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온프에 글등록하고 문화상품권 받자!
추천 0 댓글 0

1분기 매출액 약 1310억원, 영업이익 약 65억원 기록
6월 중 <위믹스 3.0> 글로벌 쇼케이스 통해 공개
대작 모바일게임 <미르M> 및 자회사 신작 출시 예정

㈜위메이드(대표 장현국, [112040])가 11일(수) 2022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적용 연결 재무제표 기준 1분기 매출액은 약 1310억원, 영업이익은 약 65억원, 당기순이익 약 4억원으로 집계됐다.

위메이드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2% 상승했고, <미르4> 국내외 매출 안정화 및 위메이드플레이(前 선데이토즈) 연결 편입에 따라 매출액이 증가했다.

위메이드는 위믹스(WEMIX) 플랫폼이 글로벌 시장에서 지배적인 위치에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특히, ▲위믹스 플랫폼 온보딩 게임 지속 출시 ▲<위믹스 3.0> 공개 등 전방위로 사업을 확장한다.

연내 100개 게임 온보딩을 목표로 꾸준히 계약을 체결하고 있으며, <건쉽배틀: 크립토 컨플릭트>, <열혈강호 글로벌> 등 총 9개의 게임이 위믹스 플랫폼에서 순조롭게 서비스되고 있다.

또한, 오는 6월 15일 <위믹스 3.0> 글로벌 쇼케이스를 통해 신규 메인넷 정보와 스테이블 코인을 선보일 계획이다.

더불어 상반기 출시를 앞둔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는 현재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고, 오는 19일부터 사전 테스트를 진행하는 등 본격적인 출시 준비에 나선다.

한편, 위메이드맥스의 1분기 매출액은 약 234억원, 영업이익 약 94억원을 달성했다. 1분기 실적은 전년 동기대비 130%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2054% 대폭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다.

위메이드맥스의 계열사 라이트컨은 신작 수집형 대전 TCG 블록체인 게임 <프로젝트 SA(가칭)>를 개발 중이고, 위메이드커넥트 역시 블록체인 게임 <에브리팜> 등 다수의 게임을 글로벌 출시할 예정이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우리는 위믹스를 1등 블록체인으로 만들기 위해 새로운 오픈 게임 플랫폼 위믹스플레이, NFT 기반의 DAO, 모든 금융을 가능하게 할 디파이(DeFi) 서비스인 탈중앙화 메인넷 위믹스 3.0을 개발하고 있다”며 “스테이블 코인 위믹스 달러를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20% 수익률 프로토콜도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이프]


게임뉴스

포인트 안내 - 글 작성: X / 댓글 작성: 3

List of Articles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68278 업데이트 로스트사가, 신규 코스튬 ‘유치원 팬더반’ 업데이트 05.11
68277 그외정보 페이트/그랜드 오더, 소설 '페이트/레퀴엠' 콜라보 이벤트 실시 05.11
68276 그외정보 제2의 나라, 5월 25일 글로벌 출시 05.11
68275 업데이트 MMORPG ‘에곤’ 마리온 스킬 업데이트 05.11
68274 업데이트 판타지 SRPG ‘랑그릿사’ 3.0버전 그랜드 오픈 05.11
68273 그외정보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 5주년 에피소드 이벤트 진행 05.11
68272 그외정보 바바리안 키우기, 글로벌 서비스 개시 05.11
68271 업데이트 파이널판타지14, 신규 확장팩 ‘효월의 종언’ 출시 05.11
68270 신작&베타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모바일 신작 ‘와일드본’ 론칭 05.11
» 그외정보 위메이드 2022년 1분기 실적발표 05.11
68268 그외정보 클럽오디션, 5월11일 인도 정식 출시 05.11
68267 그외정보 스마일게이트, 2022년 직무체험형 인턴십 모집 05.11
68266 그외정보 넥슨, 이용자 콘텐츠 공모전 ‘블루 아카이브 어워즈’ 개최 05.10
68265 그외정보 블록체인 기반 신작 <챔피언스: 어센션> 백서 및 공식 트레일러 공개 05.10
68264 그외정보 로스트아크, 서구권 첫 대규모 업데이트로 동시 접속자 수 63만 돌파 05.10
68263 업데이트 꿈왕국, 인기 여성향 게임 ‘박앵귀 진개’ 콜라보 서비스 결정 05.10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4272 Next
/ 4272
내 능력보다 과한 과금인 걸 뒤늦게 깨달았을 때
bar
2 (11%)
결코 따라잡을 수 없는 헤비 유저를 봤을 때
bar
6 (33%)
새로 산 아바타가 금방 질렸을 때
bar
0 (0%)
강화하다 망했을 때
bar
3 (16%)
그냥 갑자기 게임이 재미없어졌을 때
bar
7 (38%)
기타
bar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