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조회 9975 추천 0 댓글 3

스마트한 MMORPG ! 스마트폰으로 MMORPG를 즐긴다! 

「라그나로크 발키리의 반란」


라그나로크 발키리의 반란은, IOS와 안드로이드로 서비스 중이며,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의 스마트폰 버전입니다. 스마트폰용으로 최적화된 인터페이스와 더 아기자기해진 캐릭터, 다양한 컨텐츠로 간단하게 MMORPG를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강추 하는 게임입니다. 다른 플레이어와 파티를 맺어 함께 전략적으로 사냥도 할 수 있으며, 꾸준히 업데이트되고 있어 유저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평소 MMORPG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스마트폰용으로 만족할만한 게임이라고 생각됩니다. ^^ 


weqwewqewq.JPG

라그나로크 발키리의 반란에는 총 3가지의 직업이 존재합니다. 강력한 공격이 주무기인 검사와, 역시 강력한 마법 공격을 자랑하는 마법사, 파티원들을 보조하는 복사들이 존재합니다. 뿐만 아니라 이들은 일정 레벨에 도달하면 2차 직업으로 전직, 더 강력해진 캐릭터로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aaaa (20).PNG

aaaa (16).PNG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인터페이스와 더 아기자기해진 캐릭터들로, 마치 PC 버전 라그나로크의 축소판을 보는 듯한 모습입니다. 터치로 모든 동작이 가능합니다. 이동 역시 피곤하게 터치할 필요 없이, 전체맵을 누르고 가고 싶은 곳을 클릭 한번 하면 필드든, 마을이든 구애 받지 않고 자동으로 이동하도록 최근에 패치되어 더 편리해 졌습니다.

aaaa (10).PNG


이렇게 맵전체를 표시를해 간단하게 가고 싶은 곳을 클릭한번이면 캐릭터는 자동으로 이동 장소까지 이동합니다. 또, 마을 구성도 아기자기하며, 다양한 필드와 던전등 스마트해 졌지만 방대한 세계관내에서 즐길 거리가 많다는 점이 이 게임의 장점입니다.


r3r32.JPG

아기자기 하지만 매력있는 월드맵입니다. 중심부 마을 기준으로 다양한 필드와 던전등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곳에 표시되 있지 않지만 새로운 마을(고레벨용)이 추가되어 게임의 재미를 더 하고 있습니다. 

ewqeqwe.JPG

이곳이 바로 , 최근에 업데이트된 마을, 발데르 입니다. 밝은 세계관과 다르게 매우 어두운 곳이며 근처에는 고레벨 사냥터가 존재합니다.  이처럼 라그나로크는 꾸준히 새로운 업데이트로 컨텐츠를 추가하여 재미를 더 하고 있습니다. ! 

aaaa (21).PNG

라그나로크를 대표하는 카프라 직원 역시 , 이곳 발키리의 반란에서도 등장! 게이머에게 여러므로 편리한 서비르를 해주고 있습니다. 특히 더 귀여워졌다는 점! 

aaaa (18).PNG

사냥도  액션 방식이며 , 단순한 공격외에 직업별로 다양한 스킬을 사용하면 더 효과적으로 적을 물리칠 수 있습니다. 게임내에 보조하는 회복 아이템 역시 스킬바로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스킬을 사용하여 캐릭터를 보조하거나, 적에게 더 큰 데미지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자칫 피곤하고 지루해 질 수 있는 전투를 스킬등으로 효과적으로 사냥하면서 직업별로 컨트롤이 달라져 직업별로 전투의 재미가 모두 달라집니다.

aaaa (14).PNG

또 한, 캐릭터별로 스텟을 부여하여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힘/어질/바탈/인트/정신력등 스텟이 준비되 있습니다. 같은 직업일지라도 캐릭터 스타일에 따라 스텟을 달리 주어 캐릭터를 육성 시키는 재미에 다양성을 부여하였습니다. 예를 들면 , 기사일지라도 힘을 극대화 시킨다면 방어력을 떨어지고 물약값이 많이 소모되지만, 공격력은 매우 높아 몹을 수월하게 잡으며 반대로 회피율에 투자를한다면 데미지는 떨어져서 몹 잡는 속도를 느려지지만 물약값이 적게 든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aaaa (13).PNG

게임내에 캐릭터를 보조하는 다양한 장비등으로 사냥을 더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내에 다양한 아이템이 존재하며, 퀘스트를 통해서도 좋은 아이템을 획득 할 수 있으며, 재련을 통해서도 기존의 무기를 더 강력하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은 거래소에서도 돈으로 사고 팔 수 있으며, 캐쉬 아이템 (루비) 을 이용하면  육성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aaaa (12).PNG

직업별로 여러가지 스킬 역시 존재합니다. 레벨업을 하면 스킬 포인트를 획득, 스킬을 투자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의 스타일 마다 같은 캐릭터일지라도 스킬을 어떻게 투자 하느냐에 따라 컨트롤리 달라지며 자신의 스타일을 공략이나 팁 게시판등에 찾아 참고한다면 육성해 나가는데  도움이 될것 입니다. 


aaaa (8).PNG

목표의식 없이 사냥만 한다면 매우 지루할 것입니다. 그러나 라그나로크 세계관은 다양한 NPC들이 존재하며 NPC들 마다 다양한 퀘스트를 부여, 게이머에게 목표의식을 가지게 하고 후한 보상 아이템과 경험치등으로 더 수월하게 레벨업을 할 수 있습니다.  


sadasdas (2).PNG

마을내에 거래소가 있는데 이 곳에서 물품을 등록하고, 검색하여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 팔린 물건은 정산소에서 확인하여 돈(제니)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라그나로크 발키리의 반란은 휴대용기기라는 점을 인식, 손이 많이 가기 보다는, 위와 같이 빠르고 편리한 시스템을 많이 도입하여 게임내에 스피드한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aaaa (9).PNG  

사실 그렇게 효과적이지 않지만, 커뮤니티란에서 거래로 자신이 판매하거나 구입할 물건을 홍보할 수 있으며, 다른 플레이어들과 소통도 원할한 편입니다. 

sadasdas (1).PNG

 간편하게 파티 찾기로 손쉽게 파티 유저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휴대용 특성상 채팅이  불편하기 때문에 일일이 써가며 구하기 보다는 이런 게시판을 통해 바로바로 파티원들을 구성하여 던전과 사냥터등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강점입니다. 

aaaa (5).PNG

게임상에 여라 던전과 필드가 존재하며, 각 던전과 필드에는 레벨 제한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 강하고 더 좋은 아이템을 얻고 싶은 욕구가 생기며, 비슷한 레벨대의 유저들과 힙을 합쳐 더 강력한 몬스터를 처치할 수 도 있습니다. 스마트폰용 MMORPG로 모든 것이 축소된 듯 싶지만 절대로 시스템내 즐길 컨텐츠를 막강하다는 점이 이 게임의 장점입니다.

aaaa (22).PNG

시련의 문이라는 퀘스트가 있는데, 클리어하면 다양한 아이템과 길드 보너스등이 지급됩니다. 그러나 난이도가 꾀 높기 때문에 초반에는 불가능하며, 각 층마다 제한된 시간안에 몬스터를 처리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난이도 높지만 클리어를 하면 푸짐한 아이템 보상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aaaa (1).PNG

라그나로크 발키리의 반란은, 스마트폰으로 최적화 되었으며 휴대용 게임기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른 스마트폰용 게임보다 시간은 많이 잡아 먹지만 MMORPG 장르를 감안할 때 스마트폰에 최적화되어 각 종 편리한 시스템을 추가했고, 친구를 기다릴 때 나, 잠자기전에 이불을 뒤집어쓰고 짬짬히 즐기면서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MMORPG를 좋아하고, 겨울 시즌에 짬짬히 시간내면서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강추하는 게임입니다.



애플앱 - https://itunes.apple.com/kr/app/lageunalokeu-balkiliui-banlan/id523060797?l=en&ls=1&mt=8

구글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neocyon.rvgg&feature=search_result#?t=W10.





Comment '3'
  • ?
    d 2013.01.08 11:20
    짬짬히 시간 내면서는 결코 즐길수 없는게임임..
    pc 온라인의 노가다를 그대로 끌고 온 게임
  • ?
    버려 2013.01.09 00:11
    노현질로 32까지 키워본결과... 이것 또한 무자본으로는 개노가다에 개 지루함
    현질을해야 재미가 있고 암튼 구림 ... 뭔놈의 스마트폰게임은 현질유도가 왜케심한지
    걍 컴터로 게임하는게 좋을듯.
  • ?
    스올 2013.01.10 23:04
    오 모바일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