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3289 추천 0 댓글 12


란온라인은 현재 오픈베타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민커뮤니케이션에서 제작한 게임으로 현실과 판타지의 공존을 보여주는 게임이다.

현대물에 속하는 게임으로 현대물장르를 좋아하는 분들께서는 좋아할만한 게임이다. 현대물 매니아층이 많은만큼 관심도도 높고 게임의 등장과 동시에 과연 대박 게임이 될것인가라는 말들이 오갈정도로 기대감이 높은 게임인만큼은 분명하다.

현대물 게임의 대표온라인으로 불리는 엔에이지 온라인.

나름대로 최고의 인기를 누리다 많은 매니아층이 생겼다. 그러나 유료화 전환으로 인해 베타족의 발길은 떠나버리고 약간의 매니아층이 자리를 잡았었다.

대부분 란온라인을 즐기는 유저들은 엔에이지를 조금이라도 즐겨봤을것이다.

현대물 액션의 매력이 무엇인가..? 라는 질문에 간단히 답하면 아마
판타지 장르와는 다르게 자신이 진짜 캐릭터인 느낌을 받는다는것이다. 왜?? 당연히 현대물에 등장하는 캐릭터는 인간이란 모습을 똑같이 만들어 플레이 하게 되있어서 그렇다.

그럼 란온라인의 게임성과 현대물로써 어떤 모습을 갖추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란온라인에는 4가지의 부서가 있다. 일명 Class.

격투부, 검도부, 기예부, 양궁부 이렇게 4가지로 현실에서도 존재하는 부들이다. 4가지의 부서중 한 부서를 골라 플레이를 하게 되는데 여기서 큰 단점이 있다.

바로 캐릭터 선택의 제한이다. 음.. 필자와 같은 생각을 가진 유저분들이 많을거라고 생각한다. 어떤 생각이냐하면 특정 무기류를 좋아한다거나, 오로지 남자캐릭터만 하는것이다.

예로들어 격투부가 있으면 남자 여자가 성별이 구분되어 있으면
다른 성별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허나 남자 캐릭터밖이 없으니..
필자는 답답할 뿐이다. 봉 계열의 무기를 좋아하는 필자로써는 여자캐릭터를 할 수 밖이없어 어쩔수없이 격투부를 고르고 만 것이다.

란온라인에 있어서 가장 큰 단점이라고 할 수 있다.

자 캐릭터를 고르고 게임에 입장. 여기서 또 문제점이라 할 수 있는것들은 대부분 온라인게임에 처음 접속하면 가장 먼저 하는 일이 사냥터를 나가 몹을 잡아보는 것이다. 그러나 란온라인의 경우 나가기는 커녕 처음부터 퀘스트들의 압박이다.



이리저리 왔다갔다 하는 퀘스트인데, 이거 하나만해도 대략 15분은잡아먹는다. 그다음 이제 사냥을 하러 나가 조금 잡다보면, 또 퀘스트 어쩌구쩌저꾸 하면서 깨라고 난리다. 란온라인의 경우 퀘스트가 무지 많은데, 회사측의 목적은 아마 사냥의 지루함을 덜어주고자, 아님 몹과 맵의 정보를 알려주고자 하는 것일꺼다.

그러나 너무 과다하게 있을시에는 오히려 역효과가 일어난다.

그래서 캐릭터를 다시 키울때 제일 먼저드는 생각은 "언제 퀘스트 깨나..ㅜ"라는 생각이다.

이제 사냥을 하고 점점 렙업을 하면 아이템과 스킬을 얻을 수 있다.

그러나....! 스킬과 아이템의 획득이 너무 지루하다는 것이다.



레벨 20마다 배운다고 생각을 해봐라.. 노가다라는 단어가 자연스레
붙게된다. 란온라인의 경우 초기에 극심한 노가다로 인해 노가다게임의 대표작이였지만, 현재는 경험치 밸런스를 조절하여 중반까지는 노가다가 그리 없다.

그러나 중반도 못가고 다 접는 이유가 무엇일까..? 필자는 여러 게임을 체험하고 글을 써야되기 때문에 재밌어도 옮기는 경우와, 재미가 없어서 옮기는 경우가 있다.

란온라인의 경우는 60대에서 접었지만, 게임불감증이 없는 필자로써도 "노가다다.."라는 말이 나올정도였다.

몹들은 다양해서 장점이긴 하지만, 다음 스킬을 배우는데 레벨 20을 투자하는 것은 노가다인 것이다.

그럼 위와같이 단점들만 있으면 지금 재밌게 하는 사람들은 무엇이냐?? 물론 재밌는 점들이 있다.

그럼 란온라인이 사는 법! 에 대해 알아보자.



첫째! 그래픽

란온라인의 그래픽은 상당히 잘 된 게임이라고 할 수 있다.
스킬이나 아이템등 판타지와 현대물이라는 배경에 걸맞으면서도 멋이 느껴진다. 란온라인의 매니아들이라면 이 뽀대에 반한 사람들이
대부분일 것이다.

흔히 학원광장이나 맵을 돌아다니다 보면 종종 대련을 하는 사람들을 많이 볼 것이다. 스킬 싸움인데 그 모습은 고렙의 길로 유혹하기에 충분하다.


둘째! 몹들과 맵의 구성

란온라인에는 아이템과 스킬의 갯수는 적지만, 몹의 종류는 엄청 다양하다. 몹의 종류가 많다는 것은 곧 맵이 넓다는 것이다.

그러나 맵만 넓어서는 게임의 재미를 줄 수가 없다. 맵의 구성요소들인 건물들과 사물들이 곧 무시못할 게임의 재미요소이다.


셋째! 파티사냥

란온라인에 솔플은 어리석은 짓이다. 파티플~!
파티플의 정석인 유인해서 다굴하기는 란온라인이 제대로 보여주는 케이스이다. 각자 흩어져서 몹들을 끌고와 한자리에 모여서 범위스킬을 사용하는 것이다. 그럼 몹들이 활활~ 타버리고 파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이렇게 란온라인에 큰 문제점들과 장점들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많이 고칠점이 많은 게임이다. 분명 게임사측에서도 이런 문제점들을 알고있을텐데.. 안고치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런 답답한 문제점들을 보면 나만이 아닌, 란온라인을 즐기는 유저들이 떠나기 쉽상이다.

근래에 엔에이지가 평생무료화를 선언하면서 란온라인에서는 유저들이 많이 떠난 실상이다. 하루 빨리 문제점들을 보완하고 유저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주는 게임이 되었으면 좋겠다.


Comment '12'
  • ?
    악플러직 2005.02.28 21:26
    정말 문제는 ..선도를 들기전 즉 중반레벨까지
    사냥이외에는 별로 할게없다는것 !!
  • ?
    마검치토스 2005.03.01 00:04
    옛날에 사양 딸려서 못했던 기억이...(인텔시절...)

    지금도 버벅거리긴 하지만. -_-;
  • ?
    처넌의신화 2005.03.01 15:04
    엔쥐는 끌리는데 란은 왤케 안끌리는지...

    아무래도 전체적인 분위기가 란은 어둡고 엔쥐는 좀 밝아서... ㅎㅎ
  • ?
    폐인고양이」 2005.03.01 16:00
    !..;-_ㅡ..저기..인텔시절은 머요...
    내 컴도 인텔인데..-_ㅡ..당신은 무슨 시절이길레!
  • ?
    초등학생㉡ 2005.03.01 16:34
    흠 'ㅅ';; 글 잘쓰시네요;

    란 온라인;; 제가 조금 밖에

    못해 봤지만'(게임 불강증;; OTZL)

    이글은 보니깐 다시 해보고 싶네요~ 0~;
  • ?
    이브 2005.03.01 17:30
    나도옛날에 사양이딸려서 ㅜ_ㅜ글픽이 깨진다...허걱


  • ?
    애기사탕 2005.03.01 18:10
    마지막 사진 영화에 나오는 10:10 싸움같다 ㅎㅎㅎㅎ;;;;;
  • ?
    飛龍[마환] 2005.03.01 21:17
    스킬 딜이 늦어 연계기가 안되면

    참 힘들다오
  • ?
    ナルト 2005.03.01 22:09
    스킬 하나 배우는데...레벨 요구량이 너무 큼..ㅡㅡ

    저렙때 배우는 스킬 배워서..다른 스킬 배우려면..약..20렙을

    올려야..하고..저렙때 쓸 수 있는 스킬 수 에 한계가 있다는 점이

    검도부는...67전까지 4개의 스킬사용..

    방어구스킬(1) 공격스킬(3)
  • ?
    침묵의달빛 2005.03.02 08:59
    지금은 레벨업 쉬워진편이던데
    길드내의아는형님만나서 도와주신데서
    어저꼐 다시 시작했는뎁
    짐렙 35입니당
    옛날같아씀 하루만에 35 꿈도 못꿀렙이였는데
    3일이면 50걍넘기고 지금은 렙100도 길어야? 하루에 좀씩 하면
    3주? 빠르면 2주안에도 가능한 뭐 더 오래하시는분은 더빠르겟지만 하여튼 예전에 비해 렙업도 심하게 쉬어지고
    란 최대단점은 게임내의 문제보단 홍보를 너무 안하는듯한뎁
  • ?
    unplug 2005.03.07 20:58
    중고딩 패싸움;;;;;
  • ?
    ⓢⓗⓞⓑⓐⓡ 2005.03.09 10:50
    ^^*






포인트 안내 - 글 작성: X / 댓글 작성: 0

List of Articles
번호 카테고리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559 그외 평생무료 선언하며 부활꿈꾸는 올드게임, 하지만 늦었다. 34 처넌의신화 04.11 11458
558 그외 [트릭스터]봄바람처럼 따뜻하게 조용하게 다가오고 있었다. 14 victim 03.29 2932
557 그외 게임의 성공이 아이템 거래 시장의 성공인가? 11 진남이 03.29 2846
556 록리 '아기자기한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8 록 리 03.20 2394
555 그외 [ 영웅 온라인 ] 영웅 온라인을 바라보는 " 눈 " 24 진남이 03.18 8304
554 록리 '택티컬 커맨더스 안타까운 서비스 종료..' 33 록 리 03.13 5209
553 그외 [ 영웅 온라인 ] 협객행 이야기 ( 귀령천마 후반부 ) 7 진남이 03.10 3926
552 그외 성공하고 싶으냐? 만화를 활용하라. 11 처넌의신화 03.08 2173
551 애코 새학년, 새친구들과는 함께 이게임을! 13 애코 03.08 3672
550 그외 만화원작의 온라인게임 28 마검치토스 03.07 3686
549 록리 '게임속 비매너 유저 정도도 정도껏 해야되지않나..?' 19 록 리 03.06 2250
548 애코 카르마? 이제, 우리는 스페셜포스다. 127 애코 03.04 4827
547 그외 주머니는 비었고, 계정비는 비싸고... 28 처넌의신화 03.03 3718
546 그외 1인 다역 시스템... 과연 괜찮은 시스템인가? 36 처넌의신화 03.01 7803
» 그외 운아의 란온라인 분석기 12 풍운아 02.28 3289
544 그외 [마비노기] 마비노기 삽질하기! - 3편 - 알바체험 18 마검치토스 02.26 180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 62 Next
/ 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