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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로이 전쟁 그 후 : 그리스와 트로이가 써 나아가는 피의 역사가 시작된다!

‘트로이’는 우리에게 잘 알려진 ‘트로이 전쟁’ 이후의 이야기를 그리스 신화 배경과 소재로 재구성한 게임이다. 유저는 그리스와 트로이 중 한 진영을 선택하여 퀘스트를 풀어가며, 잊혀졌던 과거의 실마리를 조금씩 찾아가게 된다. 또한 모험을 하면서 그리스와 트로이의 끝나지 않는 대립과 전쟁, 그리고 찾아오지 않는 죽음의 안식에 대한 단서를 발견하며, 점차 밝혀지는 진실에 따라 과거 영웅들의 발자취와 인간적인 애증까지도 경험하며 느끼는 감동은 트로이만의 빠질 수 없는 재미이다.

트로이의 세계 안에서 이루어지는 유저들의 플레이 경향과 전체적인 게임 흐름은 전쟁과 전투를 중심으로 구성되며, 게임을 시작하는 순간부터 어떻게 해야 나 자신이 전투에서 살아남을지, 어떻게 전략을 짜야 아군이 전쟁에서 승리할지 끊임없이 고민하고 연구해야 하는 몰입감을 제공한다.

 

진정한 MMOWRPG : 전투와 전쟁의 승리

특히 ‘트로이’는 MMORPG에서 요구되는 성장과 역할분담이라는 요소들을 트로이만의 클래스 전직시스템과 전쟁시스템에 접목, 전쟁 중심의 RPG로 거듭났기에 진정한 MMOWRPG(Massive Multiplayer Online War Role Playing Game)라 자부할 수 있다.
‘트로이’가 MMOWRPG를 자신 있게 표방하고, 전쟁의 쾌감과 긴장감을 제공할 수 있는 것은 무엇보다도 ‘트로이’만이 가진 독특한 시대적, 공간적 배경 속에서 '전쟁'이라는 키워드가 다른 어떤 게임보다도 큰 의미를 가지기 때문이다.

‘트로이’ 주요 특징
- 클래스&스킬: 클래스와 전직 클래스 구분을 통해 취향에 맞는 개성 있는 캐릭터 육성이 가능
- 그룹전투 시스템: 그룹전투를 고려한 밀집형 스킬을 통해 대규모 전쟁 시 전략의 폭을 확장
- 전차 시스템: 트로이만의 또 다른 재미, 전쟁을 지원할 강력한 전차의 육성과 튜닝(OBT 이후 예정)
- 공헌도 시스템: 공헌도를 통한 다양한 보상시스템으로 전투와 승부의욕을 더욱 고취시킴
- 아이템 커스텀: 강화와 소켓을 통한 주얼 시스템으로 같은 아이템이라도 전형 다른 성능으로 
커스터마이징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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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규전장_투쟁의 사슬

 

시나리오

‘트로이’그 처절했던 전쟁은 아직도 끝나지 않았다.
트로이 전쟁이 비참한 결말로 종결된 후, 트로이 편과 그리스 편의 신들은 큰 분쟁을 일으킨다.
결국 결과에 승복하지 못 한 아폴론은 트로이군을 되살려 낸다. 이에 하데스는 명계의 질서를 무시한 처사라며 강력히 반발했고, 포세이돈 역시 그리스인들로 하여금 다시 오디세우스와 그리스인들을 풍랑으로 휩쓸어 다시 트로이로 보내 아폴론을 압박한다.
제우스는 중재를 위해 양 진영 모두를 ‘아우티스’ 대륙으로 보내어 현재와 미래 사이의 분리된 차원에 가두고 말했다.
“이 전쟁의 종결자가 나와 현계와 연결된 문을 열 때까지 끝없이 부활하며 영원히 싸우게 되리라”
그러나 전쟁에서 승리한 영웅들은 그 과정에서 각자 명예, 사랑, 가족들을 잃게 되고 이대로 전쟁을 종결시킬 수 없었던 그들은 종결이 아닌 부활을 선택하고 만다.
그리하여 그리스군과 트로이군은 무한의 시간 동안 반복될 소멸과 전쟁의 악순환을 시작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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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구성

그리스와 트로이에 의해 분할 된 대륙 : 아우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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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우티스’ 대륙은 에게해를 중심으로 한 그리스 대륙을 본 따 설계되었다. 이는 ‘아우티스’ 대륙의 태초 상태이기 때문이다. 제우스는 이 태초의 대륙에 새로운 인간과 새로운 역사를 창조하려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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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체적으로 그리스 땅과 트로이 땅을 이어놓은 형태로 크게 양분되어 있으며, 그리스와 트로이로 나뉘어진 두 진영은 각각 시렌치아와 벤투라로 불리우는 도시를 중심으로 구성된 도시국가를 형성하고 있다.

 

그리스 진영 : 대륙 장악과 게이트 쟁탈을 위한 개척의 행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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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리스 진영 이야기의 흐름은 트로이와의 경쟁을 위해 훈련되는 병사로서 영웅들의 이야기를 다룬다. 자부심이 대단한 그리스의 장군들을 통해 개척과 전쟁의 정신이 표현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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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스 시렌치아 본성

 

 

트로이 진영 : 자아와 증오의 파편을 쫓아 다다른 복수의 집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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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트로이 진영의 이야기는 트로이 영웅들의 자아를 발견하기 위한 여정으로 시작된다. 기억을 되찾고 그리스와의 관계 속에 과연 어떤 진실이 숨겨있는지를 알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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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로이 벤투라 본성

 

캐릭터 기본설정

캐릭터의 무한성장, 무한확장이라는 컨셉에 맞춰 지속적인 성장에 따른 다양성을 충족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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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

트로이의 클래스는 크게 3개의 기본 클래스와 6개의 확장 클래스(->프리뷰 테스트에는 미포함)로 구분 일정 레벨을 달성하면 전직을 통해 6개의 개성 넘치는 클래스로 나누어진다.

1. 워리어(Warrior)
높은 방어력과 근접공격에 적합한 전투 방식을 가지고 있는 클래스로서 기본적으로 싱글 플레이가 용이하고 파티에서 다른 직업의 캐릭터의 공격특성을 이끌어 내는 역할을 할 수 있어 플레이가 쉬우면서 주도적인 플레이를 원하는 유저에게 적합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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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장비: 검, 도끼, 둔기와방패
*공격특성: 타격형 공격
*방어특성: 높은 방어력과 관통 저향
*직업특성: 공수가 균형 잡힌 밀리형 전사

 

<2차 직업> *프리뷰 테스트에 미포함
가디언(Guardian) 
방패를 통해 자신뿐만 아니라 아군의 방어력까지 강화하여 전쟁 시 진영구축의 핵심이 되는 클래스
방어력이 강한 대신 빠른 이동이 어려우며, 이를 보완하기 위해 중거리 무기인 창을 주로 사용
주무기 – 장창+방패(보조 한손무기)
버서커(Berserker) 
공격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방패를 버리고 양손무기에 특화된 클래스
공격속도는 느리지만 강력한 공격력과 돌격에 특화된 스킬로 상대진영을 단시간에 무너뜨릴 수 있음
주무기 – 양손검, 양손둔기(보조 한손무기+방패)

 

2. 헌터(Hunter)
궁과 단검을 활용하여 원거리 공격과 근접 공격에 용이하며 거리와 이동 속도를 제한하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클래스로서 방어력은 다소 약하지만 궁과 단검을 활용한 직업으로 원거리 공격과 근접공격에 모두 대응할 수 있어 빠르고 복잡한 액션을 선호하는 유저에게 적합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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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장비: 단궁과 쌍수단도
*공격특성: 활과 단검을 혼용한 공격
*방어특성: 보통의 방어력, 관통저항
*직업특성: 원거리/근거리 공격가능

 

<2차 직업> *프리뷰 테스트에 미포함
레인저(Ranger) 
원거리 사격을 통해 상대의 이동 능력을 낮추거나 접근을 차단할 수 있으며, 도주하는 적을 추적하는 능력도 뛰어난 클래스이자 헌터에서도 활 능력에 특화된 직업으로 뛰어난 공격력과 관통능력이 특징
주무기 – 장궁(보조 쌍수단도)
어쌔신(Assassin) 
몸을 숨기는 은신을 기본으로 독 피해, 크리티컬에 특화된 기술들을 이용하여 짧은 시간 내에 상대방에게 치명적인 피해를 주는 암살 전문 클래스
쌍수장도를 주무기로 하는 근접전의 달인
주무기 – 쌍수장도(보조 단궁)

 

3. 매지션(Magician)
강력한 마법 공격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마법을 조합하거나 다른 직업군의 도움을 받으면 강력한 공격력이 돋보이는 클래스로서 다양한 마법을 이용하여 적군에 대한 대규모 피해와 아군에 대한 지원이 가능하며 난이도가 높은 플레이를 선호하는 유저에게 적합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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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장비: 스태프
*공격특성: 다양한 효과의 마법
*방어특성: 낮은 방어력과 관통저항
*직업특성: 강력한 데미지 딜러

 

<2차 직업> *프리뷰 테스트에 미포함
메이지(Mage) 
냉기계, 전격계의 마법을 집중적으로 수련한 정통 매지션
원거리에서 적 전체에게 피해를 주는 광역공격이 가능하며, 다양한 버프를 통해 자신과 아군의 능력을 크게 끌어올릴 수 있다.
주무기 – 메이지 스태프
워록(Warlock) 
화염계, 저주계 마법을 연마한 전투형 매지션
광역마법보다는 단일 타겟을 대상으로 하는 근거리, 중거리 마법을 구사하며 근접전투가 가능. 상대방에게 해로운 효과(디버프)를 걸어 전투를 유리하게 이끈다.
주무기 – 워록 스태프

 

전쟁시스템

트로이의 전쟁시스템은 다양한 전쟁 종류에 맞춰 유저로 하여금 다양한 역할 수행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어 획일적인 전쟁 양상을 탈피하고 유저의 선택이 가능한 전술적인 플레이기 가능하다.

1. PvP 시스템 : 정규전(무한대전, 점령전) / 필드전

1) 정규전
‘정규전’이란 비슷한 능력의 특정 레벨대 유저들이 같은 장소에 모여 전쟁을 벌이는 시스템을 말한다. 비슷한 능력대의 유저들이 모이기 때문에 낮은 레벨 구간부터 트로이의 묘미인 전쟁 시스템을 만끽할 수 있으며, 경험치와 공헌도, 특별 상자 아이템 등 높은 보상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아직 고레벨을 달성하지 못한 라이트 유저층도 충분한 메리트를 가지고 PvP에 참여함으로써, 고레벨이 되어야 PvP 시스템을 즐길 수 있다는 기존 전쟁 게임들의 맹점을 보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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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규전은 10레벨 이상 달성한 유저들 중 ‘정규전 입장권’이라는 아이템을 소지한 유저만 입장할 수 있으며, 입장권은 사냥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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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건을 만족하는 유저에게는 정규전 초대장이 보내지는데 어떤 맵에 있더라도 즉각적인 입장이 가능하고, 전쟁이 끝난 후에는 기존에 있던 위치로 돌아가기 때문에 사냥이나 퀘스트 수행 중에도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정규전은 진행 방식에 따라 다양한 전장이 존재하는데, 프리뷰 테스트 버전에서는 ‘무한대전’과 ‘점령전’이라는 2가지 유형의 전장만이 제공될 예정이다.

무한대전 (데스매치 정규전)
트로이와 그리스 플레이어가 특별한 규칙과 제한 없이 무한히 죽고 죽이는 전쟁
무한대전은 정해진 시간 동안 더 많은 킬 스코어를 획득하는 세력이 승리하기 때문에 다른 룰을 신경 쓰지 않고, 단순 난전 방식으로 전쟁이 진행된다는 특색을 갖고 있다.
전략적인 측면은 점령전보다 재미가 떨어지지만, 단순 PK를 즐기는 유저들에게 있어서는 ‘쟁’ 그 자체의 재미를 극대화하고 있다는 점에서 만족감을 줄 수 있다.
정해진 시간 동안 계속 싸울 수 있으며, 섬멸전과 달리 죽은 캐릭터도 일정시간 뒤 부활하여 다시 전쟁에 참여할 수 있다. 전쟁이 종료된 이후 높은 킬 수(포인트)를 획득한 진영이 승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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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령전 (거점점령 정규전)
전장 곳곳에 있는 거점깃발을 점령하여 승패를 가리는 전쟁
점령전에서는 단순 PK를 통한 킬 스코어보다 깃발을 점령해서 획득하는 스코어가 더 크기 때문에 전략과 전술이 무한대전보다 중요하게 작용한다. 따라서 전략을 잘 짜면 객관적인 전력에서 뒤쳐지는 세력 역시 역전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기 때문에 유저간의 협동 플레이가 무엇보다 중시되는 전장이라 말할 수 있다.
정해진 시간 내에 7개의 깃발을 모두 점령하거나 더 많은 스코어를 획득하는 진영이 승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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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필드전 (분쟁의 섬)
‘필드전’이란 상시 오픈 되어있는 필드 맵을 대상으로 유저들이 자유롭게 난입하여 불특정하게 발생하는 PK전을 일컫는다. 인원이 정해진 것이 아니라, 유저들끼리 자의적으로 파티를 구성하여 전투가 발생하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각기 다른 전쟁 양상이 발생하고, 이에 따른 ‘의외성’을 새로운 재미로 만끽할 수 있다.

프리뷰 테스트 버전의 필드전은 ‘분쟁의 섬’이라는 지역을 통해 구현되어 있다. 분쟁의 섬은 25레벨 이상의 유저들이 ‘헤르메스의 신자’라는 포탈 이동 기능을 담당하는 NPC를 통해 입장할 수 있으며, 일반적인 필드보다 높은 경험치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몬스터가 배치되어 유저들을 유혹하고 있다.

하지만 일반 필드와는 달리 사냥 중에 다른 세력 유저들의 공격을 받을 수 있어서 한 순간도 마음을 놓을 수 없는데, 이와 같은 긴장 상태에서 사냥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필드전만의 묘미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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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PvE 시스템 : 공용 던전(뱀의신전, 케레스사원) / 인스턴트 던전(아마존, 마라톤고지)

던전은 크게 공용 던전과 인스턴스 던전으로 구분된다.
공용 던전이란 유저들간에 자유로운 난입이 가능한 던전으로 몬스터가 리젠 되기 때문에 일반 필드와 크게 차이가 없다. 단, 많은 유저들을 수용하여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채널을 구분하여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 일반 필드와는 구분되는 특징이다.

인스턴스 던전이란 함께 파티를 맺고 있는 유저들만이 같은 공간을 공유하는 던전을 말한다. 다른 유저의 난입이 불가능한 단독 채널로 구성되어 있으며, 몬스터가 리젠 되지 않고 해당 던전의 특성에 맞는 보스 몬스터가 등장한다는 점이 공용 던전과 구분되는 특성이다. 또한 유저들이 자신의 플레이 성향에 맞춰 3가지 유형으로 분류되는 난이도를 선택하여 도전할 수 있기 때문에 지속적인 도전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1) 공용 던전 : 뱀의 신전, 케레스 사원

뱀의 신전 – 저주 받은 반인반수의 신전
뱀의 신전은 20레벨 초반 유저들이 주로 도전하는 던전으로 그리스 신화의 반인반사의 괴물을 모티브로 제작된 던전이다. 주로 가고일과 라미아 형태의 몬스터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던전 깊숙한 곳에는 ‘에키드나’라는 보스형 몬스터가 등장하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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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레스 사원 – 죽음을 찬양하는 망자들의 사원
케레스 사원은 20레벨 중반부터 30레벨 초반까지의 유저들이 주로 도전하는 던전으로 죽음의 여신 케레스의 사원인 만큼 출몰하는 몬스터들 역시 스켈레톤, 스파르토이와 같은 언데드 형태의 몬스터가 주로 등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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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인스턴트 던전

아마존 – 긍지 높은 여전사들의 땅
아마존은 10레벨 중반 유저들이 주로 도전하게 되는 인스턴스 던전으로 유저들이 트로이를 플레이 하면서 최초로 접하게 되는 던전이기도 하다. 영광의 들판, 공허의 벌판에 존재하는 왜곡된 차원의 틈을 통해 역사상 실재 트로이 전쟁에 참여하기도 했던 아마존 여왕과 여전사들이 살고 있는 땅으로 진입할 수 있다는 컨셉이며, 아마존의 여왕 히폴리테가 보스몬스터로 등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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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라톤 고지 – 고대 영웅의 업적을 쫓아서…
마라톤 고지는 고대 그리스군 병사의 일화에서 컨셉을 딴 지역으로 20레벨 중반부터 30레벨 초반까지의 유저들이 도전하게 되는 인스턴스 던전이다. 주로 산악지대에 어울리는 괴조와 괴수형 몬스터들이 등장하며, 최심층부에는 황소자리로 유명한 괴수 플록스가 등장하여 플레이어들을 위협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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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투시스템

같은 진영의 플레이어와 서로 합의를 통해 1:1 대결을 진행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실전을 위한 전투 연습이나 전략을 연구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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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투진행>
결투를 하고자 하는 대상을 마우스 ‘우’ 클릭하여 결투를 신청 할 수 있다.
결투신청을 받은 상대는 ‘확인’을 통해 수락하거나 ‘취소’를 통해 결투를 거절할 수 있다.
결투 시에도 아이템의 내구력은 실전과 동일하게 감소한다.

<결투승패>
결투 시작 후 체력이 먼저 ‘0’이 되는 플레이어가 결투에서 패배하게 되며, 일정시간 결투 장소를 이탈해도 패배한다.
결투 중간 명령어 “/항복”을 입력하여 항복선언을 할 수 있으며, 항복한 플레이어가 패배한 것으로 결투가 종료된다.
결투 제한시간은 3분이며 3분이 경과하여도 승패가 나지 않으면 무승부로 처리

 

길드시스템

길드시스템은 플레이어간 커뮤니티를 유지하고 동맹과 혈맹 콘텐츠를 활용한 집단의 이익과 발전을 도모하는 다양한 목적성을 가진 커뮤니티 집단이다.

<길드 창단>
길드 창설은 각 세력 본성에 있는 길드 관리 NPC를 통해 가능
길드 창설은 각 플레이어가 30레벨 이상 달성 했을 경우 누구든지 가능하며, 길드 창설 퀘스트를 수행해야 한다.

<길드 레벨>
길드의 레벨에 따라 엠블럼이나 길드창고 등 다양한 혜택 제공
소속된 길드원이 공헌도를 획득할 때마다 10%의 공헌도가 누적되며, 누적된 공헌도에 따라 길드 레벨이 정해진다.

<길드 해체>
길드 관리 NPC를 통해 길드 해체 가능
길드 해체 시 길드원 전원이 길드를 탈퇴한 상태여야 하며, 길드창고에 아이템이 존재하지 않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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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시스템

사냥, 퀘스트, 전쟁 등 목적을 가지고 일시적으로 형성할 수 있는 소규모 그룹시스템으로 원하는 플레이어를 초대하여 그룹을 형성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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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 진행>
파티를 하고자 하는 대상을 마우스 ‘우’ 클릭하면 ‘파티초대’ 가능
파티를 맺고 단축키(P)를 누르면 파티 메뉴가 표시되며, 해당 메뉴를 통해 파티를 탈퇴하거나 아이템 습득 권한을 변경 할 수 있다. 아이템 습득 권한은 자유분배, 차례분배, 주사위분배로 나뉜다.
파티 플레이 시 파티의 규모에 따라 추가적인 보너스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으며, 사냥 시 습득한 아이템도 분배하여 습득 가능하다.

 

공헌도시스템

플레이어가 전쟁, 사냥, 퀘스트, PK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획득하게 되는 포인트 시스템으로 획득한 공헌도는 게임 내에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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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헌도 상점>
공헌도 상점은 인벤토리 하단 ‘공헌도 상점’ 메뉴를 통해 이용가능
아이템의 종류에 따라 포션/무기/방어구로 나누어져 있으며, 공헌도 상점에서 구입하는 무기 및 방어구는 일반 아이템보다 성능이 뛰어나다.
획득한 공헌도는 일반 NPC가 판매하지 않는 유용한 버프 아이템이나 강력한 방어구 무기를 공헌도 상점을 통해 구입하는데 사용 가능

<공헌도 버프 아이템>
공헌도를 통해 구매한 포션마다 다양한 버프 효과를 가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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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뷰 테스트 버전에서는 버프 아이템만 판매되며,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각종 장비류 아이템도 판매 될 예정 

 

아이템 종류

사냥목표, 전쟁종류, 자신의 역할 등 상황에 따른 적절한 장비 운용으로 승패를 결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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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획득은 몬스터 사냥, 퀘스트 보상, 전쟁 보상을 통해 획득 가능하며, 돈, 강화석, 소켓보석, 상향석, 장비류 아이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아이템 강화

아이템의 강화 단계를 올려서 더욱 강하게 만드는 시스템. 단계가 높은 아이템일수록 아이템의 성능이 좋아지며, 강화 단계가 상승할 때마나 능력치 상승폭도 점점 커진다.
아이템 강화는 본성에 있는 '대장장이' NPC 통해 아이템을 '강화'할 수 있다.

 

아이템 소켓

아이템의 소켓을 뚫어 각종 능력치가 적용된 주얼을 박을 수 있는 시스템으로 소켓을 추가할 수 있는 아이템에 한하여 대장장이 NPC를 통해 소켓을 뚫을 수 있으며, 다양한 주얼 효과에 따라 같은 아이템이라도 다른 성능을 가질 수 있다.

<아이템 소켓 뚫기>
아이템 소켓은 본성에 있는 '대장장이'NPC 통해 소켓을 뚫을 수 있다.
*대장장이 NPC 메뉴 -> 개조 메뉴에서 '소켓'탭을 선택
*소켓을 뚫고자 하는 아이템을 상단의 슬롯에 넣은 후 '뚫기' 버튼을 누르면 소켓을 뚫는다. (수수료 소모)
*아이템의 등급에 따라 소켓을 뚫기 위한 관통석(하급관통석, 고급 관통석)이 필요하며 관통석은
사냥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소켓을 뚫는데 성공하면 아이템에 주얼을 박을 수 있는  소켓이 생성된다.

<소켓 적용하기>
- 소켓이 뚫려 있는 장비에는 다양한 효과를 지닌 주얼을 박을 수 있다.
- 소켓이 뚫려 있는 장비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소켓관리창이 표시된다.
- 삽입하고자 하는 주얼을 마우스 왼클릭으로 드래그(누른 상태로 이동)하여 소켓관리창 소켓에 넣으면
  소켓 삽입 여부를 묻는 확인창이 표시된다.
- 주얼의 종류에 따라 박을 수 있는 부위(무기, 방어구, 또는 특정 아이템)가 제한된다.
- 소켓을 뚫을 때도 실패와 파괴확률이 적용된다.

 

아이템 승급

아이템 승급은 개조된 아이템의 개조 상태를 유지하며 한 단계 높은 레벨의 아이템으로 승급시켜주는 시스템이다.

<승급방법>
- 승급은 아이템을 현재단계의 레벨보다 상위레벨로 승급시켜준다.
(19레벨아이템을 승급하면 21레벨 아이템이 된다.)
- 승급은 무기류와 방어구류에만 적용된다.
- 승급을 하고자 하는 아이템(강화된 아이템)을 상단의 슬롯에 올려 놓는다.
- 개조 능력을 승급 받을 아이템(상위 레벨 아이템)을 우측 재료 슬롯 공간에 놓고 '승급'을 누른다.
- 아이템을 승급할 때는 재료로 마법석, 미스릴, 오리할콘, 아다만티움 등이 필요하다.
- 아이템의 등급에 따라 요구되는 재료가 다르다.
- 승급시에도 실패할 확률과 파괴될 확률이 존재한다.

 

아이템 조합

조합은 낮은 등급의 개조 재료 4개를 조합하여 상위단계의 재료를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조합방법>
본성에 있는 '대장장이'NPC 통해 재료 아이템을 '조합'할 수 있다.
- 대장장이 NPC 메뉴 -> 개조 메뉴에서 '조합' 탭을 선택한다.
- 조합하고자 하는 재료를 상단탭에서 선택한 후 요구재료를 하단 슬롯에 올려놓은 다음 조합 버튼을
 클릭하면 아이템을 조합할 수 있다.
- 조합에 성공하면 한단계 위의 재료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 조합은 별도의 비용이 들지 않으며, 시도시 무조건 성공한다. (실패 없음)

 

아이템 장비파괴

게임 내 아이템은 전투가 진행됨에 따라 내구력이 감소하고 파괴될 수 있다.
PVP 전투시에만 장비의 내구력이 감소하며 재정비를 위한 수리가 요구된다.

<장비 파괴>
* 장비의 내구력은 마우스 커서를 갖다 댈 때 나타나는 아이템 정보에 함께 표시된다.
- 내구력이 0이 되면 해당 방어구 아이템은 파괴된다. (내구력 표시 삭제)
- 파괴된 아이템은 사라지지는 않지만, 해당 아이템의 능력치(방어력 등)를 적용받을 수 없게 된다.
- 기본적으로 랜덤하게 방어구의 내구력이 감소하지만 방패를 가진 경우 방패부터 내구력이 감소한다.
- 무기는 내구력이 없으며 파괴되지 않는다.
- 각 부위별 내구력은 게임화면 우측의 장비상태창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 내구력이 낮은 부위가 노란색으로 표시되며, 장비가 파괴되면 해당 부위 상태가 붉은색으로 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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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장비파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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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괴력'이 높은 무기에 피격 당할수록 방어구 아이템의 내구력이 빠르게 감소한다. 

<장비 수리>
* 내구력이 크게 감소하거나 파괴된 장비는 수리하기 전까지 사용할 수 없다.
- 수리는 잡화 상인 NPC의 수리 메뉴를 이용하거나 '수리장비'를 통해 가능하다.
- 수리비는 아이템의 가격과 내구력 감소상태에 따라 달라진다. (내구력이 크고 고급 장비일수록 수리비 상승)
- 잡화상인은 개별장비 수리 뿐만 아니라 '전체 장비' 수리가 가능하다.
- 개별수리시를 클릭하면 아이콘이 망치모양으로   변경되며, 해당 커서를 수리하고자 하는 장비에 클릭하면 수리할 수 있다.

 

게임 시스템 사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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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장 잊혀진 성채

트로이_스크린샷01.jpg 트로이_스크린샷02.jpg 트로이_스크린샷03.jpg 트로이_스크린샷04.jpg
스크린샷

홈페이지: http://tro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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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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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신 2011.12.09 17:15
    인터페이스가 워렌전기 에서 보던 인터페이스랑 비슷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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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명예의전당 2011.12.10 16:32
    온라인게임이 벌써 여기까지.........ㅎㅎ 요세는 1년이....옜날과 비교하면 3년정도 가는 수준이네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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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르페우 2011.12.10 19:47
    북미에서 일주일 정도 해봤지만
    그냥 평범한 양산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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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름토끼 2011.12.12 06:56
    그래픽이....그닥 뛰어나지는 않네영

    예전에 많이 본 알피쥐 게임 같다능...

    타 게임과 차별성도 없고...

    이것도 박쥐들이 들락날락 거릴 게임 ㅋ

    오픈하자마자 빠염 할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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