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온프에 글등록하고 문화상품권 받자!
추천 0 댓글 0

모바일 게임 매출 전년 동기 대비 140% 성장, 3분기 사상 최대 매출 경신   
바람의나라: 연 흥행 성공 및 V4,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매출 호조 지속      
신규 모바일 게임 매출 비중 확대로 포트폴리오 다변화

넥슨(NEXON Co., Ltd. 대표이사 Owen Mahoney 오웬 마호니) (3659. 도쿄증권거래소 1부)은 10일 자사의 2020년 3분기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넥슨은 ‘바람의나라: 연’, ‘V4’,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등 모바일 게임 흥행과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서든어택’ 등 주요 PC 게임들의 견고한 호실적에 힘입어 3분기 사상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특히, 지난해 이후 출시한 모바일 게임들의 연이은 흥행에 힘입어 넥슨의 모바일 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0%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먼저, 지난 7월 서비스를 시작한 ‘바람의나라: 연’은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2위 기록 후 꾸준히 모바일 게임 매출 최상위권을 유지하며 자사의 3분기 모바일 매출을 견인했다. PC 원작 특유의 도트풍 그래픽과 플레이 방식, 그리고 지속적인 유저 친화적 업데이트가 호응을 얻으며 흥행을 지속 중이다. 

넥슨의 장기 흥행 IP(지식재산권)로 자리잡은 ‘V4’는 지난 7월 북미 및 유럽을 포함한 글로벌 150여 개 국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고 신규 클래스 도입과 초고속 성장 업데이트 등 대규모 콘텐츠를 선보이며 성장을 이어갔다. 

지난 5월 글로벌 출시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모바일로 즐기는 캐주얼 레이싱이라는 장르적 특성을 살려 '카러플 스타컵’, ‘모여라 카러플 패밀리’ 등 유저 참여형 행사를 개최해 유저층 확대와 함께 게임의 흥행을 더욱 공고히 했다. 

넥슨 주요 PC 게임들의 매출도 호조를 이어갔다. 올해로 17주년을 맞이한 ‘메이플스토리’는 2차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AWAKE) 등을 실시하며 2분기에 이어 글로벌 시장 전역에서 성장을 지속했다. ‘메이플스토리’는 탁월한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한 전략적인 콘텐츠를 선보이며 한국 지역에서 전년 동기 대비 71% 성장했고, 이외 북미·유럽 지역과 아시아·남미 지역에서 각각 178%, 165%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던전앤파이터'와 '서든어택'은 한국 지역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다. ‘던전앤파이터’는 주요 캐릭터 레벨 확장과 함께 ‘썸머 페스티벌’ 등 전략적 콘텐츠 업데이트로 전년 동기 대비 56% 성장했고, ‘서든어택’은 15주년 서비스를 기념해 대규모 보상 이벤트를 실시하며 전년 동기 대비 35%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넥슨(일본법인) 오웬 마호니 대표이사는 이번 실적에 대해 “넥슨의 강력한 IP 파워가 PC/모바일 플랫폼 양쪽에서 저력을 발휘하며 3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며 “4분기에도 선택과 집중의 개발 기조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멀티플랫폼 게임사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넥슨(일본법인)은 지난 9일 케빈 메이어(Kevin A. Mayer)를 신임 사외이사로 내정했다고 밝혔다. 케빈 메이어 신임 사외이사 내정자는 영화, 텔레비전, 온라인 동영상서비스 등 다양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큰 성과를 남긴 인물로, 월트디즈니의 최고 전략 책임자(Chief Strategy Officer)와 DTCI(Direct-to-Consumer & International) 부문 대표를 역임했으며, 최근에는 글로벌 동영상 공유 앱 틱톡 CEO와 틱톡 모회사 바이트댄스 COO를 역임하기도 했다. 넥슨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다양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인사를 사외이사로 선임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성장을 이어 갈 계획이다.

2020년 3분기 실적 요약

-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2% 증가한 794억엔 기록(전망치 범위)

-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한 276억 엔 기록(전망치 하회)

-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59% 감소한 163억엔 기록 (전망치 하회, 영업이익의 전망치 하회 및 실적 달러 약세로 인한 현금성 예금의 환손실 발생) 

2020년 4분기 실적 전망 

- 예상 매출은 607~655억 엔 범위 내,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분기 기준 환율로 23%~33% 증가한 수치

- 예상 영업이익은 123~160억 엔 범위 내

- 예상 순이익은 87~116억 엔 범위 내

넥슨의 2020년 3분기 재무 성과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넥슨 IR 웹사이트(http://ir.nexon.co.jp/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

TAG •

게임뉴스

포인트 안내 - 글 작성: X / 댓글 작성: 3

List of Articles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62339 그외정보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 금일 글로벌 정식 출시 11.10
» 그외정보 넥슨, 2020년 3분기 연결 실적 발표 11.10
62337 업데이트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수라’ 출시 11.10
62336 그외정보 디버스 오더, 출시 앞두고 빼빼로 데이 이벤트 진행 11.10
62335 그외정보 카발 모바일, 태국 OBT 진행 11.10
62334 그외정보 바람의나라: 연, YouTube Works Awards 수상 11.10
62333 신작&베타 수퍼브, 빅히트 아티스트 IP 활용 모바일 리듬 게임 티저 영상 최초 공개 11.10
62332 그외정보 군주온라인, 17주년기념 감사이벤트 진행 11.10
62331 신작&베타 영원M, 동심소환 MMORPG Grand Open 11.10
62330 신작&베타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 사전등록 & 디지털 쇼케이스 11월 13일 시작 11.10
62329 그외정보 진열혈강호, 대만 사전 예약 시작 11.10
62328 그외정보 넥슨컴퓨터박물관, ‘2020 NCM 오픈콜 V 리얼리티’ 수상작 발표 11.10
62327 그외정보 서머너즈 워, ‘돌아온 WEEK WEEK 이벤트’ 실시 11.10
62326 신작&베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렐름 오브 챔피언스’ 오는 12월 17일 글로벌 출시 11.10
62325 신작&베타 컴투스와 게임빌, 워킹데드 IP 게임 각각 선보인다 11.10
62324 그외정보 S.O.S: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 ‘올해를 빛낸 인기 게임’ 후보 선정 11.10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 3916 Next
/ 3916
게임
bar
15 (65%)
OTT(넷플릭스 등) 시청
bar
4 (17%)
운동
bar
1 (4%)
독서 및 공부
bar
3 (13%)
기타
bar
0 (0%)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