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전 주의상황:1.스크롤의 압박이 좀 심합니다.
2.어디까지나 제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내가 생각한 게임 기획
우선 그래픽은 서든어택으로 한다. 그리고 인칭은 서든어택 자시(자유시점)보는것에서 3인칭 시점으로 한다(서든보다는 조금 더 가운데로 가고 크기는 작게 보여진다.). 이동키도 서든어택과 마찬가지로 하되 마우스 클릭은 그곳으로 이동, 드래그는 보는 시점 전환으로 한다. 그외 다른 인터페이스는 타 알파지와 같게 왼쪽위 케릭터정보, 가운데 위 타겟정보, 오른쪽위 미니맵,케릭터창 아래 파티케릭터 정보, 왼쪽 아래 채팅창, 가운데 아래 1-=까지 단축키창,오른쪽 아래 메뉴창을 한다.
케릭은 서든에서 케릭 선택할때처럼 몇몇 케릭을 어느정도의 이미지 작업후에 선택할수 있게 한다. 직업은 처음에 선택하는거 없이 자기가 레벨 올리면서 능력치 올리는 방향으로 키울수 있고 어느것을 하나 선택한거데 대한 이점이 있게 한다. 능력치는 지력,신성력,힘으로 한다. 능력치가 셀수록 쓸수 있는 기술이 많아지거나 공격력,방어력이 증가한다. 몇몇 기술들은 능력치가 일정 수치 이상이 되어야만 배울수 있도록 한다. 예를들어 레저렉션이나 아머업은 각각 일정 신성력 이상에서만 배울수 있고 기술레벨을 더 높일수록 더 많은 능력이 필요하게 한다. 공격력과 방어력은 데미지에 영향을 주는것으로 데미지는 받은 공격력-자신의 방어력으로 하되 맞은 부위에 따라 서든처럼 받는 데미지가 달라진다.예를들어 120의 공격력을 30의 방어력이 있는 자가 정통으로 맞으면 90의 데미지를 받는다. 움직임으로서 적 공격을 피할수도 있고 반샷만 맞게 할수도 있고 근접공격을 정타로 맞출수도 있게 한다.
타격감은 서든과 비슷하게 한다. 보통공격에 맞으면 뒤로 팍 쓰러지거나 팅겨 날아가고 범위공격에 당하면 서든의 수류탄 맞아서 죽을때처럼 돌면서 날아가게 한다. 플레이어는 몬스터나 상대방 케릭을 죽였을때 이 타격감을 맛볼수 있도록 한다. 그리고 몇몇 건물의 벽이나 천장,장애물, 조각 등등(성벽은 제외)은 일정 데미지를 받으면 파괴가 되게 한다. 파괴된 것은 일정시간(약3분)이 지난후에 그 자리에 케릭이나 몬스터같은 것들이 15초정도 없을경우 복구가 된다.
기본 단축키 1번은 근접공격,2번은 자동 아이템 줍기로 되어있다. 그리고 다른 스킬을 예를들면 아래와 같다. 참고로 범위1은 캐릭터 하나가 있는 범위이다.
1.파이어애로우:클릭한 곳으로 시전자가 불의 화살을 던진다. 중간에 적이 있어서 맞으면 거기서 폭발한다. 사정거리는 30정도고 폭발. 범위는 7*7정도.공격력은 기본(스킬레벨1)70정도.
2.파이어볼:서든어택의 수류탄 던지는거와 비슷하게 한다. 범위도 비슷하게 하고(폭발점포함 11*11) 기본공격력은 100정도이다. 이걸로 적을 죽이면 서든어택과 비슷하게 적이 돌면서 날라가게 한다. 다른 범위 마법공격력으로도 적을 죽이면 적이 날라가면서 죽게 한다.
3.라이트닝스톰:스타크의 하이템플러와 비슷하게 위에서 스톰을 치게 한다. 계속 그 위에 적이 있을경우 적에게 5차례씩 한차례당 기본 50의 공격력을 받게 한다. 범위는 9*9정도
4.헬파이어:드레곤볼의 에네르기파나 슬레이어즈의 드레곤슬레이브나 스타크의 럴커처럼 직선으로 쭉 나가는 마법이다. 범위는 시전자로부터 클릭한 방향으로 가로7*세로30 정도. 공격력은 스톰과 마찬가지로 5차례 걸쳐 한차례당 기본 150의 공격력을 갖게 한다.최대레벨은 만렙이 됬을때 올릴수 있고 그때 한차례당 공격력은 300정도.
위4가지는 범위공격마법의 유형들이다. 꼭 범위공격마법이 4개만 있는게 아니라 그저 유형들일뿐이다. 마법을 쓰기 위한 주문시간은 적당히 잡는다.
5.레비테이션:점프(스페이스바)를 계속 누르고 있으면 점프다음에 바로 날게 된다. 날수 있는 한계는 뛰어오른곳으로부터 2층 높이까지이다. S4리그의 날개낀 다음에 나는 스킬과 비슷하다. (성벽은 2층높이보다 조금 더 높게 해서 나는것으로는 오를수 없게 한다.)
6.힐:자신이나 자기편의 HP를 높이는 마법이다. 기본300을 회복한다. 30초에 1번씩만 쓸수 있게 한다.
7.레저렉션:부활마법이다. 죽은 아군을 살리는 마법으로 살린 아군은 전체 체력의 3분의1에서 반정도를 갖게 한다. 이것은 1분-2분 정도에 한번만 사용할수 있다.
8.아머업:대상의 방어력을 일정시간동안 올려주는 마법이다. 기본 10의 방어력을 높인다.
9.벽뚫기:벽을 한방에 뚫을수 있다.(뚫을수 있는 벽만) 범위는 가로5*높이1.2
위는 마법스킬의 예를 들어본 것이다. 옵션으로 설정해서 적편의 스킬은 보라색같은것으로 표시되게도 할수 있다. 다음은 검스킬의 예를 들어보겠다.
1.평타:그냥 검으로 때리는 공격이다. 공격력은 25+힘수치
2.베쉬:강하게 검으로 내려치는 스킬이다. 기본(스킬레벨1) 공격력은 60
3.기절:검으로 찍어서 상대방을 6초간 기절시킨다. 단 연사속도는 느리고 공겨력은 기본 60. 마우스 오른쪽을 누르면 사용할수 있고 서든의 칼로 찍는거와 비슷하다.
4.일섬베기:검으로 한차례 크게 베어넘긴다. 범위는 시전자 앞방향으로 가로5*세로3 정도. 공격력은 기본 80.
5.무한연속베기:디아블로의 바바리안이 쓰는 휘린더라는 기술과 같이 주위 적들을 베면서 앞으로 전진한다. 범위는 시전자 앞으로 가로5*세로3 이지만 앞으로 1씩 5차례 이동하면서 공격한다. 한차례당 공격력은 기본120이며 이 공격에 맞으면 한차례당 1씩 뒤로 밀려난다. 단 벽이 안깨질경우는 제외.
검스킬 몇가지를 예를 들어 보았다. 검스킬은 마법스킬보다 데미지는 많이 떨어지지만 연사속도가 마법스킬보다 뛰어난 특징이 있다.좋은 마법아이템(ex:전설의 마법팔찌)이나 검을 들고 있으면 원래 공격력+각 아이템 수치가 데미지가 된다. 예를들어 +100짜리의 전설의 검을 들고 있고 베쉬1레벨 공격을 하면 160의 뎀지를 주게 된다.
전체맵은 삼국지처럼 전역에 성들이 있고 그 성사이나 주변에 여러개씩의 사냥터나 아지터,건물 등등이 있다. 그리고 성안이나 성 바깥에 큰 마을들이 각각 있으며 마을에는 무기상인,포션상인,결투장(같은 나라 플레이어끼리 겨루는곳),부활장소(죽었을때 자기나라가 소유한 부활장소에서 부활을 할 수 있다.) 등등이 있다. 그리고 성이나 부활장소에는 여러개의 깃발이 있고 그 깃발이 점령하는 장소이다.
3개의 나라가 있고 각 나라는 기본으로 끝자락에 하나의 성을 소유하고 있다. 처음에는 그 3나라의 성 외에는 다른 성이나 부활장소에는 npc들이 점령하고 있는 상태다. 플레이어들은 그 성들을 자기나라 성으로 점령하기 위해서는 npc성에서 성문의 적들을 죽이고 성문으로 돌파후 보이는 적은 사살하고 성의 깃발들을 모두 자기편 깃발이 되게 점령하면 성을 점령하게 된다. 깃발을 점령하는것은 서든어택의 점령전과 같이 깃발에 케릭을 간후 깃발을 선택한 상태에서 특정키를 점령할때까지 계속 누르고 있으면 된다. 성의 깃발이 모두 점령되기 전까지는 이전 소유나라가 성을 소유한 상태이다. 3나라간에 공성전도 이와 같다. 이처럼 공성전은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성으로 들어가는 경로는 기본적으로 동서남북의 성문이 있고 어떤성들은 어떤 성벽에 뚤어지는 벽이 있거나 물속을 통해 성으로 침투할수 있다. 점령하고 있는 성들에는 일정시간(5분)마다 그 성을 지키는 경비병 엔피시들이 몇명(20-40명정도)씩 생성되며 한 성에 보통 200명 정도의 엔피시들까지 생성된다.
적의 부활장소옆에 있는 깃발을 점령하면 적은 거기서 부활못하게 되고 자기나라 플레이어들은 거기서 부활을 할수 있게 된다. 수입은 몬스터를 잡았을때 돈이 들어오는것이 있고 자기나라가 성을 점령할때 돈 들어오고 일정시간(20분)마다 자기나라가 점령한 성의 개수에 따라 돈이 들어온다. 돈으로는 무기나 포션등등을 살수 있고 전설의 무기나 방어구,마법아이템등은 엄청나게 비싼 돈이 들거나 캐시로 한다. 상황에 따라 이것도 서든 총기처럼 기간을 정하게 하는 방법도 있다.
이동도구로는 말이 있으며 말을 탔을때는 공격은 못하지만 이동속도는 달릴때의 3배가 된다. 파티는 8명까지 가능하고 한 파티가 몬스터나 적 케릭을 잡아 경험치나 돈을 얻을경우 나누지 말고 그 몫을 모든 파티원들이 다 갖게 한다. 예를들어 한사람이 잡아서 루팅을 할경우 100의 경험치와 100의 돈을 주는 것을 4명이 있는 파티원중 한명이 그것의 루팅을 하면 한사람당 100의 경험치와 100의 돈을 벌게 하는 것이다. 아이템도 마찬가지다. 경험치와 돈은 몬스터에게만 얻을수 있는것이 아니라 다른나라 플레이어를 죽여서도 얻을수 있다. 단 플레이어는 다른 플레이어에게 죽어도 경험치나 돈,아이템 등을 잃지는 않는다.
이 게임은 플레이어간이 전쟁구도나 스트레스 해소가 목적이므로 보통 몬스터들은 플레이어에 비해 매우 약하게 한다. 제일 처음 몬스터는 기술 한방에 날라가도록 한다. 그리고 보통 몬스터들도 같은 레벨대의 중간급 기술 한방에 날라가도록 한다. 그리고 그 약한 몬스터들은 아주 많게 해서 플레이어가 보통 몬스터들에 비해 먼치킨적으로 영웅급이 되게 한다. 단 보스급몬스터나 왕몬스터는 예외로 한다.
게임의 분위기는 밝고 화려하게 한다. 해골이나 뼈 등등은 게임에 절대 나오지 않게 한다. 왠히 해골이나 뼈 등등은 강한 거부감이 들고 무섭기 때문이다. 케릭과 몬스터들은 귀여운것도 있고 예쁜것도 있고 멋있게 생긴것도 있게 한다. 단 보기 무서운것은 없이 한다.
이상 제가 생각한 게임내용입니다. 긴글 읽느라 수고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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