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글은 지극히 주관적인 글이므로 태클/욕설/비방 등 삼가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제 의견을 존중해주시고 재밌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pc02_7.jpg

 

 

 


▲ 리그 오브 레전드 트레일러 (클릭시 재생/정지 가능합니다.)

 

 

ef323f23f22f33f2332 (1).jpg ef323f23f22f33f2332 (5).jpg

 

 

scasac.jpg saf.jpg

 

실력이 저정도인 늅늅입니다. 모르가나로 Q를 못맞추는 정도의 실력이니 입롤하실 분들은 그냥 글 읽지말고 뒤로가기 해주세요. 입롤 정말 싫어해서.

 

  

gallery_997_503_01.jpg

패배를 맛볼때는 멘붕을 맛보지만 승리를 맛볼때는 시원함을 맛볼수 있습니다.
그 맛이야 말로 롤에서만 맛볼수 있는 맛!

 요즘 새롭게 떠오르는 AOS계의 절대강자 온라인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현재도 많은 분들이 즐겨하시지만, 나는 AOS에 맞지 않다. 이런류의 게임은 잘 못한다. 하시는 분들을 위해 리그 오브 레전드의 개성강한 챔피언들과 재미를 알려드리기 위하여 이 글을 쓰게 됩니다!

 

gallery_997_503_05.jpg

 

리그 오브 레전드는 AOS 장르의 게임입니다. 101가지의 챔피언 중 라인별로 자신의 취향에 맞는 캐릭터를 조작하여 상대편과의 치열한 전투에서 이기는 게임입니다.

자신의 실력을 발휘해 한판 한판의 긴장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나와 비등한 상대거나 나보다 월등한 상대, 혹은 나보다 뒤처진 상대들. 차근차근 밟아 올라가며 실력도 쌓으며 자연스럽게 익숙해지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세계. 

 AOS 게임은 몇 판 하면 질리던데, 라는 말이 안나올만큼 악마의 게임입니다. 

 

gallery_997_503_02.jpg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는 플레이할 수 있는 챔피언이 총 101가지나 됩니다. 조금 있으면 102번째 챔피언인 다이에나도 출시되는데요. 지나가다 본 글인데 라이엇에서는 이미 180개의 챔피언까지 만들 목표라고 했다던거 같습니다. 잘 기억은 안나지만 180개로 기억해요.

아무튼, AOS 게임인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각 캐릭터별로 어떤 역할을 할 수 있는지, 어느 라인을 주로 가는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K-2.jpg K-3.jpg K-4.jpg K-5.jpg K-6.jpg K-7.jpg K-8.jpg K-9.jpg K-10.jpg K-11.jpg K-12.jpg K-13.jpg K-14.jpg K-15.jpg K-16.jpg K-17.jpg K-18.jpg K-19.jpg K-20.jpg K-21.jpg K-22.jpg K-23.jpg K-24.jpg K-25.jpg K-26.jpg K-27.jpg K-28.jpg K-29.jpg K-30.jpg K-31.jpg K-32.jpg K-33.jpg K-34.jpg K-35.jpg K-36.jpg K-37.jpg K-38.jpg K-39.jpg K-40.jpg K-41.jpg K-42.jpg K-43.jpg K-44.jpg K-45.jpg K-46.jpg K-47.jpg K-48.jpg K-49.jpg K-50.jpg K-51.jpg K-52.jpg K-53.jpg K-54.jpg K-55.jpg K-56.jpg K-57.jpg K-58.jpg K-59.jpg K-60.jpg K-61.jpg K-62.jpg K-65.jpg K-66.jpg K-67.jpg K-68.jpg K-69.jpg K-70.jpg K-71.jpg K-72.jpg K-73.jpg K-74.jpg K-75.jpg K-76.jpg K-77.jpg K-78.jpg K-79.jpg K-80.jpg K-81.jpg K-82.jpg K-83.jpg K-84.jpg K-85.jpg K-86.jpg K-87.jpg K-88.jpg K-89.jpg K-90.jpg K-91.jpg K-92.jpg K-93.jpg K-94.jpg K-95.jpg K-96.jpg K-97.jpg K-98.jpg K-99.jpg K-100.jpg K-101.jpg K-102.jpg K-103.jpg
▲ 리그 오브 레전드의 101가지 챔피언. (사진 편집하느라 증말 힘들었어요..ㅠ_ㅠ)

 이 많은 챔피언들마다 다 다른 외모와 다른 스킬들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신과 제일 알맞는다 하는 챔피언을 선택하여 꾸준히 연습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 입문자를 위한 라인별 챔피언

 누가 누구를 추천해주고 알려줄 처지는 아니지만, 제 주관적으로 바라본 초보자들도 쉽게 할 수 있는 챔피언들을 소개해드리고 싶습니다. 저 물론 초보자이며 제 손에 쉬운거면 다른 분들도 다 쉽게 느끼실 거 같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렇게 추천을 해드리는 바입니다.

 3522.jpg

우선 롤에서 제일 기본적인 노말 맵인 소환사의 협곡입니다.

12d.jpg

맵의 유형을 보자면 이렇게 됩니다.

● 탑

 K-142.jpg

탑은 대부분 탱키한 챔피언들이 많이 갑니다. 딜도 되지만 기본적으로 방어가 높은 챔피언들?
우선 탑 라인에서 제일 인기 많은 챔피언 세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K-4.jpg
K-19.jpg K-74.jpg

이 세 챔피언이 탑 라인에 가장 많이 픽된 챔피언이라고 합니다. 말파이트나 잭스는 예전부터 있었던 기본 챔이지만 다리우스는 나온지 얼마 안됬는데도 급부상을 하고있네요.

확실히 세기는 정말 센지라.. 감당이 안간다지요.

 

그럼 제가 추천해드리는 탑 라인 챔피언 세가지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K-4.jpg K-55.jpg K-79.jpg

 이 세 챔피언입니다. 가렌은 제가 처음으로 탑라인에 갔을때 사용해보았던 챔피언인데, 처음 했지만서도 꽤 쉬운 조작때문에 무리없이 플레이 할 수 있었습니다. 다리우스도 마찬가지예요. 많은 분들이 쉽고 쎈 챔피언이라고 하시지요. E 스킬을 잘 활용하면 그야말로 최강의 다리우스! Q R은 그냥 맞추기만 하면 끝이니까요.

초가스는 에어본을 잘 활용해야 하는데, 솔직히 요즘 노말에서는 초가스 에어본을 맞추려면 한 세번 네번 쏴야 한명 맞을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피해갑니다. 물론 예측하지 못한곳에 머리를 굴려 스킬을 사용하여 적을 당황시켜주는것도 전략중의 하나라고 볼 수 있죠. 하지만 그 경지까지 가려면 게임을 많이 해봐야만 알수있기때문에.. 확실한건 이 세 챔피언은 라인유지는 손쉽기 때문에 걱정하실 필요없습니다! 가렌은 1350 IP , 초가스는 1350IP , 다리우스는 6300 IP 입니다.

가격 유의하시고 구입하시길 바래요!

 

 

★ 보너스 탑 챔피언 추천

K-97.jpgK-60.jpg

 

K-106.jpg

 

 

현실.jpg

 

 

 

 

● 미드

K-143.jpg

미드는 메이지 계열의 챔피언들이 많이 가는 라인입니다. 순간 데미지를 자랑하는 강력한 AP 메이지 챔피언들의 숨막히는 결투 장소! (제가 늘 가는곳ㅠㅠ)

미드 라인에서 제일 인기 많은 챔피언 세가지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K-45.jpg K-48.jpg K-6.jpg

자랑스러운 한국 챔피언 아리가 미드라인에서 제일 많은 픽수를 차지하고 있네요! 그외 애니나 라이즈가 가장 많네요. 애니나 라이즈는 타겟형이라 많은 분들이 손쉽게 할 수 있는 챔피언같네요. 아리는 논타겟이라 손 컨트롤을 요구하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중상의 난이도를 가지고 있다고 보시면됩니다. (현실은 매혹셔틀)

 

그럼 제가 추천해드리는 미드 라인 챔피언 세가지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K-6.jpgK-25.jpg K-48.jpg

라이즈,베이가,애니 입니다. 우선 라이즈의 장점을 말씀드리자면 템트리를 어떻게 가느냐에 따라서 탱키해질수도 있고 짱쎈 누커가 될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라이즈는 마나량에 따라서 스킬에 추가데미지가 따라 붙기때문에 극마나 템으로 가신다면 마나가 부족하지도 않을뿐더러 블루만 제대로 공급이되면 라인이건 킬이건 맛있게 냠냠할수 있습니다. 근데 극마나로 가면 욕해요 사람들이.. 하지만 전 꿋꿋이 마나+탱템으로 갑니다! 로아따위 버려

그 다음 베이가는 원콤순삭의 지존캐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E 스턴 범위가 너무 넓고 요즘 롤러들은 잘 안걸리기 때문에 조금 활용하기 힘드시겠지만 Q W R만 잘써주시면 킬은 이미 나의것! 대신 베이가는 한타때 E셔틀일 뿐입니다. 할 수 있는게 많이 없는 챔피언이죠. 하지만 1:1은 강하기때문에 입문자분들은 천천히 1:1부터 상대하시면서 차근차근 다수도 상대할 수 있도록 열심히 연습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그 다음 애니!! 내 곰인형 티버 못봤어? 짱쎄고 짱귀여운 애니! 근데 방어가 존나약함!
FAIL!!!!!!!!!!!!!!!!!!!!!!!!!!!!!!!!!!!!!!!!!!!!!!!!!!!!!
내가 스턴 먼저 걸었는데 어느새에 순삭 되있는 나의모습!!!!!!!
그래도 타겟팅 스타일을 선호하시면 애니 강추!

라이즈는 450 IP , 베이가 1350 IP , 애니 450 IP 입니다.

싸고 재밌는 챔피언들이니 꼭 한번 해보시길 바래요!

 

 

★ 보너스 미드 챔피언 추천

K-12.jpg K-37.jpg K-69.jpg K-73.jpg K-80.jpg

미드라인에 능숙해지셨다면 이 챔프들도 강추. 미드소라카 지젼쎔

 

 

● 봇 [원딜,서폿]

K-144.jpg

초반 중반 후반 싸움이 제일 치열한 라인이 바로 봇라인이 아닐까요? 제일 전략적으로 겨룰 수 있는 라인이라고 생각하는 라인입니다.

우선 봇라인에서 제일 많이 플레이한 챔피언들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원딜

K-26.jpg K-50.jpg K-70.jpg

 

◎ 서폿

K-30.jpg K-47.jpg K-73.jpg

서폿 픽률이 제일 높은게 블리츠라니.. 역시 그랩의 재미란 전 잔나가 제일 많을줄 알았는데 아니였나보네요.

봇쪽은 잘 가지 않았던 라인이라 어떤 챔피언은 어떻고 어떻고.. 그런걸 말씀을 못드리겠네요. ㅠㅠ 그래도 손쉽게 할 수 있는 봇 챔피언 듀오를 추천드리자면..

K-37.jpg K-59.jpg

어머니와 무덤

강하고 쉽고 재밌습니다.

물론 전 그브를 못만집니다. 그래서 묻어둠. 손잭스라

 

 

 

※ 정글 라인은 입문자분들에게는 추천해드리지 않는 라인이기 때문에 정글 챔피언 추천은 생략하겠습니다.

 

 

제가 라인별로 자주하는 챔피언들을 고르라고 한다면.. 이렇게 고를거 같아요.

K-85.jpg

탑 케넨

K-21.jpg

미드 모르가나

K-93.jpg

원딜 트리스타나

K-73.jpg

서폿 잔나

K-46.jpg

정글 아무무

 

 

잘 하지는 못하지만 이 챔피언들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gallery_997_503_08.jpg

 ■ 북미종자들의 영어로 아이템 부르기

 롤이 외국게임인건 알겠다만 한국서버에서는 아이템 명칭을 한글로 말해주면 어디가 덧날까요. 그렇게 북미부심을 부리면서 아는척을 해야 마음이 편한건지. 습관이 되서 그런거라면 말은 안하겠는데 최소한 모르는 사람한테 알려주고 하는것도 매너가 아닐까요.
저도 처음에 몰랐던 아이템들 이름을 짜증나서 일부러 외운 기억이 있습니다. 왜 꼭 무한의대검을 인피 유령무희를 팬댄 이런식으로 불러야 될까요. 더 있어보이나?
혹시나 게임하다가 북미부심 부리면서 허세부리는 사람들 진짜 만에하나 있으시면 꼭 참조하세요. 


블써 - 피바라기
인피 - 무한의 대검
라위 - 최후의 속삭임
브루탈 - 야만의 몽둥이
블클 - 칠흙의 양날도끼
팬댄 - 유령무희
질 - 열정의 검
위치엔드, 윗엔 - 마법사의 최후
말렛 - 얼어붙은 망치
페이지 - 탐식의 망치
트포 - 삼위일체
버서커 - 광전사의 군화
모빌 - 기동력의 장화
스위프트 - 신속의 장화
닌자 타비 - 닌자의 신발
머큐리 - 헤르메스의 발걸음
포오네 - 대자연의 힘
비사지 - 정령의 형상
데스캡 - 라바돈의 죽음 모자
데파 - 죽음불꽃 손아귀
로아 - 영겁의 지팡이
투스 - 내셔의 이빨
아크엔젤 - 대천사의 지팡이
보이드 - 공허의 지팡이
어비셜 - 심연의 홀
쉰 - 광휘의 검
건블 - 마법공학 총검
하오골 - 황금의 심장
이지스 - 군단의 방패
가엔 - 수호천사
퀵실버 - 수은 장식띠
썬파 - 태양불꽃 망토
글래셜 - 빙하의 장막
하 - 얼어붙은 심장
쏜즈 - 가시 갑옷
헥스 - 주문 포식자
오라클 - 예언자의 영약

■ 기본적인 용어들

탑 : 맵 라인의 가장 위쪽. 딜탱들이 많이 가는 라인.

미드 : 맵 라인의 중간쪽. AP챔프들이 많이 가는 라인.

봇, 바텀 : 맵 라인의 아래쪽. 원딜과 서폿들이 많이 가는 라인.

정글 : 중립 몹들이 출현하는 지역

AD : 물리 공격력. 순수 평타 데미지

AP : 마법 공격력. 즉, 주문력

딜탱 : 딜도 되고 탱도 어느정도 되는 챔프. 리븐이나 쉬바나, 올라프 등이 해당됨.

탱커 : 맷집을 위주로 올리는 챔프. 말파이트나 쉔 등이 해당됨.

메이지 : 마법사. AP챔프들을 뜻하는 용어. 아리나 베이가, 카서스 등이 해당됨.

원딜 : 원거리에서 순수 평타로만 데미지를 뽑는 챔프. 그레이브즈, 베인, 코그모 등이 해당됨.

서포터, 서폿 : 아군 원딜과 같이 크면서, 와드를 박아주고, 원딜을 보조해주는 챔프. 소나, 잔나, 알리스타 등이 해담됨.

정글러 : 중립 몹을 잡고 크면서, 갱킹 및 밀린 라인을 지원해주는 챔프. 샤코, 람머스, 스카너 등이 해당됨.

갱, 갱킹 : 정글러가 적 라이너를 잡기 위한 행위

로밍 : 라이너가 갱을 다니는 것을 뜻하는 용어

와딩 : 와드를 박는 행위

이니시에이팅 : 한타를 유발하는 행위

파밍 : 미니언이나 중립 몹들을 잡는 행위

CS : 미니언이나 중립 몹들을 잡은 횟수

디나이 : 상대를 견제하며, 성장을 방해하는 행위

미아 : 적 라이너가 실종됨





gallery_997_503_06.jpg

K-145.jpg

제 전적입니다요. 드럽게 못함. 레벨도 낮음.
하지만 레벨 높은사람만 잘하는 사람만 추천글 쓰는거 아니잖아요. 그쵸? 하하하하하.

저도 열심히 해서 실력 늘려서 막 이기고 캐리도해보고 그러고 싶은데 손이 안따라주네요. 전 평생 메이플이나 해야할듯.. 연습하고 싶은 챔피언 생기면 다시 열심히 할 생각이긴 한데 사람들 멘탈이 너무 이상해서 게임하기가 싫어지는 순간이 한두번이 있었던게 아닌거 같아요.

라코가 얼른 세탁좀 해주셨으면 하는 바램이 정말 큽니다. 못하는 사람한테 가르쳐주지도 못할망정 언제봤다고 쌍욕에 패드립에 말이 안나옵니다. 랭겜은 아직 한번도 안해봐서 모르겠지만 노말하다보면 입걸레들 수시로 만납니다. 인간성 문제인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어떻게 맘편히 즐겨볼수가 없네요ㅋㅋㅋ; 

온프 분들중에도 몇번 하다가 짜증나서 차단하고 안하는 분도 있는데 개인 혼자서만 게임할거면 5:5 팀전을 왜합니까 커스텀으로 1:1 이나 하시지그래요. 


 저 못하는거도 다 알고있고 언제 들어가야 되는지 타이밍도 잘 모르니까 알려주시면서 해주실수 있는분이 있으면 참 좋겠습니다. 큰 바램도 아니잖아요 이건 ㅠㅠ

저도 빨리 30 찍어서 룬페이지 다 채워보고 싶은 소망이 있네요~!
일단 저는 유리인 멘탈을 탄탄하게 만들기 위해서 많은 시간을 들여야될거 같아요. 얼른 실력 키워서 온프 분들이랑 같이 겜하고 그러고싶어용.. 


꼭 그럴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Comment '25'
  • ?
    헠헠헠헠 2012.07.28 21:24
    솔직히 리그오브레전드에 챔프마다 포지션 정하는건 말이안됨 자기가 하고싶은대로 하면 되는거임

    저렇게 분류나눠서 하면 거의 EU스타일인데

    그냥 EU 스타일이 처음보는사람끼리 잘 맞춰가며 할수있다고하여 인기가 많다고 함 ㅋ

    여튼 내가 좋아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니 색안경끼고 보겠습니다 추천~
  • ?
    야옹개 2012.07.28 21:27
    추천 막 던지지망.
    정글 이즈리얼.
    탑 서폿 카르마.
    이런건 추천 안 되나요.
  • ?
    운석변태 2012.07.29 01:03
    ....야옹개님;;
  • ?
    삼청교대총장 2012.07.29 05:39
    기존에 카오스 하시던분들은 쉽게 게임에 적응할 수 있지만
    플레이 방식에는 AOS를 쌩판 모르는 유저보다 적응하기 힘듦...
    안티와 디펠이 없기때문에 라인전에서 1킬이라도 당하면 그후로는 걷잡을수 없음.
    (안티 대용 스킬이 있긴 하지만 안티같은 스킬을 가진 캐릭터가 매우 적음)
    무엇이 장점이다 단점이라 말할수는 없지만
    LOL에서는 테러라는게 존재하지 않으며
    (백도어가 있지만 카오스의 테러와는 성격이 좀 다름... 카오스는 혼자 빠져서 라인이 밀려있던 땡겨져있던 건물처리가 가능함. 또한, LOL은 타워가 체력회복을 하지 않음-하이머딩거 제외)
    고로 한타에서 모든것이 결정되고 따라서 상대적으로 운영보다는 한타교전에서의 능력이 승패를 결정함.
    각 진영별로 정글(크립)진영이 정해져있기때문에 카오스에 비해 상대적으로 초반교전이 적게 일어남.
    (카운터정글이 있지만 그래봐야 카오스처럼 양쪽 웨이로 날아다니진 않음)
    현재 한국에서 추구하고있는 CLG.EU의 EU스타일 방식에 따르면 모든 캐릭터들은 각자가 가야할 위치(라인)가 정해져있고, 따라서 챔피언이 다양하긴 하나 실제로 선택되는 챔피언들은 그다지 많지 않음.

    카오스와 비교분석을 할랬더니 단점만 써놨넹 ㅇㅅㅇ
    위의 글은 카오스에 비교해봤을때 상대적으로 그렇다는거지
    캐릭의 조합에 따라 바뀔 수 있음

    한국인의 특성상 킬이 많으면 자기가 잘하는줄알고
    뭔가 내가 이 팀에서 해내야겠다는 잘못된 패기를 가진 사람들이 팀에 있다면 망하게 됨........
    역전이 쉽지 않기 때문에 초반에 조금만 말려도 극심한 멘붕이 올 수 있음.
    한 라인만 발리더라도 그 라인에서 싼 똥물이 강을 타고 위/아래로 점점 내려오면서 모든 팀이 망하게 됨......

    고로 멘탈관리가 필수 ㅋㅋㅋㅋㅋㅋ
  • 크피르 2012.07.31 19:05
    #삼청교대총장
    eu 스타일이
    eu들어갓다고 clgeu가 만든게아님.
    한타에서 모든것이 결정된다는데
    cs와 갱이 괜히있는게 아님
    라인전이 중요함 .
    롤은 캐쥬얼한 aos를 표방으로해서
    신규유저도 재밋게 할수있음 .

    내생각엔 뭣도 모르고 쓴글인거같음 .
  • 으잉우잉뿌잉 2012.07.31 20:45
    #크피르
    추천글인데 꼭 그런게 중요한가요?게임을 추천하겠다는 글의 목적에는 딱 좋은거같은데요? 뭣도 모르고 쓴글이란 표현은 아닌거같네요
  • 크피르 2012.07.31 21:02
    #으잉우잉뿌잉
    댓글보고 한말임.
  • 김하은 2012.08.06 02:45
    #으잉우잉뿌잉
    잘못쓰신댓글이긴 하지만 이 댓글에 좀 반대의견인게
    추천글이면 잘못된 정보를 전달해도 된다는건 많이 아니죠 ㅎ
    잘못된정보를 하나 썻지만 그걸보는 사람은 몇명에서 몇천명 몇만 몇십명이 될수있는거고
    그 잘못된소문이 바로 루머가 되는거거든요 ㅎ...
  • 겜광 2012.08.02 21:55
    #크피르
    한타에서 모든것이 결정된다는 것은 카오스에 비해서 공성전,테러의 비중이 낮아서 그런것 같습니다.
    CS와 갱도 결국에는 한타에서 이기기 위함이고 한타에서 밀리면 그뒤에는 역전이 나오기 힘들죠.(안나온다는게 아니라 카오스같은 다른 AOS에비해서 빈도수가 적음)하지만 카오스는 한타에서 밀려도 캐릭하나가 몰래 빠져나가서 상대본진을 털어버린다던지 하는 플레이가 가능해서 단순하게 한타에만 집중하기보단 상대테러도 신경써야되고 이런게 좀 다르죠.
    전 카오스를 굉장히 오랬동안 했던 유저라 카오스 장점위주로 썻는데 롤도 분명히 훌륭한 게임이지만 저분이 했던 말은 맞는것같아서...
  • ?
    천류 2012.07.29 10:21
    가끔 시간날때마다 하는데 이기면 좋겠지만 질때도 나름대로 재밌어서 계속 하게되네요
    승패에 연연하지말고 즐기는 멘탈 필요
  • ?
    완소이모군♡ 2012.07.30 11:39
    101가지 챔프 101가지 신지드 헠
  • ?
    유수하 2012.07.30 12:51
    이분 사실 초고수
  • ?
    루크z 2012.07.30 12:58
    초보자인저에게정말좋은글!!!!!!!!1
    추천추천추천!!!
  • ?
    셰루 2012.07.30 19:25
    일단 잘보고 추천합니다~


    가렌 ip 수정 부탁 드립니다 450->1350
  • 몽몽♥닉쿤 2012.07.30 19:56
    #셰루
    으앜ㅋㅋㅋㅋ 죄송해요 누누랑 헷갈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쟈무 2012.07.31 08:02
    북미 부심이라니, 추천글에 말도 안되는 편견이 들어가 있네요.

    저도 아이템이름은 북미버전으로 부르는 편인데, 북미서버에서 1년넘게 하고 한국섭에서 한달 햇는데

    쉽게 안고쳐집니다 그거. 북미부심이라니 웃기네여 ㅋㅋ 본인도 플레이하면서 북미용어 쓰지 않나요?

    탑, 미드 , 봇 , 바론, 블루 레드 리쉬 갱킹 cc

    이거 다 북미 용업니다.
  • title: 매니저 아이콘공명 2012.07.31 10:40
    #쟈무
    그걸 쓰는건 문제가 안되지만 글쓴이가 말하는건 북미북미하면서 무시하는 사람이 있기 때문에 저렇게 쓴거아닐까요?
  • 몽몽♥닉쿤 2012.07.31 13:29
    #쟈무
    습관이 되서 그런거라면 말은 안하겠는데 최소한 모르는 사람한테 알려주고 하는것도 매너가 아닐까요.



    전 분명히 적어두었습니다.
    그리고 전 용어에 대해서 불만을 가지고 있는게 아니라
    밑에 공명님 댓글처럼 아이템 용어를 모르면 최소한 가르켜주기라도 하는게 매너 아닐까요? 모른다고 허접이다,초보다 라고 무시하는 분들이 간혹 계셔서 적어둔겁니다.
    전 북미용어 쓰는거에 대해서 불만을 가진게 아닙니다. 리그대회에서도 탑 미드 봇 다 쓰는말이고 저희도 다 쓰는 말이고 익숙하잖습니까? 제가 불만 가지고있으면 뭐 탑을 상 미드를 중이라고 했겠죠.
    제발 자세히좀 읽고 댓글 다세요. 웃기네요ㅋ
  • ?
    망혼목 2012.07.31 21:00
    LOL 이미지 이쁘네요
    추천
  • ?
    크피르 2012.07.31 23:39
    허허 지젼

    난 분명 저 댓글 지적하는 글 달아서

    그글을 지목했는데

    애세끼들이 되었네 ㅎ
  • ?
    크피르 2012.08.01 00:59
    지젼 무섭네

    댓글 잘만 읽어봐도누구한테 쓴건지 알텐데

    자게 친목무섭군 ㄷㄷ
  • 으잉우잉뿌잉 2012.08.04 21:13
    #크피르
    아이고 햇갈려서 죄송하네요 ㅋㅋㅋㅋㅋㅋ
  • ?
    깜장앙마 2012.08.01 01:39
    라이즈 미쳤네.
    5:5 한타 교전에서 지가 가장 맨앞에서 댐딜 넣으면 어쩌라는거냐..
    상대편 워윅 초가스 모르가나 있는데.
    라이즈 미쳤네.
  • 몽몽♥닉쿤 2012.08.01 04:33
    #깜장앙마
    라이즈 이번 패치하면 평타속도 빨라진다능
  • ?
    초코맛청산가리 2012.08.02 20:14
    제가 손잭스에 뇌문도의 대표적인 게이머라 컨트롤이 필요한 롤같은 게임은 쳐다도 보지 않는데

    친구들이랑 피시방을 가면 어쩔수 없이 하는 게임이 롤입니다요 욕은 욕대로 쳐먹고 재미도 없고

    소라카로 플레이하다가 cs몆번 쳐먹었다고 욕이나 듣고 별로 끌리는 게임은 아닙니다

    전 손 잭스라 느린 게임이 좋더라구요

포인트 안내 - 글 작성: 50 / 댓글 작성: 2

List of Articles
번호 카테고리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995 온라인게임 FC매니저 싱글 대회!? 마지마지로 08.07 6232
994 온라인게임 [후기] 마구:감독이 되자 - 아직 다 보여준 게 아니라 '믿어'요. 1 트릭 08.04 7476
993 공략&노하우 [프리스타일] 게임 쉬고 있던 유저는 보세요 1 상어 08.03 8122
992 온라인게임 [DK온라인] 황제의 자리에 도전하라! 5 1 깨우기 08.01 16222
991 온라인게임 [SD건담 캡슐파이터] 뽑고 모으고 노는 재미 2 깨우기 08.01 19295
990 온라인게임 [프리스타일2] 스포츠로 승부하라! 4 하제 07.29 12009
989 온라인게임 [슈퍼스타킹] 노래나 부르며~ 손뼉을 치면서~ 웃으며 살고 싶어~~ 7 하제 07.28 11538
» 온라인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소환사의 협곡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25 10 몽몽♥닉쿤 07.28 18530
987 온라인게임 이것이 SF 액션이다! 스쿼드플로우 미리보기 13 투고 07.27 14602
986 웹게임 신감각 카드액션게임 언라이트 5 익스퍼드 07.27 24946
985 웹게임 신들의 전쟁 Web 판타지 ‘주신전기’ 미리보기 1 투고 07.26 11804
984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 폭풍의 서막이 열렸다! 템페스트 7 몽몽♥닉쿤 07.25 18791
983 온라인게임 [드래곤네스트] 세상은 새로운 영웅을 기다린다! 8 2 하제 07.24 15639
982 온라인게임 크록하 댄스 만큼 신선한 바람의 나라 전우치 업데이트 6 나이트쏴 07.22 16615
981 온라인게임 [퀸스 블레이드] 야릇하고 시원한 여자들의 MMORPG 8 10 몽몽♥닉쿤 07.21 76239
980 온라인게임 올 여름을 이게임과 함께~ 방학특집 폭풍이벤트로 무장한 4스토리 5 우유맛푸딩 07.20 803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20 121 122 123 124 125 126 127 128 129 ... 187 Next
/ 1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