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은, 과도기를 떠나서 너무 많은 일들이
생기네요. 돈복사,핵과 버그등의 발생이
이젠 익숙한 소리로 바뀌어 가며,
개발과정에 있어서의 미숙함이 예전의
게임들에 비해 너무 심해지는건 아닌지 생각이 듭니다.
또한, 그시기와 맞물려 표절의혹 또한
만만치 않았고, 여러가지 마찰들이 일어남과 동시에
국제적인 이미지 타격까지도..
점점 가면갈수록 게임의 완성도가 미약해지는 느낌은 뭘까요
게임의 전반적인 완성도를 떠나 완작 이라는 개념부터가
점차 사라지는 기분이 많이 드네요.
오픈 베타기간은 늘어만가고...게임사는 날이 갈수록
지쳐가고 나중엔 프리미엄. 유저들은 불만이고
돈내고도 테스트하는 기분이고...
이젠 한국 온라인 게임 바뀌었으면 좋겠습니다.
창작 한다는 것은 어렵지만 자신이 만들어낸
하나의 업적이자 시대의 유물이 되는 것인데
단순히 놀이수단이며 사업적 상품이라고 생각
하는건가요
남들과 걷는길이 다르다고
왔던길을 되돌아 가는
바보가 되는것일까요
제작과정과 게임의 특성상 장르에 한정된 상태에서
많이 벗어나지 못한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요즘들어 나오는 게임들은 서로가 같은말을하고
같은 행동과 같은생각을 하는 복제인간이
되는것 같습니다. 섬뜩하죠.
복제되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신체 부작용이
점점 몸의 일부를 망가뜨리듯,
뭐, 억지스러운 말이 될수도 있겠지만
새로운 시도는 뒤에오는 아픈결과를 낳기도 하지만
그후에 나타나는 결과물에 대해서 또다른
방향으로 나갈수 있다는 것이죠.
단순히 게임개발 이라는것 자체가 상품화가 되기보단
발견과 발전의 한 과정으로 메꿔 졌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자금적으로 한계도 있고 많은 제약도 뒤따르겠죠.
그렇다고 먹던걸 되새김질 하듯 같은자리만
맴도는 것이 그렇다고 결코 좋은건 아닌것 같습니다.
테스트 하는 과정에서도 그렇듯 전 개인적으로
오픈베타가 클로즈 테스트 처럼 기간이 짧고
프리베타와 클로즈 베타가 많이 강조되는걸 원합니다.
오픈 베타가 남기는것이 단순히 보장된 계정과 캐릭터
일까요? 정식 서비스와 맞먹는 오픈베타 테스트.
테스트 임에도 수많은 사람들이 현금거래를 하는,
테스트 인데도 아이템하나에 울고 웃고, 수차례 버그에
몸살을 앓는 잘못된 테스트 인식.
테스터들의 단순한 발악 이라고 하기보단,
게임의 홍보용 테스트 라는 생각밖에 들지않는 오픈베타의
의미도 되새겨 보고싶어요.
어째서 클로즈테스트와 프리테스트를 거친
게임이 오픈베타에서 수많은 문제가 쏟아질까....
의문입니다. 단순한 저의 생각일지도 모르겠지만
적어도 난 이렇게 말하고 싶군요.
생기네요. 돈복사,핵과 버그등의 발생이
이젠 익숙한 소리로 바뀌어 가며,
개발과정에 있어서의 미숙함이 예전의
게임들에 비해 너무 심해지는건 아닌지 생각이 듭니다.
또한, 그시기와 맞물려 표절의혹 또한
만만치 않았고, 여러가지 마찰들이 일어남과 동시에
국제적인 이미지 타격까지도..
점점 가면갈수록 게임의 완성도가 미약해지는 느낌은 뭘까요
게임의 전반적인 완성도를 떠나 완작 이라는 개념부터가
점차 사라지는 기분이 많이 드네요.
오픈 베타기간은 늘어만가고...게임사는 날이 갈수록
지쳐가고 나중엔 프리미엄. 유저들은 불만이고
돈내고도 테스트하는 기분이고...
이젠 한국 온라인 게임 바뀌었으면 좋겠습니다.
창작 한다는 것은 어렵지만 자신이 만들어낸
하나의 업적이자 시대의 유물이 되는 것인데
단순히 놀이수단이며 사업적 상품이라고 생각
하는건가요
남들과 걷는길이 다르다고
왔던길을 되돌아 가는
바보가 되는것일까요
제작과정과 게임의 특성상 장르에 한정된 상태에서
많이 벗어나지 못한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요즘들어 나오는 게임들은 서로가 같은말을하고
같은 행동과 같은생각을 하는 복제인간이
되는것 같습니다. 섬뜩하죠.
복제되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신체 부작용이
점점 몸의 일부를 망가뜨리듯,
뭐, 억지스러운 말이 될수도 있겠지만
새로운 시도는 뒤에오는 아픈결과를 낳기도 하지만
그후에 나타나는 결과물에 대해서 또다른
방향으로 나갈수 있다는 것이죠.
단순히 게임개발 이라는것 자체가 상품화가 되기보단
발견과 발전의 한 과정으로 메꿔 졌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자금적으로 한계도 있고 많은 제약도 뒤따르겠죠.
그렇다고 먹던걸 되새김질 하듯 같은자리만
맴도는 것이 그렇다고 결코 좋은건 아닌것 같습니다.
테스트 하는 과정에서도 그렇듯 전 개인적으로
오픈베타가 클로즈 테스트 처럼 기간이 짧고
프리베타와 클로즈 베타가 많이 강조되는걸 원합니다.
오픈 베타가 남기는것이 단순히 보장된 계정과 캐릭터
일까요? 정식 서비스와 맞먹는 오픈베타 테스트.
테스트 임에도 수많은 사람들이 현금거래를 하는,
테스트 인데도 아이템하나에 울고 웃고, 수차례 버그에
몸살을 앓는 잘못된 테스트 인식.
테스터들의 단순한 발악 이라고 하기보단,
게임의 홍보용 테스트 라는 생각밖에 들지않는 오픈베타의
의미도 되새겨 보고싶어요.
어째서 클로즈테스트와 프리테스트를 거친
게임이 오픈베타에서 수많은 문제가 쏟아질까....
의문입니다. 단순한 저의 생각일지도 모르겠지만
적어도 난 이렇게 말하고 싶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