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게임을 추천해주세요!

와이디온라인, 네이버와 금요 인기 웹툰 ‘외모지상주의’ IP 계약 체결!
’노블레스’, ‘외모지상주의’ 모바일 게임으로 개발! 제2의 성공신화 만들 것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네이버(대표 김상헌)와 웹툰 ‘외모지상주의’의 지식 재산권(IP)을 활용해 모바일 게임을 제작∙서비스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금일(2일) 밝혔다.  

‘외모지상주의’는 지난 2014년 11월 연재를 시작한 네이버 웹툰으로 뚱뚱하고 못생겨 왕따를 당하던 남자 주인공이 멋지고 잘생긴 몸을 가지게 되면서 벌어지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담고 있는 작품이다. 연재가 시작되는 매주 금요일에는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고, 20대가 가장 사랑하는 웹툰으로 뽑히는 등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박태준 작가의 웹툰이다. 

이미 개발에 돌입한 와이디온라인은 ‘갓 오브 하이스쿨’을 성공시킨 개발력과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외모지상주의’를 한층 더 완성도 높은 게임으로 제작할 예정이다. 

특히 짧은 연재 기간에도 불구하고 다수의 마니아를 보유하고 있는 ‘외모지상주의’의 독자층을 기반으로 국내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또한 ‘외모지상주의’의 탄탄한 스토리 라인과 캐릭터들의 개성을 그대로 게임에 옮겨 놓아 실제 웹툰과 게임과의 이질감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앞서 와이디온라인은 네이버와 인기 웹툰 ‘노블레스’ IP에 대한 개발∙서비스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로써 와이디온라인은 다수의 인기 웹툰 IP를 보유하게 됐다. ‘노블레스’와 ‘외모지상주의’ 게임은 올해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한편 웹툰 게임 첫 성공작으로 평가받고 있는 와이디온라인의 자체 개발작 ‘갓 오브 하이스쿨’은 지난해 5월 출시되어 양대 마켓에서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하며 재미와 게임성을 인정받았으며, 최근에는 ‘with 네이버 웹툰’ 플랫폼에 입점해 금일(2일) 기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최고 매출 10위를 기록하고, 신규 가입자 수가 10배 이상 증가하는 등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와이디온라인은 “1년 가까이 안정적으로 ‘갓 오브 하이스쿨’을 서비스함에 따라 운영 노하우와 개발력이 한층 업그레이드 됐다”라며, “수많은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인기 웹툰 IP를 확보한 만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제2의 성공신화를 이어나가겠다”고 전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