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 나도 이젠 "절망의탑" 정복자! (6951) 시사

1.jpg

 

ㅡ드디어 절망의 탑 100층에 도달해서 마지막 상대인 신검을 처치!

하루에 한 층씩만 오를 수 있으니 빼먹지 않고 꾸준히 했다면 총 100일이 걸렸을 테지만 사정상 접속을 못했던 5일 정도와 80층 대와 90층 대의 몇 곳에서 어쩔 수 없는 저스펙 캐릭터의 고충을 느끼며 막혔던 부분때문에 총 110일 정도가 걸린 듯 합니다.

절망의 탑이 업데이트되던 첫날엔 1층을 가볍게 클리어하긴 했지만 앞으로 99일 간 어떻게 꼬박꼬박해야 하나, 100층이 과연 오긴 할까 라며 어찌 보면 군대에 있었을 때와 비슷한 느낌의 걱정을 하기도 했었던 같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100층에 도달하고 또 정복을 하다니. 사실 100층까지 오르는 것도 확신하지 못했습니다. 제 캐릭터의 스펙이 그다지 좋지 않아서였죠. 다행히 절망의 탑의 난이도는 예상보다는 낮았습니다. 물론 서민 유저들에겐 벅차긴 하겠지만. 어쨋든 감회가 새롭습니다. 하루도 안 밀리고 클리어한 분들이 꽤 많아서 저는 명함도 내밀지 못하지만 저도 당당히 절망의탑 정복자가 됐으니까요.

 

2.jpg

 

ㅡ절망의 탑의 전리품으로는 "신검 칭호"와 "절망의탑" 두가지가 있네요. 

이렇게 보니깐 왠지 허무한 느낌이 드는 건 어쩔 수가 없네요.

100일 동안 나는 무엇을 했고 이것들을 노리기 위한 탑을 오른 것인가?

 

3.JPG

 

ㅡ먼저 신검 칭호를 봅시다.

헐스! 역시 마지막 층 주인의 칭호답게 뭔가 포스가 다르네요. 무려 50초 간 힘,지능,체력,정신력이 100이나 증가하다니! 물론 쿨타임이 100초라는 것 때문에 포스가 좀 퇴색되는 부분이 없지 않아 있지만 이 정도면 꽤 좋다고 봅니다. 하지만 100층까지 올라 올 실력과 스펙이 되는 분은 대부분이 쓸만한 칭호는 다들 갖고 계시기에. 실질적으로 이 칭호가 얼마나 쓰일지는 모르겠네요.

 

4.JPG

 

ㅡ그 다음 절망의탑 정복

이게 요즘 한창 이슈가 되고 있죠. 이걸로 최고 등급인 에픽아이템만 등장하는 항아리를 살 수가 있거든요. 그래서 아이템 질서가 무너진다 밸런스가 파괴된다 골드 시세가 오른다 등등 갖가지 논쟁이 벌어지는 중입니다. 현재 절망의 탑이 정복된 지가 10일도 넘은 지라 에픽항아리 물량이 꽤 풀린 상태입니다.

 

5.JPG

 

ㅡNPC가 판매하는 에픽항아리

이렇게 NPC에게서 원하는 에픽항아리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물론 구입 시에는 절망의 탑 정복 아이템이 한개 소비됩니다. 각 직업 무기 및 보조장비와 마법석 항아리가 존재합니다. 중요한 건 이 항아리는 두 종류가 있는데 한 종류는 거래가 가능한 것 그리고 다른 한 종류는 거래가 불가능한 것입니다. 물론 이에 관련한 두 종류 간의 차이가 존재합니다.

거래가 가능한 항아리는 대신에 항아리 개봉시에 골드가 소모되는데 무려 3,000만 골드가 소모됩니다. 그러니 부자가 아니면 좀...그리고 거래가 불가능한 항아리는 대신에 개봉시에 단 100만 골드만 소모가 됩니다.

이 부분에서 절망의 탑 정복자들은 항아리를 팔아서 골드를 버느냐 아니면 본인이 그냥 사용하느냐 의 고민에 빠지게 됩니다. 저도 지금 굉장한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그냥 돈을 벌까 아니면 캐릭터 스펙 좀 높일까...

 

6.JPG

 

ㅡ앞서서 탑을 정복하신 선배님들이 올리신, 경매장에 등록되어 있는 에픽 항아리들.

마법석 항아리만 이 정도다. 아직 그 시세가 명확해지지 않아 들쭉날쭉한 모습을 볼 수가 있다. 최하가 3천만인데 개봉 비용 3천만까지 합치면 총 6천만이나 항아리 개봉에 쓰이는 셈이라 사실상 부자가 아니면 사용하기 힘듭니다.

아, 계속 고민되네. 그냥 항아리사서 팔까 그냥 내가 깔까?

아, 그리고 내일부터 다시 1층부터 시작해야 되나....

 

 

TAG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회원 가입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로그인]

같은 분류 목록

이 블로그의 월간 인기글

이 분류에 다른 글이 없습니다.

profile그냥 뭐... 

방문자수 페이지뷰
206 오늘 592
373 어제 1,984
2,152,298 전체 14,079,602

온라이프존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