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인기 캐릭터 ‘피슬’, ‘붕괴3rd’ 4.9 버전에 추가 예고
출시 후 최초로 활 무기 활용 캐릭터 추가, 콜라보레이션 기대감 ‘UP’
‘붕괴3rd’와 ‘원신’ 개발팀의 협업 내용이 담긴 비하인드 영상 공개

미호요(miHoYo Limited)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게임 ‘붕괴3rd’와 오픈월드 액션 RPG ‘원신’의 콜라보레이션 계획을 발표하고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붕괴3rd의 4.9 버전에서는 ‘원신’의 인기 캐릭터 ‘피슬’이 추가되며, ‘각청’이 여행의 인도자로 스토리 이벤트에 등장할 계획이다.

‘피슬’은 붕괴3rd에서 활 무기를 사용하는 최초의 캐릭터로 업데이트되며, ‘약점 사격’을 통해 적의 약점 부위를 조준 사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붕괴3rd’ 개발팀은 동작 특수 효과와 모델링 등 기술적인 측면에 심혈을 기울여 보다 역동적이고 매력적인 ‘피슬’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각청’은 붕괴3rd의 스토리 NPC 뿐만 아니라 특수 체험 캐릭터로, 유저들은 특정 스토리 이벤트에서 ‘각청’을 전투에 직접 참전시킬 수 있으며 함께 작전을 수행할 수 있게 된다.

이와 함께 비하인드 영상에서는 ‘붕괴3rd’와 ‘원신’ 개발팀이 함께 콜라보레이션을 단행한 이유를 밝히고 제작 과정과 최종 구현 방식을 설명해 이해를 높였다

‘붕괴3rd’는 세계가 미스터리 재해 ‘붕괴’에 침식당해 붕괴 항체를 가진 용감한 소녀들이 세상을 구하는 스토리를 지닌 게임이며, 모바일 한계를 극복하고 2019년 말 PC 버전을 발표한 바 있다.

‘원신’은 유저들이 신비로운 ‘여행자’가 되어 잃어버린 가족을 찾아 떠나는 모험을 그린 오픈월드액션 RPG로, 지난해 9월 28일 전 세계 동시 출시되어 유저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미호요 게임의 콜라보레이션 정보는 붕괴3rd의 공식 카페를 통해 추후 오픈할 예정이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