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력 전쟁, 신규 필드 및 던전, 최고 레벨 상향 등 다양한 컨텐츠 공개 
‘THE WAR OF RAMPARTS’로 부제 변경하며 새로운 변화 예고 
마운드 디스플레이 디바이스 ‘오큘러스 리프트’ 지원

이스트소프트의 액션 MMORPG 카발2가 31일 세력 전쟁과 최고 레벨 상향 등의 컨텐츠가 포함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카발2는 게임의 핵심 아이덴티티인 부제를 메인 컨텐츠인 ‘세력 전쟁’을 모티브로 한 ‘THE WAR OF RAMPARTS’로 변경하며, 업데이트 컨텐츠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새롭게 등장하는 ‘격돌’ 업데이트의 가장 큰 핵심은 세 개의 세력으로 나누어지는 ‘세력 시스템’의 등장이다. 플레이어는 퀘스트를 통해 각자 다른 이념과 개성을 가진 북서부 카르텔, 남부 카르텔, 동부 저항군 중 하나의 세력을 선택하여 박진감 넘치는 세력 전쟁을 펼치게 된다.  

각 세력은 새롭게 추가되는 대형 전쟁 필드 ‘대장벽’에서 자원 채취소를 점령하기 위해 전투를 진행하며, 채취소를 점령하여 획득한 자원을 통해 세력 전쟁의 승패를 결정짓게 된다. 세력 전쟁에서 승리한 세력에게는 화염, 빙하, 암흑으로 구성된 세 가지 종류의 ‘투기장’에 일주일간 입장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진다. 

또한, 최고 레벨이 50레벨로 상향되면서, 레벨 상향에 따른 클래스별 신규 스킬과 신규 던전도 함께 공개되었다. 50레벨 달성자만 진입할 수 있는 신규 던전 ‘헤테로 동굴’은 최고 난이도 던전인 만큼 서로 다른 네 가지의 힘을 사용하는 강력한 보스를 물리쳐야 하지만, 보상으로 현존 최고 아이템 레벨인 88레벨 장비 획득이 가능해 공략을 위한 플레이어들의 치열한 도전이 예상된다. 

이 밖에도 신규 방어구 및 무기, 영웅/희귀/고급 방어구 제조기술서 등 다양한 아이템이 추가 되었으며, 기존 스킬 중 캐스팅이 없는 스킬이 캐릭터가 이동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무빙 스킬’로 새롭게 변경되는 등 카발2의 재미와 액션을 강화하기 위한 시스템 개편도 함께 이루어졌다.  

아울러 카발2는 '격돌' 업데이트부터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Head-mounted display) 디바이스인 '오큘러스 리프트'를 지원한다. 카발2 실행 후 디바이스 옵션 설정을 진행하면 '오큘러스 리프트'를 사용하여 카발2를 플레이할 수 있다.  

이스트소프트 게임사업본부 장지혁 본부장은 “이번 업데이트는 세력 간의 전쟁이 시작되고, 강력한 던전이 등장하는 등 카발2의 새로운 2막이라고 할 수 있다”며 “다양한 컨텐츠가 추가된 카발2의 진화에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카발2 대규모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카발2 공식 홈페이지(http://www.cabal2.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