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12.13 03:57

대세..??

조회 3580 추천 1 댓글 4
간혹 재미있지만 유료인 게임을 보면..그 게임에 관한

리플에 꼭 이런 댓글이 달려있음을(100% 확신하지는 않습니다.)

보게 되더군요.

"'대세'는 부분유료화다."

대세...시대의 흐름일 수도 있고, 대다수의 의견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는,

그런 단어라고 볼 수 있겠네요. 다만...저 대세가, 유저 자신들의 입맛을

맞추기 위한 단어임을..부정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저 '대세'때문에 특정 게임의 특색이 사라지는건 아닌가...싶네요.

겉모습만 다르고 실제 내용을 보니까 다 거기서 거기다..라는 말이 나오게 된 건,

어쩌면 유저들과 게임사들이 스스로 만들어 놓은 대세때문이 아닐까..싶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Comment '4'
  • ?
    요이치 2008.03.21 00:42
    어느정도 공감을 합니다 물론 대새에 따라야 하긴 하겠지만
    그러면서 좀더 획기적인걸 생각해보는것도 괜찮지 않을까 이리 생각해봅니다
  • ?
    즐드셈 2008.03.21 00:42
    한국유저들이 보상심리가 너무 커서 유료화 같은걸로는 성공을 못하지요 예전 온라인게임 초창기때나 사람들 인식 그나마 좋아서 유료화 해도 돈주고 했지 요즘 돈내고 유료게임 하겠다는 사람 주변에서 몇이나 있을까요 유료하면 돈없다고 욕하고 부분유료화 하면 난 돈 이게임에 돈 쓰긴 싫은데 돈 쓴 애들은 나보다 더쌔지는거 불공평하다고 욕하고 솔직히 던파 아바타로 개념없이 돈 번다는데 던파가 일반 아이템으로 모습 변하게 하고 유료화 했다면 지금 이렇게 성공이나 할수있었을까요 문제는 한국유저 인식부터 바뀌어야 무분별한 캐쉬템으로 게임밸런스 탓 안할날이 올껄요 유료화 게임 정액비가 25000원 선이였었는데 솔직히 학생들에겐 부담 될지도 모르지만 하루 1000원 꼴도 안되는 돈 근데 요즘 학생들 보면 매일 피시방 2~3시간씩 하고 꼬마애들도 던파 풀셋 아바타 25000원선 지르는데 웬만한 사람들은 매달 몇만 몇십씩 캐템 사는데 그러면서 유료게임 할돈은 없다고 ㅁㄴㅇㅁㄴㅇ 거리고 사람들이 정액비 내면 그걸 넘는 이익 낼수있나부터 생각하고 겜 할려는 인식부터 바뀌어야함 현거래 생기고 나서부터 이미 자초된일임
  • ?
    시꾸럿 2008.03.21 00:42
    뭐 돈내고 즐길만해야 돈을내죠

    요즘 부분 유료 하는 게임들 보면 도저히 돈내고는 안할게임들
  • ?
    악마적본능 2008.03.21 00:42
    유료보다는 프리미엄이 돈을 더 잘벌리니 대세가 된거임
    제작사측에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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