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 앤 파이터 이벤트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이번에 진행 중인 이벤트는 29일부터 새로운 캐릭터를 생성하여, 특정 레벨에 도달할 경우, 보상을 주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그러나 독자들은 느낀 것이 없는가? 바로 ‘또’ 라는 느낌이다.
그러나 이번에 이러한 이벤트를 진행한 이유는 무엇일까 생각해 보았는데? 새로운 캐릭터가 육성됨에 따라서, 발생되는 다른 효과에 대해서 주목할 필요 있다는 것이다. 대체 무슨 효과가 있길래, 새로운 캐릭터 육성을 주도하는 이벤트를 열어서 게이머를 움직이게 하는가 고민해 본다면 쉽게 떠오르지 않는가?
근데 또 하나 생각해보아야 할 것은 던전 앤 파이터가 캐릭터 육성과 관련된 이벤트를 할 때는 보통 방학 기간에 집중적으로 신규 캐릭터 생성, 육성 이벤트를 열었는데 지금은 끝났거나 끝나가는 시점에서 이러한 육성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점이다.
한번 이야기 해보자.
바로, 이번에 업데이트 된 전문직업 때문이다.
전문 직업은 던전 앤 파이터가 이번에 귀검사 각성기 업데이트와 동시에 내어놓은 특수 직업으로써 게이머가 아이템에 마법 부여를 할 수 있는 직업으로써, 부여를 반복함으로써 숙련도에 성장해 나가는 형식이다. 그러나 여기서 문제가 발생하는데, 마법 카드라는 특수 아이템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카드는 저 레벨 몬스터부터 고 레벨 몬스터까지 해당 카드를 드랍하게 된다.
그러나 던전 앤 파이터에서 주 레벨 때가 높기 때문에 결론적으로 다양한 마법 카드가 쉽게 모일 수 없다는 점에서, 캐릭터를 새롭게 육성하고, 다양한 카드가 게이머들 손으로 들어오게 되고 거래에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로 인하여 물량이 늘어남에 따라서 카드의 수량이 증가하고 가격은 하향될 것이라는 필자의 생각 때문이다.
물론 이번 이벤트를 보고 있는 필자에 또 하나의 심정은 ‘또’ 라는 입장도 있지만 전문직업의 활성화를 위해서라도 좋은 효과를 가져오지 않을까 생각한다. 그러나 보다 다양한 이벤트로, 조금 색다른 던전 앤 파이터를 보여줬으면 하는 개인적인 심정을 끝으로 마무리한다..
이번에 진행 중인 이벤트는 29일부터 새로운 캐릭터를 생성하여, 특정 레벨에 도달할 경우, 보상을 주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그러나 독자들은 느낀 것이 없는가? 바로 ‘또’ 라는 느낌이다.
그러나 이번에 이러한 이벤트를 진행한 이유는 무엇일까 생각해 보았는데? 새로운 캐릭터가 육성됨에 따라서, 발생되는 다른 효과에 대해서 주목할 필요 있다는 것이다. 대체 무슨 효과가 있길래, 새로운 캐릭터 육성을 주도하는 이벤트를 열어서 게이머를 움직이게 하는가 고민해 본다면 쉽게 떠오르지 않는가?
근데 또 하나 생각해보아야 할 것은 던전 앤 파이터가 캐릭터 육성과 관련된 이벤트를 할 때는 보통 방학 기간에 집중적으로 신규 캐릭터 생성, 육성 이벤트를 열었는데 지금은 끝났거나 끝나가는 시점에서 이러한 육성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점이다.
한번 이야기 해보자.
바로, 이번에 업데이트 된 전문직업 때문이다.
전문 직업은 던전 앤 파이터가 이번에 귀검사 각성기 업데이트와 동시에 내어놓은 특수 직업으로써 게이머가 아이템에 마법 부여를 할 수 있는 직업으로써, 부여를 반복함으로써 숙련도에 성장해 나가는 형식이다. 그러나 여기서 문제가 발생하는데, 마법 카드라는 특수 아이템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카드는 저 레벨 몬스터부터 고 레벨 몬스터까지 해당 카드를 드랍하게 된다.
그러나 던전 앤 파이터에서 주 레벨 때가 높기 때문에 결론적으로 다양한 마법 카드가 쉽게 모일 수 없다는 점에서, 캐릭터를 새롭게 육성하고, 다양한 카드가 게이머들 손으로 들어오게 되고 거래에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로 인하여 물량이 늘어남에 따라서 카드의 수량이 증가하고 가격은 하향될 것이라는 필자의 생각 때문이다.
물론 이번 이벤트를 보고 있는 필자에 또 하나의 심정은 ‘또’ 라는 입장도 있지만 전문직업의 활성화를 위해서라도 좋은 효과를 가져오지 않을까 생각한다. 그러나 보다 다양한 이벤트로, 조금 색다른 던전 앤 파이터를 보여줬으면 하는 개인적인 심정을 끝으로 마무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