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3.14 23:20

일베하는 중딩

profile
조회 9832 추천 9 댓글 119

























Comment '119'
  • ?
    헐헐 2013.03.15 01:11

    티비로 봣는데 또 보니 역시 심각하긴 하네여

    근현대사를 배우지도 않고 인터넷에 나온 글보고 그대로 믿는건

    광우병괴담 같은거 믿는거랑 똑같아보이는데 흠..

    저런 잘못된 사이트는 유해사이트 해도 될것같은데.. 핫한 사이트만 유해사이트하지말고 !

  • sdf 2013.03.15 12:47
    #헐헐

    광주는 폭동입니다

    중3 2학기때 5.18에대해서 나오는데

    1페이지 절반도 못채움니다 그만큼 비중도 적게 나오고 그냥 민주화니 폭동이니 그걸 가리는

    문제로밖에 안나옵니다 중학교 06년도에 졸업했는데 아직도 기억나네요

    정확히 말하자면 폭동입니다

    운동이라기엔 무기고 털고 정부군에 대응햇다는점

    최초사망자가 군인인점

    mbc건물테러,경관살해,경찰소테러 등 이러한 악행이 존재하는데 운동이나뇨

    그럼 la흑인운동입니까?

    당시에 최규하가 임시집권했었고 당시엔 전두환이 보안사령관이였는데

    그때 시위한사람들은 전두환이 대통령인줄알아요

  • 게임매니아 2013.03.15 13:42
    #sdf

    몇 줄 읽고 기가 막혀서...

    광주 민주화 운동 말하는거 맞는겨?

    그게 폭동이면 3.1 운동도 폭도이여

    그럼 우린 일본 속국이고, 일본한테 반항한거 밖에 안되는겨

    이 사람이 어디서 약을 팔어

  • sdf 2013.03.15 14:07
    #게임매니아

    비교할대상이 잘못 되신건 아시는지 3.1 운동은 비폭력저항운동이였습니다만 ㅡㅡ

  • 34 2013.03.15 14:12
    #sdf

    그렇게 따지면 안중근 의사 께서 하신일은


    그저 폭탄테러범이라는 말이 되는데요?


    역사적사실을따져보면 한국자체는 일본에 귀속되있었으며


    그에 반하는 세력은 그저 괴뢰집단인게 되버립니다만


    글쓴이에 말대로라면요

  • asd 2013.03.15 14:21
    #34

    이런걸 비유라고 하나요?

    일제감정기 시대상하고 우리나라 80년대 시대상하고 비교하는것 자체가 어불성설이다만

    일제에 대항한 시위를 폭동이라고 보는점에대해 궁금하신것같은데

    일본쪽에선 폭동이라고 보겠죠? 에초에 뿌리도 다른놈에다 나라도 틀린데

    우리나라쪽에선 운동이자 조국해방에대한 애국이죠

    이런걸 광주폭동이랑비교가 되나요? 어디서 근본부터 틀린데 비교를하는겁니까?

  • 34 2013.03.15 14:24
    #asd

    ㅋㅋ 5.18이 일어난 원인이 뭡니까.. 이말한마디만해주고싶내요



    그냥 위에 올라온 중딩처럼 역사의식도없으면서 왜곡된의식이 진짜인양 설치지마시길


    그리고 여기에도 일베충이잇네

  • ㅁㅇㄴ 2013.03.15 14:27
    #34

    원인이요?

    부마항쟁을 보고 따라한겁니다

    당시에 장기집권에대해 저항한거죠

    그리고 웃긴건 박정희 사망후에 최규하가 임시집권당시에 벌어진겁니다 나라가 뒤숭숭할떄말

    이죠

    그리고 박정희가 장기집권했어도 민주주의의 꽃 투표로의하여 재임한겁니다만?

  • sdf 2013.03.15 14:29
    #34

    역사의식은 그쪽이 없는것같은데요 말이죠

    5.18원인도 모르면서 5.18운운하는것도 보기안좋습니다만

    그리고 5.18이 민주화운동이라기엔 과도한폭력과 무기를쓴점 국가안보에 위협이 됬다는점에

    초점을 맞춘거지 왜 대놓고 역사의식이 없다뇨

    역사의식이있다면 제가 말한거에 반발좀했으면 좋겠습니다만

    상대방 긁어내리듯이 발언하는 토론은 정당하지않습니다

    일베충이라뇨 ..

  • 12212 2013.03.31 13:23
    #sdf

    벌레가 아직도 우냐

    일베 안에서만 놀아라 좀...

    한심해서 죽겠다;;

  • kisku3 2013.03.20 15:32
    #34

    일단 서두 깔고 말하겠습니다만, 안중근 의사와 백범김구 선생님도 자신의 일지에 자신의 행위가 '테러'라고 기술해 놓았습니다. 물론 진심으로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테러라고 생각하고 내뱉는 발언은 아닙니다만, 사실 그대로를 말하자면 그렇다는겁니다. 뉴라이트(우파성향교과서)에 테러라고 기재했다가 좌파진영한테 엄청 욕먹었는데, 알고보니 백범일지(원문)에도, 금성교과서에서도 한겨레 언론에서도 그렇게 적혀 있었기 때문에 쪽팔려서 묻힌사건이 있죠. 

    링크 http://dvdprime.donga.com/bbs/view.asp?bbslist_id=2282908&master_id=172

    물론 이 정보로 인해서 사상이 바뀌거나, 생각을 고쳐먹었으면 하는 그런건 전혀 안바래요.

    "아 몰랐던 사실이 있었군" 정도만 인정해도 한걸음 내딛었다고 생각합니다. 같은 장면을 여러사람이 보아도, 받아 들이는 사람의 감정이 천차만별인걸 보면 그게 인간인거 같아요.

  • 아이고 2013.03.29 22:16
    #34

    비유를 거지같이 하셨네.. 당연히 일본놈들 입장에선 폭탄테러범이겠지만 우리나라 사람입장에선 애국자가 맞죠 그거랑 저거랑 비유를 왜하나요

  • 매니악 2013.03.30 01:49
    #게임매니아

    역사의 일은 같은게 없단다. 본질을 따지지 비유나 비교하지 마라 아가야.

  • 매니악 2013.03.30 01:56
    #게임매니아

    그리고보니 이사람이 인터넷의 80%이상을 차지하고있는 잘못된 정보를 흡수하여 교과서 처럼 산다는 벌레.. 일베충이라고 하는 사람들의 일족인가?

    그리고 나라를 되찾아준 3.1 운동이 없었으면 니가 앉아있는 컴퓨터에 한글 자판따위는 없어.
    교과서? 니가 지금 한국말 쓸꺼같아? 죄다 일어라고 색기야. 

    그뿐이냐? 니가 한국 토종인에 대가리에 똥만 찼다고 노예로 부려질지도 모른다.
    어따가 정신팔아 처먹고 비교할껄 비교해야지 썩어문드러져 파리한테 처먹혀도 부족할 색기가.

  • 밥은먹고다니냐 2013.03.16 01:51
    #sdf

    1212사태 주범이 누군데요?? 전두환 아닙니까?? 그리고 최초 사망자가 군인??

    5월 18일 전대앞 학생시위를 무력진압하여 사상자를 낸건 계엄군 공수부대였습니다.

    그걸 계기로 학생에 시민들이 합세하여 시작된 겁니다. 글고 총기약탈 전차 탈취해서

    군부에서 죽은 사람은 10명도 채 되지않고 확인된 것은 전차에 2명이 죽었고 8명이 총기사망

    나머지는 아군을 적군으로 오인하여 사격해서 죽은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그리고 북괴의

    선동?? 북괴가 미쳤다고 광주에서 운동을 벌입니까?? 20만명을 선동하려면 적어도 백명

    이상의 북괴가 필요하다는 건데 100명이 경기도 강원도 충청도 거쳐서 전라도까지 간답니까?

    간첩이 조오련도 아니고 북한에서부터 수영해서 뭐 여수까지 간답디까?? 그럴꺼면 부산을

    점령하고 운동을 일으키는게 맞죠. 계엄령은 전국에 내려졌는데 왜 민주화운동은 광주에서만

    났을까요?? 잘생각해보세요. 북괴의 선동이었으면 광주 이외의 지역에서도 운동이 일어나야

    마땅한 것입니다. 광주만 유독 폭력진압을 심하게 해서 그런거고요. 운동이 아니라

    항쟁이나 이정도로 해야 하는건 맞는데요, 폭동이라뇨. LA흑인폭동은 미국사회에서 흑인에

    대한 괄시와 억압에서 비롯되어 흑인들이 먼저 일어나서 일으킨 거고요. 518은 경우가

    다릅니다. 그리고 518을 반페이지만 채우는 교과서가 있다면 그학교 나온거를 부끄럽게

    생각해야죠. 반페이지 나온게 뭔 자랑이라고 글을 싸질러요.

  • ㅁㄴㅇ 2013.03.16 23:26
    #밥은먹고다니냐

    반페이지요? 장난합니까? 중3 2학기 사회교과서 그것도 교육부에서 정해주는 책으로 배우는거

    고 전국공통이구만 누어서 침밷습니까?

    5.18시위자 학생 한명죽은거요? 그거 원인 불명입니다 누가 죽여서 죽은건지 자연사한건지

    때마침 죽은건지 그냥 유언비어일뿐입니다

    그리고 박정희 죽고나서 전국에 계엄령떨어지면 가만히 있어야 정상아닌가요?

    그당시에 김대중 필두로 더 심하게 나간겁니다만?

    그리고 그당시에 간첩은 흔하디 흔했고  간첩이 지형가려서옵니까?

    혹시 미필인지 ㅡㅡ

    그리고 이미 부산지역에서 부마항쟁같은 폭동을 일으키긴했다만 그다음이 광주폭동이고

    그리고 광주폭동이지 그게 운동입니까?

    자기들이 법어기면서 까지 대항했으면 죄값을물어야지 총기들고 날리치는게 말이되냐고요

    그러고 보면 la도 la흑인운동이지 폭동입니까?

     

     

     

     

     

     

  • 밥은먹고다니냐 2013.03.19 13:27
    #ㅁㄴㅇ

    그러면 1212사태 일으킨놈 단죄 안하고 지켜만 보고 있었을꺼 같습니까 당시 상황에??

    글고 중학교 교과서가 전국 공통이란 말은 내 태어나서 처음 들어보는 이야기네 ㅋㅋㅋ

    06년도에 중학생이셨다?? 그쪽 초등학교때 대학 들어간 사람입니다. 미필?? 올해로 예비군

    끝났습니다. 장난치시나. 그리고 간첩이 지형가려서 온댔습니까?? 그럼 왜 광주에서만

    그런 사태가 일어났는지에 대해 설명해 보세요. 그럼 댁들은 홍어홍어 거리면서

    전라도 개무시하겠지. 일베충들 특징이니까. 그리고 부마항쟁은 박정희 집권때 일어난 일이고

    그것도 유신정권에 반대하던 거였고 518은 1212사태 이후 최규하 전두환 에게 반발한건데

    시대자체가 틀린걸 비교를 하고 있으니 어이가 없지. 간첩들이 일으키는 쿠데타나 폭동은

    동시다발적으로 같은시기 다른 장소에서 일으켜야 그게 성립이 되는거지 계엄군 떳는데

    광주에서만 쿠데타 일으킨다고 뭐가 된답디까?? 상식적으로 생각을 해 보쇼. 국지도발

    일으킨다고 그나라가 망한답디까?? 요새 군대에서 그래 갈켜요??

    그리고 LA흑인폭동은 흑인들이 먼저 총들고 나와서 무차별적으로 총질하고 난사했던건데

    이거랑 518이랑 성격이 같은 사건입니까?? 도대체 생각이란게 있는건지.

  • 밥은먹고다니냐 2013.03.19 13:34
    #밥은먹고다니냐

    당신 글보면 내돈은 38만원이 전재산이라는 전두환 옹호하는걸로 밖에 안보입니다.

    유신정권으로 장기집권하고 민주주의와 자본주의라고 입으로만 말하면서

    실상 자유는 뺏아가고 국민들을 탄압했던 당시 유신정권이

    일제시대때랑 다른게 뭐가 있습니까??

    앞뒤가 맞는 논리로 설명을 하세요. 안중근은 애국이고 518시민들은 매국이다??

     

  • sdf 2013.03.16 23:31
    #밥은먹고다니냐

    그리고 당시 5.18 시민군은 시위대에 참여도를 높히기위해

    군인이 임산부 배가르고 처녀 가슴을 도려냈다는 등 여러가지 유어비어 퍼트렸다만

    그것까지 조사해올수있습니까?

  • ㄴㅇㄹ 2013.03.15 12:53
    #헐헐

    더 기가 막힌건 5.18 책임보상2억원 들고 월북한 윤기권외 다수가 존재합니다

    말하자면 수도없는데 이런 전황을 보면 북한쪽에서 지원한 폭동 더 크게보자면 내란입니다

    전두환 대통령중에 명언이 있죠

    계엄군이기때문에 진압할수밖에없었다

    당연한겁니다 총기를들고 서울로 들어오는데 어떤 나라가 저지않할까요?

    당시 시대상으로 볼떈 자기가 불리하니깐 민주화운동이다 하고 미화한것 처럼보입니다

  • 밥은먹고다니냐 2013.03.23 18:02
    #ㄴㅇㄹ

    윤기권이 ㅋㅋㅋ 검색해보니 전라남도 정읍 출신이고 518당시 고등학교 2학년생 이었는데 뭐

    간첩??? 그리고 윤기권 영국에서 뱅기타고 북한들어간게 1991년이다. 2억 그거 즈그

    부모한테 줬고. 신원확실하고 고2년생이 뭔 간첩이라도 되는줄 아나?? 그리고 11년 뒤에

    북한으로 들어갔고, 영화 화려한 휴가인가 뭐시깽인가에서 윤기권이가 광주 대장으로

    나오는데, 현실은 그당시 고2였다. 영화보고 지껄이는 거라면 팩트를 보고 좀 싸질러라

    제발좀.

    11년 뒤에 월북한 사람한명, 그거 진짜 한명인데 그거 하나만 가지고 당시 광주 사람들

    좌빨이니 종북세력이니 어쩌니 저쩌니 성급한 일반화오류 저지르지 마라.

  • sfd 2013.03.15 13:02
    #헐헐

    그리고 그당시에 광주 살았던 시민얘기에는 수많은 증언이있죠

    시민군 일부가 총들고 와서 시위에 참여해라 아니면 쏴죽인다 하고말이죠

    시민군 대다수가 칼빈.m1 이런거 들고있었고 계엄군은 당시에 m16들고있었습니다

    그런데 5.18 사망자 시신해부에는 칼빈,m1 소총탄이 나왔다는겁니다

    계엄군에의해 죽었다기보단 시민군에 저항한 시민 사망자가 많다는걸 볼수있습니다

    거기다 납북 배우 최은희씨가 78~81년까지 3년동안 북한에 납치됬습니다

    자기를 왜 잡아두냐고 빨리 남한에 보내달라 요청을했지만

    거기있는 고위관계자는 조금만 기달려달라 곧 조국통일이 될태니 하고 말했다고 증언했습니다

    년도를 보면 80년도에 광주사태가 터지죠 그걸두고 얘기한겁니다

    또 북한 선동 노래중에 광주의 학도야 어서보자? 비슷한 내용문구가 보입니다 여기서 광주 학

    도는 광주민주화운동을 말하겠죠? 또 북한쪽에는 5.18 기리는 기념비가 존재합니다

    이 전황을 보고 5.18에대해서 재조명해야된다고 목소리가 나오는거죠

    기성세대들 한태물어보면 광주는 폭동이다 아니다에 반반의견이 있죠

    그 반에 전라도 출신 이런쪽이겠습니다

  • sdf 2013.03.15 13:05
    #헐헐

    그리고 광우병은 괴담 맞습니다

    인간이 광우병 걸릴확률 98프로? mbc 피디수첩에서 나왔죠?

    mbc 피디수첩 법정까지갔습니다 유죄로 판결났구요 선동에의해서 촛불들고 일어난겁니다

     

  • 헐헐 2013.03.15 23:30
    #sdf

    독재자 전두환이 물러나고 당시 5.18은 민주화 운동이라 법적으로 인정이 됬는데 그걸 폭동이라 선동하는거 보면..;

    공신력있고 세계가 인정을 했는데 솔직히 님이 올리신 글들은 대부분 출처가 신뢰가지가 않네요.

    단지 일베에서 쓴 글이라 그런게 아니라 그게 단순 뇌피셜인지 아니면 공신력있는 기관에서 그러한 자료를 올린것인지 궁금하네요.

  • sdf 2013.03.16 23:39
    #헐헐

    제가 일일이 링크하긴 그렇고

    일베 정치사회가서 5.18쳐보세요

    거기는 신문기사같은 사실성있는걸로만 다룹니다 썰로써의 가치는인정안해줘요

     

  • ㅁㄴㅇ 2013.03.25 18:17
    #헐헐

    정확히 말하면 법원에서 5.18의 두차례 가치평가가있었는데

    맨처음엔 폭동,폭거로 정리됬었고

    그 후에 민주화운동으로 정정된겁니다

    맨첨엔 폭동으로 인정^^;

  • 1231 2013.03.16 14:27
    #sdf

    대법원 판결을 무시하는 빨강이시네요 그럼

    일베로 근현대사 배우지마시고 교과서좀 보세요

  • kisku3 2013.03.20 15:36
    #1231

    대법원 얘기를 하시는데요, 헌법에 한번 내려진 판결은 번복할수 없다고 규정하고 있는건 아시죠? 원래 그 이전의 재판에서 5.18에 관련해서 항쟁으로 판결해놓았다가, 김대중정권쯔음에

    5.18 특별법이 생겨났습니다. 말그대로 특별법(편법)입니다.

    즉 판결을 강제적으로 뒤엎기 위해서 나온 법입니다. 법을 공부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도 오류가 있는 법이라는게 중론인데(판결을 뒤엎으니) 통과시킨이유에 대해서 "국민의 정서"에 부합한다는 이유를 갖다 붙였죠. 그에 관련된 링크 붙입니다.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6&dirId=602&docId=61552444&qb=NS4xOO2KueuzhOuylQ==&enc=utf8&section=kin&rank=1&search_sort=0&spq=0&pid=RRDhN35Y7u8ssaPcJK0sssssssC-111442&sid=UUlYaHJvLDEAAAwv-fk

    이게 관련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판결을 뒤엎는 법이라니...철저하게 정치논리로 만들어진 법인거 같네요.

  • DG 2013.03.19 03:46
    #헐헐

    모든것이 다 당하고 가한 입장차이에서 비롯된다..

    안중근 의사의 저격 등 독립운동 간 벌어진 유혈사태는

    우리나라 입장에선 저항 운동 및 독립 운동 그리고

    그 분들을 우린 독립 투사 열사 선생 등으로 부르는게 당연한것이고

    지배하고 억압하던 일본의 입장에선 그저 테러 암살 폭동이고

    그것에 가담한 우리 나라 사람들을

    일본 정부 입장에선 범죄자 테러리스트로 분류하는게 당연하지..

    입장의 차이다 입장의 차이...

    민주화 운동도 또한 운동을 한 사람들은 민주화 운동이라고 할것이고

    그것을 탄압하고 제압한 정부 입장에선 폭동이라고 할것이다..

    솔직히 독립운동 같은 경우는 우리나라 사람이 옳고 그르다를 논하는게

    너무 애매하다.. 당연히 우리나라 사람들은 옳은것이라 생각해야되는것이고

    일본의 입장에선 잘못된 행동이라고 보겠지..

    국제적인 입장은... 뭐 강제 침략하고 지배한것인데.. 이게 만약

    연합군 말고 나치군이 승리를 했다면..?.. 그냥 전쟁에서 승리한

    일본이 맞는게 되는것이지..

    민주화 운동은 애매하다 솔직히.. 선동하고 앞장 선 사람들 중엔

    분명히 빨갱이도 있고 순수한 민주화를 원한 사람도 있다..

    순수한 민주화를 원한 사람들은 죄없이 피를 봤지만..

    선동하고 뒤엎으려 한 빨갱이들은 처단 당한거지

    물론 순수한 민주화 자체를 생각하기 어려웠던 세상은 분명해

    그래서 평화적으로만은 해결이 안될것이라 생각한 젊은이들이

    이대론 안되겠다 한걸 수 도 있어..

    나부터 변화해 모두가 변화를 꾀하자 하는 생각에 약간은 폭력적으로

    나온걸 수 도 있어..

    하지만 정부 입장은.. 현재 정부의 체제에 반기를 든것이나 마찬가지잖아?

    어떻게 하겠어.. 탄압해야지.. 누가 잘하고 누가 못했냐를 따지긴..

    좀 애매한 문제인것 같다.. 특히 이 시절엔 공비 간첩이 난무를 했던 시긴데..

    강경하게 대처한게 잘못된건 아니라고 생각한다..

    분명히 빨갱이도 속해있을것이기 때문에.. 하나 하나 걸러내기엔

    단체가 너무 폭력적이고 급진적인 태도를 취했잖아?

    그리고 시국 자체도 하나하나 걸러낼 만큼 태평하던 시대도 아니고..

    일베 새1끼들이 자꾸 폭동이다 뭐다 .. 일베 새1끼들도 솔직히 그 중에

    일부가 진짜 지 모습이지.. 대부분 새1끼들은 그냥 컨셉이야..

    어그로 끌고 싶고 자기 페이스에 휘말리게 하고 싶어하고..

    컴퓨터 앞에선 제일 잘나가는척 해보고 싶고..

    그냥 다 컨셉이야.. 실상 직접 얼굴 맞대로 보면 그냥 보통 사람이야

    얌전하고 착한놈들일거야 실생활에선.. 몇몇만 빼고..

    컨셉이야 컨셉.. 근데 저렇게 머리가 다 여물지도 않은 10대들이

    그걸 보고 그냥 곧이 곧대로 받아들여버려서 문제가 생기는거지..

    성인들이 장난으로 컨셉잡고 그렇다 하는거랑

    스폰지 처럼 빨아들이는 10대들이 그걸 그렇게 이해해버리는건

    차이가 큰거니까..

    내 생각에 일베나 디씨의 정치색 강한 갤러리 등은

    성인 인증해야 들어갈 수 있게 해야한다고 생각한다..

    물론 나도 가끔 디씨 구경하긴 하지만..

    디씨건 일베건 다 똑같은 사람이 있는 곳이라..

    실제로 만나보면 그냥 보통 사람이다... 컨셉이 좀 병1신 같아서 그렇지..

  • 4124 2013.03.26 23:20
    #DG

    시발 개공감합니다.

  • ?
    WATAROO 온프 대장 2013.03.15 01:24
    엣헴 엣헴
  • ?
    온프 대장 일베병신 2013.03.15 01:43
    일베충 애들 또라이 인거야 맞긴 한데 저건 SBS에서 노골적으로 일베

    엿먹일려고 만든거고 방송 관계자는 대놓고 오유쪽 사람 티내고

    저 인터뷰 한 꼬꼬마 상세자료 다 프린트 해가고 보여준 내용은 완전 편집

  • ?
    게임매니아 2013.03.15 02:46

    디시는 능력자들이 있는데 일베는 그냥 충들 밖에 없구만

  • 매니악 2013.03.30 02:02
    #게임매니아

    당신도 蟲아니고? 

  • ?
    우유맛푸딩 2013.03.15 10:45

    개인적으로 일베하는 존재들은 인간취급 안함

    ㅅㅂ 사람 살 곳이 아닌거 같던에 일베

    하도 유명해서 호기심에 구경한번갔다가 개 쓰렉들 넘쳐나는거 보고 다신 눈팅도안함

  • ?
    매니아s 2013.03.15 13:41

    5.18에 대한 인터넷 상 돌아다니는 Data를 보다 보면 수 많은 추측을 할 수 있습니다.

    Fact라기보다는 추측이 더 많다는 거죠. Ssul 처럼.

    그런 추측들이 Fact인 것 처럼 돌아다니는 것도 있고

    또 운동이냐 폭동이냐 라는 기준도 사전적 의미로만 접근하는 층도 있고  다양합니다.

     

    전반적으로 일베에서 폭동이라고 하는 주장을 보면

    사실 씁쓸한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이 건에 대해선 현재도 끝도 없이 논쟁이 멈추지 않는데

    중요한 것은 왜 일어 났느냐에 대해선 별로 관심이 없는 것 같습니다.

     

    참..

  • ㅇㅁㅇㄹ 2013.03.15 14:14
    #매니아s

    시간나시면 일베 정치사회 갤러리들어가보십시오

    기사와 자료 인터뷰 등 전부 사실로 근거로 5.18 폭동이라고 씁니다만?

    또한 일베는 썰로써의 가치는 인정안해줍니다

    못믿어우시면 인터넷 검색은 최소한 해보십시오 기사와 인터뷰 자료 널려있습니다

  • sdf 2013.03.15 14:17
    #매니아s

    그리고 5.18이 일어난지 알지도 못하는데에서 신뢰감이 떨어지네요

    기초적인것도 모르고 5.18 운운하는것도 보기안좋습니다만

    당시 유신체제에 반발이죠

  • DG 2013.03.19 03:52
    #매니아s

    무조건 폭동이라고 치부하기엔 무리가 있지 임마 ㅉㅉ 언제까지 그렇게 편협하게 살거야?

  • ?
    34 2013.03.15 14:28
     법원판결로 전두환이 광주 사상자 발생에 책임이 있고 12-12가 군사반란임이 밝혀져 있습니다. 




    12.12,5.18 주요쟁점의 재판부 판단  

    1996-08-26 17:34  

    12.12 및 5.18사건 선고공판에서 재판부는 판결문을 통해 재판과정에서 드러난 주요쟁점들에 대해 대법원 판례 및 법률조항을 근거로 상세한 판단이유를 제시했다. 

    ▲ 내란목적살인의 관여여부

    재판부는 전두환 피고인이 광주 시위진압과 관련, 정도영 당시 보안사 정보처장을 국방부회의에 참석토록 해 군수뇌부로 하여금 자위권발동을 결정케했다는 점을 중시, 명백한 내란목적을 갖고 있었다고 판단했다.재판부는 또 전 피고인이 비상기구를 설치한 뒤 국헌문란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시위를 조기에 강경진압하고자 계엄군을 증파투입하고 조기 시위진압 명분으로 광주시민에 대해 살해행위를 했다는 점을 강조했다.  

    ▲정승화 육참총장 연행의 정당성

    재판부는 일단 정 총장 연행이 적법한 요건을 갖춘 정당한 행위였는지 여부를 살핀 뒤 "전두환 피고인등은 연행에 앞서 사전에 구속영장을 발부받거나 사전영장 없이 긴급구속키 위해서는 군검찰관의 사전지휘나 사후승인을 받아야하고 또 구속후 48시간이내에 영장을 발부받아야한다"며 군법회의법을 근거로 삼아 鄭총장 연행의 불법성을 못박았다.

    재판부는 특히 "전 피고인이 군의 주도권을 장악하기 위해 정 총장을 10.26사건 연루혐의를 조사한다는 명분을 내세워 연행한 점에 비춰 목적이나 동기가 부당하다"고 판시했다.

    재판부는 이밖에 "정 총장 수사를 통해 얻는 이익과 계엄사령관을 연행함으로써 초래될 계엄업무의 공백이나 국군통수권의 위협등의 불이익을 서로 비교하면 결코 앞의 이익이 크다고 볼 수 없다"고 덧붙였다.

    ▲ 최규하 전 대통령의 사후재가

    재판부는 최 전 대통령의 사후재가가 전두환 피고인측의 불법행위 발생이후에 이뤄진 승락으로서 전 피고인의 불법행위를 결코 정당화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재판부는 "전 피고인측이 정 총장 연행후 육본측 병력에 정식적으로 대항하는 등 불법행위를 한 이후에 최 전 대통령이 사후승락한 것인 만큼 그같은 승락에 의해 피고인들의 불법행위가 정당화될 수 없다"고 판시했다.
  • asdf 2013.03.15 14:32
    #34

    그래서 요점이 뭡니까?

  • ?
    34 2013.03.15 14:30
    <검찰이 밝힌 광주시위와 진압 전말>

    1995-07-18 22:50

    [계엄확대 이전 상황]

    5월14일 오후 2시50분께 전남대생 2천5백여명이 경찰저지선을 뚫고 시내로 진출, 전남도청 앞에서 3시간여동안 처음으로 대규모 가두 정치집회를 열었다.

    5월15일 새벽 7공수여단은 전남대와 조선대에 각각 1개 대대씩 출동시켰으며 대학생 1만5천여명은 교내시위를 마친 뒤 오후부터 전남도청앞에서 연합 가두시위를 벌였다.

    [계엄확대와 계엄군 배치]

    5월17일 10시40분 2군사령부는 광주소재 8개 전문대에 31사단 병력을 투입토록 지시하고 오후4시에는 7공수여단 33.35대대를 31사단에서 작전통제토록 지시했으며 오후 7시40분 전교사에 18일 0시부로 충정작전이 유효하므로 대학점령은 18일 새벽 4시, 불순분자 체포는 18일 0시이전까지 완료하라고 지시하고 오후 8시께 2군사령부 통제아래 전남대 조선대 등의 소요주모자를 전원체포하라고 시달했다.계엄사 진압부대 투입명령에 따라 7공수여단은 18일 오전1시께 31대대를 전남대에,35대대를 조선대에 각 배치했으며 31사단 소속 장교 14명과 사병1천1백32명도 전남도내 16개 대학등에 배치됐다.이날 오전 3시께 2군사령부의 무기고 안전대책 강구지시에 따라 전교사는 광주시내 직장예비군이 보유하던 무기 4천7백17정과 탄약 1백16만발을 회수했고 31사단의 무기고 접근자 발포승인 건의에 대해 지휘관 재량하에 실시토록 지시했다.오전 10시30분 전남대생 1천여명이 금남로에 집결, `계엄해제'를 외치며 시위를 시작해 화염병 투척으로 최루탄을 발사하는 경찰과 충돌했다.시위대의 투석으로 흥분한 공수부대원들은 인근 점포나 골목안까지 추격해 시위대를 체포했고 이 과정에서 시위대와 시민들을 진압봉으로 가격했다.5월19일 오전 9시30분 尹흥정 전교사령관은 1개 공수여단의 증원을 요청했다.시위대는 금남로 사거리.충장로 1가 등에서 화염병과 돌을 던지며 격렬한 저항을 했고 공수부대원들은 금남로.충장로 일대 다방 및 여관, 민가를 수색하고 검거한 시위대를 진압봉으로 가격하거나 군화발로 차고 옷을 벗겨 연행했다.「이날 시위로김안부(36)가 사망」했고 군경 24명과 학생 시민 수십명이 부상했다.5월20일 오전 7시 3공수 여단이 추가로 광주에 도착했다.오후 8시30분 시위대 5백여명은광주상황이 뉴스시간에 보도되지 않자 방송국 건물에 화염병을 던졌고 9시까지 화염에 휩싸였다. 밤 12시께 상황이 위급하다고 느낀 지역대장과 중대장들이 실탄지급을 요청했고 11공수여단 61대대장등은 62대대장 지프에 보관하고 있던 경계용 실탄을 중대장들에게 분배하고 대대장 명령에 따라 발포할 것을 지시했다.이날밤 「광주역 일대 시위진압 과정에서 김재화(25)등 4명이 총상을 입고 사망」했으며 6명이 부상했다.교도소 주변 양민학살 확인1995.12.29서울지검 12.12및 5.18 사건 특별수사본부는 광주교도소에서 5.18 당시 교도소 주변의 교전상황 및 양민학살사건,교도소내 시민살해 암매장의혹등을 중심으로 이틀째 현장조사를 벌였다.검찰은 이날 조사를 통해 3공수여단이 광주상황을 알리기 위해 시외곽으로 빠져나가려는 시민군을 향해 무차별 발포하면서 일어난 것으로 잠정결론을 내렸다.김상희 주임검사는 "광주교도소는 광주~담양간 국도와 순천행 고속도로 사이에 위치, 당시 시외곽으로 빠져나가려던 시민군과 계엄군 사이에 다수의 교전이 발생했다"며 "이 과정에서 시위와 무관한 시민들이 도로를 지나다 매복병사들로부터 무차별 난사를 받은 몇가지 피해사례가 확인됐다."고 밝혔다.이에 따라 교도소를 습격하는 시민군을 저지하기 위해 어쩔 수 없이 발포했다는 계엄사 발표는 상당부분 설득력을 잃게 됐다.<5.18 '충정명령'은 무차별진압 작전>2007-07-24 15:42과거사위는 작전명 '충정'에 의해 광주민주화운동 진압에 투입됐던 공수부대원 가운데 작년 12월 기준으로 현역 복무하고 있는 7공수 부대원 9명 중 8명을 집단면담, 과격진압 사례가 있었다는 증언을 청취했다.5월18일 희생된 김경철씨는 공수부대에 의한 대표적인 과격진압 사례였다.청각장애로 인해 말까지 할 수 없었던 김씨는 친구들과 점심을 먹고 집으로 돌아오던 중 공수부대의 눈에 띄어 무차별 구타를 당했다. 그는 광주 적십자병원으로 후송됐지만 뇌출혈로 이튿날 새벽 결국 사망했다.당시 광주 전투교육사령부(전교사) 전투발전부장 김모씨와 작전참모 백모씨는 "공수부대원이 연행자의 귀 뒷부분을 칼로 찌르는 장면을 목격하고 이를 제지하려 했으나 공수부대원이 대들었다"며 "술 냄새가 났다"고 증언했다.과거사위는 이 증언이 사실인지를 조사한 결과, 같은 날 광주국군통합병원에 실려온 '전재서'라는 사망자의 사인이 우측 귀 뒷부분의 자상과 총상이라는 것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공수부대원들은 진압 때 대검사용을 부인했지만, '전교사 작전상황일지'(5.18)에는 '7공수대 총검진압'이라고 적혀있고 안기부에서 1985년 작성한 자료에도 '7공수여단 착검진압'이 명시되어 있다고 과거사위는 전했다.3공수여단의 '전투상보'에는 광주역에서 "가스탄, 화염방사기, M203(유탄발사기), E-8(연막탄) 발사통 등으로 시위대를 제지했다"고 기록돼 있다.전남도청앞 집단발포, 상부명령 받아 실행2005-05-18 10:0180년 5월 21일 당시 전남도청앞 시위군중에 대한 집단 발포명령은 당시 특전사의 지휘계통을 통해 내려왔다는 증언이 나왔다.이같은 내용은 MBC가 17일 밤 방영한 특집 다큐멘터리 '80년 5월 두개의 반란'에서 김기석 당시 전투교육사령부 부사령관(소장) 등 당시 현지 지휘관들의 증언 등을 통해 제기됐다.이는 국회 청문회와 검찰 조사에서 신군부가 주장한 '우발적 자위권 발동차원'을 정면으로 뒤집는 것이다.또 17일 정호용 특전사령관의 광주 도착 이후 계엄군의 실질적 지휘와 통제가 특전사로 넘어갔다는 점도 다시한번 확인됐다.당시 계엄 상황에서 광주의 지휘 계통은 전투교육사령부가 맡도록 돼 있으나 신군부에 의해 무력화 됐음을 반증하는 것이다.발포명령과 관련, 당시 김 부사령관은 "그 당시에 그 사령관(정호용 특전사령관)은 진압을 위해서 내려 온 사람이다"며 "이 과정에서 '사격을 하라'는 그런 지시는 실제 작전 부대장한테 있는 것 아니겠느냐"고 말했다.백남이 당시 전교사 작전참모도 "정호용 장군이 와서 전교사에 별도로 사무실을 차렸다"며 "윤흥정(전교사 사령관) 장군하고 협력한다 하면서 자기네들끼리 지휘 통제했다"고 증언했다.MBC는 이 프로그램에서 5월 당시 시민을 향한 발포는 공수부대-특전사 사령관-육군참모차장-실질적 실세(?)로 이어지는 지휘라인에서 이뤄졌을 것으로 추정했다.특히 황영시 육군참모차장이 강경진압을 위해 `무장 헬기와 전차 등을 동원하라'는 지시도 한 것으로 확인됐다.이는 이구호 당시 기갑학교 교장이 96년 검찰조사에서 증언했던 것을 확인하는 것이다.김 부사령관은 "당시 광주사태에 대한 실질적 지시는 계엄사령관보다 황영시가 더 관심있게 지휘를 했었다"며 "심지어는 `무장헬기.전차 뒀다 어디다 쓰느냐'하는 얘기까지 했다"고 증언했다.
  • sfd 2013.03.15 14:38
    #34

    이게 반박입니까? 최소한 예의도 모르는듯

    요약좀 하시고오시길바랍니다 띄어씌고도 안되있고

    내가보기엔 당신이 이해도 못하고 복사붙이기하는것같은데

    여기서 잠깐읽어보면 제가 말한 내용의 반박하는 내용이 없는데요?

    5.18 상황은 잘아니깐 읽지도않으 내용 붙여써넣지맙시다

    아니면 최소한 읽고와서 몇줄 적던가 ㅡㅡ 참 기분나쁘네요

  • 풉ㅋㅋ 2013.03.18 10:10
    #sfd

    이정도 길이의 글조차 읽을 집중력도 없으신 분이 대체 무슨 주장을 펼치고 있는 겁니까?ㅋㅋㅋㅋ

    최소한의 예의가 없는건 당신 아닙니까?ㅋㅋ 팩트건 머건 자료하나 없이 와서 폭동이라는 자신의 생각만 옳다고 우기고 있는걸로 보입니다만 ㅋㅋㅋㅋ

    예의 차리실려면 저분처럼 최소한의 자료는 가지고 와서 나불대세요 ㅋㅋ 일베 정치란 가서 찾아보라니 ㅋㅋㅋ 이게 무슨 개똥 예의랍니까??ㅋㅋ 가서 읽어보고 다른사람들도 당신 처럼 세뇌 되라고 지금 선동하시는 겁니까??ㅋㅋㅋ

    아직 어리신거 같은데 참 나라꼴이 말이 아닙니다 ㅋㅋ

  • p 2013.03.19 23:26
    #sfd

    5.18이 단 몇줄로 요약이 된다고 생각하시나? 예의를 안다면 책 좀 읽지? 이 정도 짧은 글은 읽을 수 있을 정도로 말이야. 응? 읽지도 않은 내용 붙여넣지 말라고? 니가 이 정도 짧은 글도 못 읽으니까 남도 못 읽는다고 생각하나보지? ㅋㅋㅋ 기분 나쁠 것도 참 많다. 이렇게 짧은 글로 니가 못 읽을니까 기분나쁘냐? ㅋㅋ

  • ?
    34 2013.03.15 14:52

    댁은 혼자기분나쁠지모르겠지만


    우리 조국을 위해서 목숨을 희생하신 분들을 모독하고 있는건 당신입니다.

  • asd 2013.03.15 15:02
    #34

    5.18의 모독이요? 그게 조국에대한 모독입니다

    5.18이 성공했으면 지금 북한땅이 될처지일탠데 참..

     

  • DG 2013.03.19 03:54
    #34

    asd 대단하네... 모든게 극단적이야..

    전형적인 일베 세뇌충... 이건 컨셉이 아니다..

    그리고 조국을 위해 목숨을 희생했다고 까지 말하는

    34님도 문제 있어요

    그 중엔 무조건적으로 일단 선동 분탕 종자가 있긴했을거니까요

     

  • ?
    karas 온프 대장 2013.03.15 15:10

    6.25 참전 하신분들 보조금이나 올려줬으면......

  • ?
    온프 대장 1212 2013.03.15 19:32

    ㅋㅋㅋㅋㅋㅋㅋ웃기다 폭동이니 운동이니 인터넷에서 입으로 떠들지말고 운동하시면되겠네요 저는 잘모르지만 폭동이라고 여기서 말씀하시는분은 현재 운동이라고 알려져있으니 잘못됐다고 이런 사이트에서만 정신승리하지마시고 나가서 일베사람들이랑 폭동이라 주장하면서 시위같은거하시면되겠네 그럴자신없으면 일베가셔서 노세요 민주화를 위해 힘쓰신분들 모독하지마시고

  • ?
    온프 대장 개쉐끼야 2013.03.15 20:00

    정말 보고 어처구니가 없어서 어이가 없네요 진짜 짜증이 날려고 하는데 울 막내 삼촌은 광주 사태때 돌아가셨습니다. 왜 ? 군인의 총에 맞아 돌아가셨답니다 그럼 울 삼촌의 조카인 나는 빨갱이요? 그럼 우리 가족 자체가 다 빨갱이요? 그리고 그 광주 민주화 운동이 왜 시민들이 총을 탈취하고 그런 이유를 아시요? 뭐 북한의 짓 개소리하지말라고 넌 니 가족이 군인의 총에 맞아 뒤졌는데 그딴 개소리 할수 있을것같아? 니네 아버지가 군인의 총에 맞아서 죽었어 넌 어찌 할거야 그 시대가 또 독재정신시대고 그 지시를 전두환이라는 사람이 했다고 하면 넌 어찌 할건데 진짜 보고 있으니깐 너 대가리 내가 총 싸 죽이고 싶네요 알거면 제대로 할거 말할거면 제대로 조사 하고 말하라고 시발 이런글 보면서 피 눈물 흘리는 사람들 많으니깐 개 쉐끼들아

  • ?
    마엘 2013.03.15 20:26

    이래서 유동닉을 없애야 한다니까.... 유동닉이 잇으니까 뭣도 모르고 싸지르는거지...

    에휴..... 좀 싸지를꺼면 찌질하게 유동닉으로 싸지르지말고 당당하게 자기아이디로 로긴해서 싸지르렴 애들아

  • ?
    뤼펜 2013.03.15 21:50

    폭동이고 운동이고 뭐고 자시고 그냥 저는 그러한 사실이 일어났다는 것만 알고 갈랍니다...

  • ?
    시경。 2013.03.16 02:2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문제네...

     

    다 큰 성인이 뭐라 뭐라 하든간에 그건 자기가 배운거, 생각한거라 치고..

     

    아직 근현대사도 제대로 안배운 애들이.. 저래서야...

     

    우리나라 미래가 어둡다..

  • ?
    ㅋㅋㅋ 2013.03.16 13:28

    일베같은 ㅄ 사이트가 있으니까 이런일이 일어나는겨

    2ch보다 더 답이 없는 사이트다.

  • ?
    dd 2013.03.16 14:27

    학교에서 배우는 근현대사가 그리 중요한가? 나도 인터넷을 통해 근현대사를 배웠지만. 학교에서 배운 것 보다 더 자세히 배울 수 있고 주관적인 판단이 가능하지. 학교에서 배우는건 거의 세뇌급에다, 자세한 부분까지 알 수 없지.

  • ddd? 2013.04.10 21:43
    #dd

    학교에선 가르치는 것만 배운다고 생각하는 건 오류라고 봅니다..

    학교마다, 선생님마다, 교과서마다 가르치는 내용은 다르겠지만

    알고 싶다하여 알고자 한다면 알 수 있는 것이 너무나 많은 것이 학교입니다.

    인터넷 또한 마찬가지지만 너무 학교에 대해 편협한 생각을 갖고 계신 것 같아 한 글 올립니다.

    아, 그리고 역사에 대해 진실된 사실을 구하고 싶다는 마음가짐이 있다면 대학을 가세요.

    소수의 교수님들과만 교류하지 말고 대학생이라면 전국구로 놀만한 능력은 되잖아요.

    좋아하시는 인터넷도 그 방법이 될 수 있고요(이메일이나 교수님들 사이트).

    아.. 암튼 요지는 학교를 너무 부정적으로만 생각하시는 것 같아서..

    이럴 수도 있다는 걸 말해드린 겁니다.

  • ?
    11 2013.03.16 14:27

    민주화운동이 폭동이면 걍 밖에 나가서 피켓 들고 민주화폭동이라고 외치고 다니면 되겟네 인터넷에서 손가락으로 씨부리지말고 ㅋ; 왜 그렇게 안하는거지

  • ?
    히보 2013.03.16 14:30

    ★일베 눈팅족이지만. 일베에 가보면 교육자료 팩트를 바탕으로 한 자료가 매우 많고 설득력이 있어. 사진,영상,증거위주의 게시글과 조작에 대해 명확하게 조사까지 하기 때문에 굉장히 설득력 있을 수 밖에 없다. 학교 근현대사보다 일베 교육자료가 오히려 더 자세히 증거가 확실히 나와있는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지.눈팅족이지만. 사실이야.

  • ?
    히보 2013.03.16 14:32

    ★특히 5.18에 대해선 근현대사 학교 교육에는 100% 민주화 세력들의 주장만이 반영되고 있는 현실이지. 그에비해 일베 교육자료에 보면 그 당시 직접 있었고 보았던 군인들 그리고 재판의 내용 등 정말 자세히 나와있다. 근현대사 학교 교육이랑 차원이 다르게 세밀하게 나와있어.

  • ?
    스태르 2013.03.16 15:29

    ? 내친구 방송탔나보네

  • ?
    일베새끼들 2013.03.16 18:59

    여기서 지랄말고 일베가서 놀아라 괜히 물 더럽히지 말고 병신력은 그사이트가서 마음대로 풀어 선동 선동 씨부리면서 지들이 인터넷에서 하는 짓거리는 선동이라고 생각안하나 보네

  • ?
    왜구척살 2013.03.16 19:15

    멍청한 일베충들이보이네. 달리 일베충이겠냐.

    3.1운동은 비폭력을 주창했지만 완전한 비폭력은 아니었다. 

    대표적으로 제암리에서는 흥분한 군중들이 일본군순사를 쳐죽이기도 했지. 

    물론 결과적으로는 일방적으로 조선인이 학살을 당했지만. 

    당시 왜구는 3.1운동을 조선인 폭도들의 순사학살과 일본인 학살의 만행이라고 규정하고 연일 왜구신문에 같은 주장을 실어 날랐다.

    3.1운동마저 없었으면 대한민국의 독립정신은 종니 초라해져. 

    그래서 왜구들은 그걸 무너트리고 부정하고 싶어하지. 

    당시 조선의 식민지지배를 정당화하고 싶거든.

    그래서 아직도 3.1운동은 폭도들의 난동이며 안중근은 테러리스트라고 주장한다.

    그런데 황당하게도 

    저 왜구들의 주장을 그대로 차용해서 대입한 곳이 바로 5.18

    전두환이 그대로 왜구들의 주장을 차용하기에는 문제가 발생해. 

    3.1운동 당시의 항거 객체가 주권없는 피식민지인이었던 것 과는 달리

    5.18은 항거 객체가 주권을 가진 국민 자체였거든. 

    집주인이 총들었다고 경비원이 집주인을 학살할 명분이 없는거야.

    그래서 대한민국에 주권이 없는 제3의 세력을 대입하여 탄압명분을 만들게되지. 

    그게 바로 북한.

    당시 기자로 광주에 있던 조갑제(현재 대표적 수구꼴통) 조차도 

    당시 광주 시민들은 '김일성은 오판말라'는 플래카드를 걸고 동구호를 외치며 행진할 정도로 

    공산당과 엮이는 것을 싫어했다고 진술했다.

    일베충과 그 동조세력들은 그냥 접시물에 코박고 죽어라. 공기도 아깝다.

    김일성, 김정일, 김정은 개새끼. 됐냐?

  • ?
    키테 2013.03.16 22:33

    제 생각엔 폭동도 민주화운동도 아닌 그냥 광주사태라 부르는게..

  • DG 2013.03.19 03:57
    #키테

    정답!

    오히려 현재 그 당시 참여했던 사람들과 그 또래의 어른들은

    광주 운동 및 폭동이라고 하지 않아요

    그냥 사태라고 말할뿐이지

  • ?
    크피르 2013.03.16 23:17

    5 18 이전에 5월 15일날 서울시위에서 이미 전경한명이 사망한건 아무도 모르시는구나;

    민주화 운동이긴 하지만 시위자 한명사망해서

    광주시민들 화나서 버스로 돌진해서 경찰 4명죽음

    저 4명죽인게 사태를 너무 악화시킨거같음

  • ?
    Lee45 2013.03.17 11:41

    일베 진짜 어떻게 못 없애나?

    지역감정 부추겨서 분열하게 만들려는 미친 새끼들.

  • ?
    ㅋㅋㅋㅋㅋ 2013.03.17 13:38

    그냥 반박도 없고 팩트도없으면서 무조건 일베충이 글싸지른다고 비판해대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웃긴 인간들이다

  • ?
    ㅋㅋㅋㅋㅋ 2013.03.17 13:42

    여기서 왜 민주화운동인지 물어보면 대답할수있는 사람이몇이나 될까?

    대답해도 뻔한 교과서적인 대답만 하겠지 ㅋㅋㅋㅋㅋㅋ

  • zzzz 2013.03.17 16:51
    #ㅋㅋㅋㅋㅋ

    당신은 일베에서 떠드는 소리를 반박이라고 하겠지

  • ?
    1111 2013.03.17 15:41

    본문 부터 댓글 까지 읽어 내려 오다 보니 일베 분이시든 아니시든 어찌되었든 알아보려고 노력한 흔적들은 보이네요.... 그런데 역사를 배우고자, 알고자 하는 제대로 된 자세가 안되어 있으시네요....먼저 교과서와 같은 정규과정에서 배우는 지식은 그래도 지속적인 검증을 거쳤다는 말입니다.그러니 신빙성이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일반인들은 본인이 보고자 하는 것, 듣고자 하는데로 보고 판단을 해버립니다. 하지만 그와  다르게 수많은 역사학자들과 관계자들은 그에 따른 많은 연구를 통해서 신빙성을 가리고 미래의 아이들을 위한 지침을 만들죠.

    물론 교과서 라고 해서 다 옳다는 말은 아닙니다. 현재 한국의 사학계는 일제 강점기 당시 일제사학계의 영향을 많이 받은 탓에 그 분파가 지금까지도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때문에 한국의 고대사 라던지 심지어 근 현대사까지도 많은 왜곡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심지어는 고조선이전의 역사는 단군할아버지라는 신화로 묻어버렸죠. 그래서 현재 많은 유수의 대학에서 연구진을 중국과 일본으로 파견해서 진실을 파헤치려고 노력 하고 있는 겁니다. 

    때문에 우리 스스로가 부족하다고 느끼거나 궁금한 점이 있다면 다른 여러 매체를 통해서 많은 지식을 습득하고 배우는 것은 매우 중요하고 좋은 자세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것이 어느 한쪽으로 치우쳐서는 안되고 자신의 생각이 무조건적으로 맞다고 할 수도 없는 것입니다. 특히 인터넷과 같은 정보의 여과가 없고 신빙성이 없는 내용은 무조건적으로 믿어서는 더더욱 안된다는 겁니다. 제가 드리고 싶은 말은 교과서와 정규교육과정부터 제대로 배우고 스스로가 비판을 할 수 있는 능력과 소양을 갖춘 다음에 제대로된 정보를 습득하고 자신의 생각을 표현 하자는 겁니다.

    그리고 끝으로 저는 광주사태를 민주화운동이라고 정의 하는 것이 옳다고 봅니다.

    어디서 어떤 정보를 듣고 거론하더라도 12.12사태는 대한민국 헌법에 명시되어 있는 반역죄이며국민을 위해 존재해야하는 군대가 국민에게 총을 겨눈 것 자체가 잘 못 이라는 겁니다.이미 그 자체가 군대가 국민의 군대가 아니라는 걸 반증하는 겁니다.

     

     

     

  • ?
    WATAROO 온프 대장 2013.03.17 18:43

    광주는...


  • ?
    주요 2013.03.18 08:40

    뭐 일베 자료에 가도 설명은 자세히 하는데 그 설명의 근거가 되는 출처가..

    신문 기사는 뉴데일리라 패스하고나면

    그렇게 사견이 안들어간 자료가 없네요.


    게다가 더 재밌는건 반박 자료가 더 제대로 된 증거 자료를 제시하고 있다는 것이죠.


    결국은 증거자료다 하고 말하는 자료들의 출처도 없이

    설명만으로만 이게 진짜다 라고 하는게 대부분이네요.

    결국 증거 자료는 없다 라고 할 수 있는데 그걸 가지고 우기면...


  • ?
    2013.03.18 15:21

    정력들이 넘처나시나보네


  • ?
    123 2013.03.18 17:14

    광주폭동은 해외에서도 내란으로 규정하고 있죠

    시선을 바꿔서 보면 광주폭동진압은 확실히 그렇게 할수밖에 없었음

    총들고 다른 국민들에게 위협까지 될정도로 위험하게 시위를 하는데

    중기관총에 수류탄까지 들고있는 시위대를 그럼 경찰로 막습니까?

    바로 몇백키로 위에 적국이 나라를 노리고있는 상황에서 

    후방에서 폭력불법시위(이것도 많이 순화한겁니다)가 일어났는데

    그걸 당연히 막아야지 안막습니까?

    광주사태가 민주화운동이라고 생각되는사람들은 공부 다시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ps.광주시민만이 국민은 아닙니다 지금상황과 비교해보면 민주당이 민심이 어떻다느니 

    국민이 어떻다느니 외치는거랑 비슷한 맥락이죠 민주당 지지자만 국민이고 광주시민만

    국민인지 참.. 광주사태가 그곳사람들을 제외한 다른국민들을 위험에 빠뜨렸다는건

    생각 못하나보네요

  • ?
    4566 2013.03.18 17:20

    저번에 법원판결로 광주는 폭동이다라고 판결난 기사를 본 것 같은데.

  • ?
    대다나다 2013.03.18 22:42

    일베에서만 놀아라 새끼들아 ㅋㅋㅋ 여기저기 니들 논리 펼치지말고ㅋㅋㅋㅋㅋ

    니들 논리가 존나 맞다고 생각하면 글싸지르고 리플싸지말고

    누구 말대로 피켓들고 거리를 나가보든가~~~~~~~~

    그럴 자신도 없는 새끼들아 그냥 일베에서 놀아

    니네 수준 맞춰서 반말로 써줬다 고맙지?

  • ?
    DG 2013.03.19 04:04

    광주 사태를 일으킨 장본인들 중에선 분탕 빨갱이들도 있고

    그저 순수한 마음으로 정말 민주화를 바란 사람도 있는것이 사실일것이기 때문에

    그저 폭동이다! 민주화 운동이다! 라고 정의하기엔 걸리는게 너무 많다..

    그냥 사태라고 보는것이 맞고 옳고 그름을 따지는건 그 당시의 경험도 없는

    현재의 10~20대 혹은 30대 들이 판단하는건 상당히 건방진것이다..

    일단 지나간 일이고 이것이 현재 우리나라의 상태에 엄청난 영향을 준것도

    아니라고 보기 때문에.. 이것 가지고 왈가왈부하며 싸울 필요가 없다..

    우리가 판단하긴 좀 그렇잖아??

    군대도 안 가본 놈이 군대에 대해서 이야기하면?

    군필자들 그냥 코웃음 치고 말잖아??

    하다못해 저~기 후방 향토 사단에서 놀다 온 사람이

    전방 예비사단에서 구를대로 구르고 온 사람 앞에서

    행군이 어떻고 전술 훈련이 어떻고 힘들어 죽는둘 알았다고 얘기하면?

    예비사단 출신들 어이가 없잖아??

    이런거다.. 다들 민주화 운동이고 폭동이고 얘기할것 없고

    그냥 씻고 자는게 편하다

  • ?
    ㄷㄷ하다 2013.03.19 11:22

    지금 5.18이 민주화 운동이라는 분들 팩트 하나 제대로 못 들고 그냥 우기기만 하는거 같은데 팩트를 들고 제대로 설명이나 해봐라. 일베충이다 뭐다 지랄 말고 ㅋㅋㅋ

  • 밥은먹고다니냐 2013.03.19 13:16
    #ㄷㄷ하다

    왜 니네들이 하는 폭동이라는 근거는 팩트고 우리가 말하는 운동이다 라고 하는 근거는 팩트가 아니지??? 웃긴논리 내세우지 말고 할말있음 유동닉 말고 계정파서 들어와서 하든가.. 이래서 유동닉 다 없애야 한다니깐 ㅉㅉㅉㅉ 글고 유네스코에서 운동으로 인정을 했는데 그이상의 근거가 뭐 필요있냐???

  • 2312312 2013.03.21 21:51
    #밥은먹고다니냐

    Democratic Uprising against Military Regime

    아무리봐도 폭동으로 인정했는데 

    ㅋㅋㅋㅋㅋㅋㅋ

    이게 니가말한 '우리가 말하는 운동이다 라고 하는 근거'니?

    유네스코는 폭동이라고 했지만

    운동으로 인정했다네 ㅋㅋㅋ

    니가말하는 팩트는 폭동을 운동으로 읽는법이니?

    http://www.unesco.org/new/fileadmin/MULTIMEDIA/HQ/CI/CI/pdf/mow/nomination_forms/Korea%20Human%20rights.pdf

  • 밥은먹고다니냐 2013.03.23 17:10
    #2312312

    해석이나 하고 싸질러 등신새키야 영어못하나 그게 어딜봐서 폭동이고 폭동은 riot이다

    uprising 은 뜻이 다르지 ㅋㅋ 봉기, 들고 일어나다, 항쟁 이런쪽으로 쓰인다

    멍청한거 티내나 진짜

    글고 그 문장 해석해보면 군사정권에 대항한 민주항쟁 또는 민주화운동 이다. 진짜

    애새키들 이래서 교육 똑바로 시켜야된다니까

  • ?
    불건전한 닉네임 2013.03.19 13:24

    일베충 많네 강제 일밍아웃하는구나

    세계에서도 인정한걸 무슨 폭동드립이야

  • 123123 2013.03.21 21:52
    #불건전한 닉네임

    Democratic Uprising against Military Regime

    물론 세계에서 폭동으로 인정했지 ㅋㅋㅋㅋㅋ

    http://www.unesco.org/new/fileadmin/MULTIMEDIA/HQ/CI/CI/pdf/mow/nomination_forms/Korea%20Human%20rights.pdf

  • 불건전한 닉네임 2013.03.22 08:34
    #123123

    네 다음 멍청이

     

    프린트해서 피켓들고 깨우친 역사의식을 알려주세요

  • ?
    애기들이네 2013.03.19 17:03

    늘 우리 사회에 이렇게 벌어지는 인터넷문제는 성급한 산업화의 오류라고나 할까

    애기들 몇년후에 니들이 싸놓고 간 글보면 존나 창피해서 손발이 오그라들날이 올거야

    삶이란 배움의 끝이 없단다 일베에서 젊음 낭비하지말고 청춘을 아름답게 쓰기바란다

     

    그리고 싸우지말고 그냥 무시해야된다 애기들은 키보드로 말싸움하는거 지기싫어해서

    끝도없이 논쟁이 이어진다

  • ?
    카이 2013.03.19 19:17

    릴렉스 하세요 ㅇㅅㅇ/    일단 중립적으로 보세요   무조건 폭력을 사용했다고 해서 폭도 또한 아니고 특정지역 비하는 구시대적 발상입니다.  그리고 3.1운동이 처음은 물론 비폭력 시위였지만 후에 타지역으로 퍼지면서 조금 폭력적으로 변했죠... 

    반대측 입장으로는 그시대 발상으로는 조금 과격한 시위이긴했죠.. 총기를 사용했으니까요. 그외는 반론해줄게없네요

    이건 이미 민주화운동이고 이것같고 폭력시위니 하는것은...  나 역사 못배웠다 자랑하는것이니 서로간에 화해가 있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가장하고싶은말은 선동당하는것은 본인이 무지하다는것을 말합니다.  그러니 하나하나 배울대 이말이 진짜일까? 먼저 생각하시고 확신이 없으시면 옛날 사전이라도 읽든가 부모님에게 질문에서 하나하나라도 배우시길 바랍니다. 

    저방송 나오기전에는 설마 국사를 중딩때 기본해서 인터넷 선동은 안당하겠지 했더니 아니였군요 ㄷㄷㄷㄷ

  • ?
    1111 2013.03.20 09:41

    해외에서 내란으로 규정한다는건 어디서 들은 개소릴까?...

    무식해도 너무 무식하네

    정작 왜곡되는 역사는 바로잡을 생각도 못하는 것들이 쓸데없는 데에 힘을 쏟아 붇네...

    한심한 인간들...

    그러니 대통령 같지도 않은 살인마가 아직도 국가 행사에 면상내밀고 돌아다니지...

    그러면 프랑스 혁명도 폭동이라고 해라 ㅄ들아

    간디가 무력시위 독려하고 참여한건 알긴아냐?

    그럼 간디도 테러리스트라고 해라 무식한새끼들아.

  • ?
    답이없어 2013.03.20 11:50

    임윤택씨 사망할때 죨라 임윤택 암 거짓이라고 몰아세우더니 죽고나서 반성하나 해서 들어가보니 죽은사람도 욕하던 일베충 새끼들 ㅋㅋ 자기들은 fact만 다룬다며 임윤택 암은 거짓이라고 이게 fact라고 지랄하더니 임윤택씨는 암으로 돌아가셨지 ㅄ 일베충들

  • ?
    쯧.. 2013.03.21 15:13
    일베는 사회의 쓰레기들을 모아놓은 집단이라고 하면 맞는걸까?

    그냥 바퀴벌래 소굴임 저곳은.. 
  • ?
    정신차려 2013.03.22 09:16

    아니 이 병신은 뭐지 (uprising - 봉기, 반란, 폭동) 사전적 의미만보고 저기만 뚝 짤라놓고 폭동이라고 인정했다하다니 하.. 진짜 존나 보고싶은것만 보고 듣고싶은 것만 듣네 니네 수준에 딱 맞게 설명해줄께 지금 당장 구글 들어가서 뮤즈-uprising 노래에서 니들이 좋아하는 uprising단어가 어떻게 쓰였는지 쳐봐라 그리고 나서도 느끼는거 없으면 너네는 그냥 관심종자인거다. 단어 자체만 놓고보면 충분히 오해의 소지가 있지만 앞뒤 문맥상 업라이징은 폭동으로 보는것은 진짜 영어를 할 줄 모른다거나 그냥 니가 그렇게 보고싶은거 둘중하나인거다. 지난 대선중에 타임지에서 어떤 후보를 the strongman daughter라고 소개했는데 그것도 실력자의 딸이라고 지랄 맞게 해석하더라. 딱 그꼴이야 니들이 쳐 말하고 있는 논리가.. 아오 진짜 할말이 없네. 단적인 예로 그게 만약 펙트고 사실이라면 니들이 앞으로 들어가야 할 대학 면접중에 5.18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냐는 질문 나왔을 때 그렇게 말할 자신있냐? 혹 대학다니고 있는 세끼가 선동당한 거라면 니 회사 면접관이 물어봤을 때 그렇게 말할 자신있냐? 존나 이중잣대에 편협적 시각으로 개같은 논리 펼칠시간에 단어가 갖고있는 함축적 의미가 무엇인지 공부해라. 에너지 낭비하지 말고.

  • ?
    라도니 2013.03.23 01:23

    왜 전라도 뺴고 다른지역 어르신들이 지금 현 대통령을 응호하시는지아시나 ??

    왜 전라도만 뺴고 다른지역들은 박정희대통령을 응호하는가?

    5.18 사태의 진실은 전라도 출신인 김대중전대통령이 감금되니

    전라도지역에서 빼달라고 군부대 먼저 점거 한거 모르심??

    어쩔수없이 전두환 전대통령도 군부대 출동시킨거고 에휴

    어디 반박해보삼?ㅋㅋ

     

    제일먼저 전라도 가 김대중빼달라고 군부대 점거햇다 이걸로 끝이라보는데??

     

     

  • ?
    광주가는전땅크 2013.03.23 01:31

    광주는 총기를 들고 일어난 하나의 폭동인데

    당연히 계엄군이기때문에 계엄군이 진압할수없잖아요

  • ?
    니프로 2013.03.23 15:51

    일단 개소리 다 집어치우고 그 시대를 사셨던 니 부모님한테 물어보세요

    니 부모님이 폭동이라하는지 민주화 운동이라 하는지

    인터넷을 니 부모님보다 더 믿는단 사실을 알게되면 니 부모님이 얼마나 슬퍼할까요

    설마.... '광주사태' 가 부모님 태어나기도전의 먼 과거에 일어났다고 하는 돌아이는 없겠죠?

  • ?
    무언계 2013.03.23 16:20

      사람 사는게 사는 것 같지 않네요 요세는 

    역시 인터넷이 문제야 ㅎㅎ  


  • ?
    전땅크 2013.03.23 17:11

    광주는 폭동이야!

  • ?
    일베들아 2013.03.23 20:21

    위에 일베충들아 광주민화주운동이 폭동이라는 확실한 근거 좀 말해봐

    너희들이 일베 싸이트에서 주장하는 이유 50가지정도가 얼마전에 한 블로거에게 탈탈 털렸던데 전부 유언비어고, 확실한 근거도 없더만 일베에서 화력 지원오더만 논리적으로 반박못하고 이상한 개소리만 하고 가더라 , 아가들아 그냥 모르겠다면 모르겠다고 해라 모르는 것은 부끄러운게 아니야 병쉰들

  • ?
    미쳐간다 2013.03.23 21:00

    그러니까 일베충들의 주장은


    교과서 쓰고 역사에 대해 오래 공부한 교수 학자 언론 정치인

    그리고 거기에 관심있는 교수 학자 언론 정치인 등등등


    수천명 수만명 수십만명의 나이 많고 공부많이하고 고학력 지식소유자들보다



    꼬꼬마 좆중동 열살짜리 오줌냄새 나는 머리에 피도 안마른 애새끼들의

    주장이 더 논리적이고 객관적이라는 거네요



    학교 왜갑니까?


    교과서 쓴놈들보다 일베충놈들이 더 똑똑한데 ㅋㅋㅋㅋㅋㅋㅋ


    일베충들은 학교 전원 퇴학시키고 조선소에 강제노동이나 시켜라 ㅋㅋㅋㅋㅋㅋㅋㅋ


    일베충은 학교다닐자격이 없음 스스로도 거부하고 있고 ^^

  • ?
    챠빈 2013.03.24 03:32

    일베충들은 진짜 답이 없다.

  • ?
    와우 2013.03.24 14:00

    일베충 화력딸리니 포탈열었노? ㅋㅋ 인터넷에서만 폭동이라하니 손가락아프노? 학교에선 애들 빵사줘야해서 손아프노? 대법원,국방부판결도 못믿고 국민을 분열시키려는 빨갱이같은 일베충은 노답이다.

  • ?
    라도니 2013.03.24 17:57

    에휴 답없다정말

     

    폭동이라고 이미 다른나라에서도 폭동으로인정했는데

     

    뭔말이필요해?

  • ?
    로시엥 2013.03.24 19:49

    이미 본 글에 일베충들이 어떻게 무지한놈들인지 잘보이죠

     

    더이상 상대하면 여기가 썩습니다.

  • ?
    dd 2013.03.25 00:54

    일베 타고난 노예새끼들은 아직도 목줄이 그리운가 보다

    너희 매일 내 발 핥아주면 의식주 다 제공할테니까 나한테 올래 ? ㅋㅋ

  • ?
    긔엽긔 2013.03.25 04:05

    -----------------------------------------------------------------------

     

    여기까지 '난리났네' 였습니다

  • ?
    공블리 2013.03.25 10:43

    불구경 다음으로 재미있는건 싸움구경

  • ?
    ey 2013.03.25 13:09

    누구건 주장할려면 근거자료까지 같이 올려....

    이상한데서 긁어오지 말고 고증된걸로-

  • ?
    ee 2013.03.26 02:06

    수고가 많으십니다

  • ?
    ea 2013.03.30 12:44

    저런애들이 커서 투표하기 시작하면 다시 독재정권이 들어서서 국력을 키운답시고 국민들을 가축처럼 부리며 고혈을 빼먹겠지... 진실이 중요한게 아니란다. 진실은 어차피 아무도 몰라.

  • ?
    1 2013.03.31 00:30

    아 왜이렇게 웃기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ghdvkr 2013.03.31 12:56

    대선에 민주당만 나왔다 하면 95프로 이상 몰아주는 전라도가 지역감정 운운하는 꼬라지보면 홍어들은 여전히 답이 안나온다는걸 절실히 느낀다

  • ?
    11 2013.03.31 13:25

    5.18은 폭동이고, 어쩃든 정부에 반하는 무력시위를 했으니까, 폭동이지.

    안중근의사님은 테러범이 맞는거고, 3.1운동도 어찌보면 폭동이 맞는거고.

    단, 우리입장에서는 정당한 폭동이고 정당한 테러였다는거지.

    저사람이 아니면 내가 했어야하는 당연한 폭동같은거.

     

  • ?
    키테 2013.04.01 02:31

    폭동이건 민주화건 난 이글 올린 사람을 이해할 수가 없다. 분탕종자 에휴.

  • ?
    일베충 2013.04.08 00:05

    ㅋㅋ 아 일베충들 큰일이다 자라나서 뭐가되려고...

    이것도 댓글 쓰다가 밀릴꺼 같으니까 지들 일베 사이트에 지원글 올렸겠지... 참으로 한심한 국가 분열 조장하는 색기들이다....

  • ?
    다이옥신 2013.04.08 06:17

    폭동이네 뭐하네 마네

    글로 씨불지말고 진중권처럼 어디보내가지고 토론시켜보고싶다

  • ?
    븅신들 2013.04.09 18:18

    한마디만 물어볼께 니들이 광주 민주화 운동 직접 참여해서 눈으로 보고 직접 듣고 느낀걸 말하는거냐 어디서 주워들은 걸 말하는거냐? 아니면 그냥 다들 찌부러져 있어 니들이 잡소리 떠드는 사이에 저런 어리숙한 애기들이 생겨나는겨

  • ?
    0000 2013.04.10 11:13

    총이랑 폭탄을 왜털어;; 일베안하는 내가 봐도 폭동인거 알겠구만...


    보통 시위하듯 화염병이나 던졌으면 몰라 총훔친거 아직도 다 못찾았다매?

  • 00000 2013.04.10 16:12
    #0000

    일베충씨 총기 못찾았다는 건 어디 자료인지? 일베 조작자료 믿고 말하는건가? ㅎㅎㅎ

    그리고 폭동이면 나가서 폭동이라고 말해보지? 왜? 그건 맞아죽을까봐 못하겠어? ㅋㅋㅋㅋ

    총쏘는데 대놓고 달려가서 화염병던지겠다 그지? 근현대사 시간에 광주는 폭동입니다 해봐라

    선생님이 아주 좋아할꺼야 키보드로는 뭘 못해 ㅋㅋㅋㅋ 키보드 놓으면 ㅈㄴ 한심한데 ㅋㅋ

  • ?
    darkmori 2013.04.11 12:04

    심심해서 댓글 유형들 한번 쭉 나열해봤는데  그냥 넘기세요~

    1. 서로 다른 의미와 목적을 둔 사건을 같다는 식으로 이야기하는 Dog 소리~

    2. 서로 다른 사건을  개입시켜 해명하고 분석해보라며 못하면  그 주장은 무효 Dog 소리~

    3. 중2병 걸린듯 그냥 비웃는  Dog 소리~

    4. 상대방을 죽일듯 까는 Dog 소리~

    5. 불구경 하면서 즐기는 Dog 소리~

    6. 투명인간 놀이하는 Dog 소리~

    7. 이딴거 올라오든 말든 그냥 내 할일 하는 Dog 소리~

    8. 무심코 남긴 댓글 하나가, 타인에겐 큰 상처로 남을 수 있습니다.

        타인을 먼저 생각하고 배려하는 그 마음이 멋진 당신입니다.

    9. 자기가 키보드 전사인지 모르고 상대방이 전사라고 말하는 Dog 소리~

    0. 나도 Dog 소리~

     

    벼는 익을수록 고개를 숙인다.

  • ?
    알면서 2013.04.16 06:21

    왜들여기서 싸우는거야 과거를 과거를 잃은 민족에게는 미래도없다는 말이생각나서그러는데잘못된거는 시정하고 바른교육을해나가야지 여기서 니들 끼리 싸운다고 달라지냐 여기서 다투지말고 집에가서 내가 어디사는 누구인가부터생각하고 책을쓰던 카페를운영하던 바른역사를 전파하라구 'ㅅ   ' 뜬금없지만 대한민국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