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간의 아이템 거래에도 '대여'라는 개념, 혹은 시스템이 생기면 어떨까요?
요즘 홈쇼핑에서 보니, 코팅 프라이팬을 10일 무료 대여 후에 구매 결정을 할 수 있도록
하더라구요. 음...그러니까 제 말은,
A라는 유저가 아이템을 팝니다.
B라는 유저가 해당 아이템을 구매하려 합니다. 그런데 사고나서 후회하면 어쩌지..
사기 조심해야 하는데...(고가의 아이템이라는 가정하에)
그런데 게임 시스템 내에서 유저간의 거래에 '대여'라는 기능을 넣었습니다.
A유저는 해당 아이템을 정해진 시간만큼 대여하고 일정량의 수수료를 얻습니다.
만약 B유저가 구매를 포기하거나, 일정 시간이 지나도록 아이템 대금을 지불하지
않는다면 수수료는 환불받을 수 없고, 아이템은 회수해서 A유저에게 돌아갑니다.
판매하는 유저는 대여 후에 수수료만 챙겨먹는 먹튀를 방지하기 위해 대여를
하면, 판매 대금을 얻고 아이템을 넘겨야 합니다. 무조건!
(단, 구매를 포기하였거나 판매 대금을 얻지 못한 경우는 제외)
너무 허무맹랑한 생각이려나요 . .;
유저가 자신의 무기를 일정한 금액을 올려놓고, 사용가능한 시간을 지정해주면
다른유저들은 그 무기를 돈과, 그 시간만큼 이용하는시스템 입죠.
머 말씀하신건 이 대여시스템과는 다르게 일정한 기간을두고 거래가성립되게하는것같은데
좋은생각인듯하네영 근데 이런 시스템은 게임사에서 귀찮아하는건지 도입을안함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