘지하연구소’에서 개발한 모바일 시뮬레이션 게임 ‘스페이스 크루(Space Crew)’를 안드로이드OS 및 iOS 버전으로 출시했다.

‘스페이스 크루’는 지하연구소내 ‘보이저 팀(디렉터 원창현)’에서 개발, 태양계를 탐사하는 우주선 동료들과 함께 역할을 수행하는 협동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이 게임은 실제 천문학적 위치 기반의 태양계를 배경으로 하며, 게임 플레이를 통해 지구에서 목성, 토성 등 각 행성까지의 도달시간 및 진행에 따른 다양한 천문학적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동료 승무원으로 등장하는 캐릭터 인공지능(AI)은 유명 심리학자 ‘에이브러햄 매슬로(Abraham H. Maslow)’의 ‘인간의 욕구 단계 이론’을 적용, 생리적 욕구부터 애정의 욕구까지 단계별 감정상태 변화를 디테일하게 구현했다.

한편 ‘넥스트플로어 지하연구소’는 게임 본연의 재미를 추구하는 사내 독립 개발 스튜디오로 자사 소속 디렉터들이 회사 차원의 프로젝트 외에도 다양한 창작활동을 가능하게 하는 등 독립성을 보장하고 있다. 

‘스페이스 크루’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