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게임개발사 펄어비스가 14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2010년 설립된 펄어비스는 MMORPG <검은사막>을 개발했다. <검은사막>은 설립자 김대일 의장을 필두로 R2, C9을 함께 개발한 최고의 개발자들이 의기투합해 제작한 국산 게임이다. 자체 개발 엔진을 바탕으로 최고 수준의 그래픽을 선보이고 있으며 높은 자유도와 방대한 컨텐츠로 전 세계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검은사막>은 출시한 모든 지역에서 성과를 거둔 글로벌 IP다. 2014 년 한국 출시를 시작으로 2015 년 일본과 러시아 2016년 북미,호주,유럽 출시, 2017년 대만, 남미까지 확장했다. 누적 가입자수는 765만 이상(2017년 7월 기준), 누적 판매액은 3,400억 원(출시일부터 2년 6개월)을 돌파했다. 전체 매출의 75% 이상이 해외에서 발생한 매출이다. 

특히 한국 게임들의 불모지였던 게임의 본고장 북미·유럽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다. 북미 최대 게임사이트 MMORPG 닷컴에서 한국 게임으로는 처음으로 2016년 한 해동안 최고 인기 게임 1 위를 지켰다. 북미유럽 지역에서 최고 동시 접속자수 11만 명을 기록했으며 현재까지 가입자 수 200만 명을 넘겼다. 매출 역시 북미·유럽이 31.3%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자체서비스 국가인 대만이 28.3%로 두 번째며 뒤이어 ▲한국(25.7%) ▲일본(10.3%) ▲러시아(4.3%) 순이다.

이러한 해외시장 흥행으로 2016년 펄어비스는 매출과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했다. 2015년 217억 원이었던 매출액이 2016년에는 3배 증가한 622억 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2015년 120억 원에서 2016년 455억 으로 4배 가까이 상승했다. 올해 역시 가파른 성장을 유지하고 있어, 연말에는 1천억원 이상의 영업이익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펄어비스는 글로벌 IP를 개발한 개발사를 뛰어 넘어 서비스 역량까지 강화할 예정이다. 최근 사전판매를 시작한 터키와 중동, 아프리카 지역에 이어 터키와 동남아 지역도 연내 직접 서비스한다.

또한 플랫폼을 다각화해 <검은사막>을 모바일과 콘솔로도 출시한다. 지난 8월 <검은사막 모바일> 티저 영상을 공개 후 모바일 게임 중 최고의 기대작으로 주목받고 있다. 콘솔 버전은 마이크로소프트 Xbox 버전으로 내년 상반기에 선보일 예정이다. 

펄어비스 정경인 대표는 “펄어비스는 늘 세계 최고 개발사가 되는 것을 목표로 달려왔다. 이번 상장을 통해 그 목표에 더욱 다가설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며  “<검은사막>의 시장과 플랫폼을 확대하고 신규 IP를 확보하며 성장성이 높은 개발사와의 M&A를 추진해 성장동력 확보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펄어비스는 창립멤버를 비롯한 구성원들과 성과를 나눠왔다. 직원 중 임원을 제외한 주식, 스톡옵션 보유자는 62명이다. 이들이 보유한 주식과 스톡옵션을 공모가 기준으로 환산 시 1인당 평균 22.5억 원에 달한다.

[온라이프]


List of Articles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33991 업데이트 ‘서든어택’ 신규 캐릭터 및 신규 무기 공개 09.14
33990 그외정보 넥슨 컴퍼니, 2017년 하반기 신입·경력사원 공개채용 돌입 09.14
33989 그외정보 워게이밍, 도쿄게임쇼 2017 행사 계획 발표 09.14
33988 그외정보 한콘진,‘2017 게임리터러시 교사연구회 워크숍’ 개최 09.14
33987 업데이트 검은사막, ‘야영’ 시스템 등 업데이트 09.14
33986 신작&베타 웹젠 하반기 해외사업 기지개, 9월말 ‘대천사지검H5’ 게임 출시 준비 09.14
» 그외정보 검은사막 개발사 펄어비스, 코스닥 상장...세계 최고 개발사 목표 09.14
33984 그외정보 오디션, 한게임 서비스 정식 오픈, 다양한 혜택 제공 09.14
33983 그외정보 ‘블소 토너먼트 2017 월드 챔피언십’ 결선 서울광장에서 개최 09.13
33982 그외정보 게임위, 「2017 국제 게임물등급분류 포럼」 개최 09.13
33981 업데이트 영웅 온라인, 변화무쌍 변신 무공 펼치는 야수왕 업데이트 09.13
33980 웹게임 MMORPG ‘이카루스’, 가을방학 이벤트 진행 09.13
33979 그외정보 넷마블, 인공지능(AI) 포럼 첫 개최 09.13
33978 그외정보 테일즈런너, 2017 패밀리런 이벤트 시작 09.13
33977 그외정보 넷마블, 여성 공학 인재 육성 프로그램 진행 09.12
33976 그외정보 게임인재단, 제 19회 <힘내라! 게임人상> 접수 시작 09.12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 2144 Next
/ 2144
뽑기나 수집할 때 제일 재밌다!
bar
4 (11%)
캐릭터 육성이 젤 재밌지!
bar
13 (38%)
어려운 난관이나 스테이지를 해결할 때
bar
4 (11%)
친구나 지인이랑 함께 게임할 때
bar
8 (23%)
그냥 어디서나 게임하는 것 자체가 재밌음
bar
3 (8%)
새로운 게임이 나와서 해볼 때
bar
4 (11%)
푸쉬 보상을 받을 때
bar
3 (8%)
기타
bar
5 (14%)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