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클로즈 베타의 의미가 점점 사라지는것 같다....단순히 클로즈에 뽑혀서 겜을 즐기려는 사람이 많다...클로즈는 버그와 문제점을 찾는건데...........즐기는사람이 대다수다.....
하지만 나의 생각은 클로즈게임은 할만한게 못된다....그렇지 않은가???나도 정말 여러 클로즈 게임을 했찌만 그겜에서 정말 게임다운 재미를 느끼지 못했다...왜냐면 단순히 렙과 아템만을 구하는겜이 되기때문이다......그러면 질리기 쉽다.....겜은 정말로 퀘스트와 마법스킬이 필수인데...그게 없으면 단순 노가다겜이 될뿐이다..
대표적인 예로 프리스톤 테일을 예로 들수있는데...이겜은 뛰어난 그래픽과 액션성으로 화제를 몰고있는겜이다.하지만 캐릭간의 밸런싱문제가 대두되면서.....아쳐(궁수)가 너무도 약하게 된거이다...데미지가 전사캐릭에 비해 너무 약하다....전사무기보다 쏀건 없지만 비스무리하게 갈려는 무기가 있지만 그거 구하기가 쉬운건아니다..그러니 자연히 아쳐를 포기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어느덧 아쳐를찾기란 쉽지않아졌다...그래서 스킬이 나어면캐릭밸런싱이 맞을것이라는게 여러유저들의 공통적인 생각이다...
예로 잘 들었는지 모르겠따..난 개인적으로 클로즈를 즐기려고 하는것보단 다른 패키지 게임을하다가..오픈되는게임을 하는게 어떻겠는가 하는생각이다....클로즈겜에 즐기려고 하는사람떄문에 겜에 렉이 심하고 암튼 여러 일들이 일어난다....
조금은 말도 안돼는 주관적 견해이지만....아직은 클로즈겜을 할려고 달려드는 모습을 볼때 안쓰럽기도 하는게 나의 생각이다...
새로운버그들을 새록새록 차자내는 재미라고나 할까욤??
그래더 단순노가다는 피하기 힘들지만여...
버그를 하나씩 차자서 건의하여 고쳐나가는 순간순간마다 그 기쁨이 잇는거져...ㅎㅎ
베타가 그런재미루 하느거 아닐까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