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1 댓글 1

온라인 게임 '킹덤언더파이어2'가 전세계 온라인 게임 제 1 의 규모의 시장인 중국에 진출하게 되었다.

블루사이드는 자사가 개발중인 온라인 액션전략RPG 게임 “킹덤언더파이어2”를 전세계 최고의 그래픽카드 제조회사인 LEADtek과 통해 중국 판권계약을 체결하였으며 계약과 함께 온 오프라인의 공격적인 글로벌 협력 마케팅을 벌이기로 합의하였다.

리드텍은 지난 5 월 동남아 4 개국에 대하여 “킹덤언더파이어2”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번에 동남아 지역에 이어 중국지역에 대하여도 연이어 블루사이드와 판권계약을 체결하였다. 블루사이드는 중국 내에서도 "킹덤언더파이어2"의 게임 서비스 퀄리티를 보다 안정적이고 유저중심의 쾌적함을 제공하기 위하여 중국현지나 퍼블리셔에 시스템 구축과 인프라운영을 맞기지 않고 지난 동남아 4개국 계약과 마찬가지로 글로벌 인프라 퍼블리싱 전문기업인 한국네트워크기술원과 협력하여 중국시장에 동반 진출하게 되었다.

블루사이드의 김세정 대표는 동남아 지역에 이어서 중국까지 “킹덤언더파이어2”의 서비스를 LEADtek과 협력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양사가 동남아 지역과 중국지역에 대하여 균형 잡힌 서비스를 할 수 있는 돈독한 협력관계를 형성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언급했다.
 
또한, 리드텍은 전세계 그래픽카드 최대의 제조/유통사로서 '킹덤언더파이어2'를 계기로 본격적으로 아시아지역에서 게임사업을 전개하게 되었다. 리드텍은 1986년에 설립된 오랜 역사와 업력을 가진 대만의 대표적 IT업체로서 전세계적으로 GeForce 계열의 비디오카드를 가장 많이 생산, 판매하여 왔으며, 아시아, 유럽에 걸쳐 R&D 센터 및 판매망을 보유한 다국적기업이며 자회사 리드호프는 아시아에 모든 국가에 다양한 게임 파트너사들과 풍부한 퍼블리싱 경험을 가지고 있다.

글로벌 인프라 퍼블리싱은 게임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시스템 및 네트워크 관련 기술, 글로벌 자원 등을 보다 전문화하여 개발사와 퍼블리셔에 최상의 안전성과 합리성을 제공 함으로서 전세계 유저에게 보다 높은 퀄리티의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는 모델이다. 특히 한국네트워크기술원(KNT) 홍석찬 부사장은 '현재 세계적으로 게임시장이 모바일 게임시장으로 많이 편중되어있고 게임의 다양성과 균형적인 공급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으며 안정적인 글로벌 서비스가 잘 이루어지지 않아 시장이 위축되고 있다고 지적하며 "킹덤언더파이어2"와 같이 동시다발적이고 안정적인 글로벌 서비스와 유무선 서비스를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글로벌 인프라 퍼블리싱이 필수'라고 말했다.

[온라이프]

Comment '1'
  • ?
    ㅇㄹㅎ 2013.06.20 23:42
    몇년째 나오지도 않고 설레발이만 치는게임들 중에 이만한건 또 없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