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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아... 테일즈위버 유료화후 이제 한달이 돼는군요

오픈당시에는 서버를 늘리는 순간

그 순식간에 인원수 5천명을 넘겨버리던 그 인기...

젤리삐 한마리 잡는것도 그 많은 사람들때문에

한마리잡기 힘들었던 그 게임

안좋은 사건들이 겹치고 겹치면서 결국은 유료화를 했었죠

그렇지만... 테일즈 변한거라곤 버그를 고치는것과 또 버그가 생기는것.

보통은 유료화패치때 대량의 아이템,몹,맵등을 업데이트시키는게

기본으로 알고있지만

테일즈위버는 미완의 용자의무덤과

각 케릭터당 2종류 무기의 추가 새 타입의 무기 추가

2가지 몹의 추가 아드셀마을 추가....

그리고 아주 약간의 맵 추가

를 업데이트 했었죠...

유료화 업데이트 치곤 상당히 비실했던 패치

그리고 중반쯤가서 용자의무덤 커플모드가 정식버전?으로 업데이트됨에따라

다크윙,엔젤윙등 용자의무덤용 아이템 추가가 있었지만

역시 그것으로는 유저들을 끌어들일수 없었던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현재 가장 큰 문제점으로 보이는

2배이벤트...

매주 토,일,월의 기간동안 2배의 경험치를 부여...

이것때문에라도 사람들이 모일것같았지만 그것은 오착

오히려 2배 이벤트만 한다는 오해를 사게된 소맥..

2배이벤으로 사냥을하다가 본래경험치를 받으니 게임할맛이 안나서

떠나버린 일부 유저들...

사냥할 몹이 없어... 장비구가 없어... 할거리가 적어

하나하나 떠나고있는 고렙 유저들

이제 저렙들은 거의 게임을 안하다시피하여

초보사냥터는 거의 텅 비었다시피 한 사냥터들

그리고 계속적으로 생기는 용자의무덤 버그...

그리고는 커플링 버그

계속적인 악순환...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테일즈를 하고계신

유저분들...

아직도 테일즈의 미래를 앞보고 계속하는 유저분들과

순수하게 저말 테일즈를 즐기시는분들...

그리고 끊임없이 쏟아지는 비판들...

그 붐비던 나르비카,카울 시장바닥도 이제는 상당히 한가해지고

'고렙만을위한 게임'처럼보이기도 하지만

'고렙을 위한건 하나도 없는게임'처럼 보이기도 하는 이 현상

장비류의 렙제 증가..

그나마 좋아진건... 노매너 유저들의 저하현상..

아직까지도 따뜻하게 대해주는 살아남은 길드들

노가다의 근원이였던 100~300스킬의 폐지

스탯 재분배...

그러나 스탯재분배또한 버그로 인한

스탯재분배 보상이벤트... 몇일간의 기간동안 무한 재분배 가능

이것은 유저들을 다른 타입의 육성방법을 제시할수있도록 도와주기도했지만

2배 이벤트처럼 마약과도 같은 부분을 일부 담당했기때문에

그리 썩 좋게만은 돼지 않았던것

그리고 등등

그리고는 아직 새로운 패치소식이 없다는점

테일즈위버... 아직도 성공할 가능성은 무궁무진하고

여러가지로 시도해볼게 많은 게임입니다

그렇지만 계속 이대로간다면 역시 테일즈... 문을 닫을위기가 올수도있겠군요..

인기가 있었을당시 당당하게 서버 접속인원을 공개했을때

그러나 유저들이 계속적으로 따나자 영어로 인원수를 바꾼...

하지만

확실히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니까

한달은 더 지켜볼것입니다

이 7월달의 패치...지금과 같은 일을 반복한다면

계속 참아온 유저들은 또 떠날것입니다

과연 어떤 패치로

현재의 유저들을 떠나보내지 않게 할까...

과연 유저들은 이번에 있을패치로 떠나게 될것인가?

오픈베타의 전까지만해도... 씰? 리니지2?...

이것들보다 훨씬더 높은 기대를 샀던 게임 테일즈위버...

그러나 테일즈위버는 현재 그 거대한기대만큼

거대한 실망만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앞으로 한달...

이 한달은 어떻게 될까요???

기대해 볼겁니다..
Comment '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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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광황 2003.07.06 03:21
    흐유...
    저도 이거 했었는데..넘 노가다성이 짙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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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둘둘말아휴지 2003.07.06 05:28
    테일즈... 오픈할때 정말기대하던 게임이였죠..

    콤보시스템거기에 귀여븐케릭들에.. 글픽도좋고..

    그래도 역시.. 버그가...소맥은 각성하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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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대뽀 2003.07.06 05:36
    운영이나 모든면에서 지금 너무 짜증나는겜이죠....저도 지금 하고는 있다만 요번달 돈내고 하는중이지만 담달부터는 생각 해야될듯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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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냉이 2003.07.06 06:01
    ㅡㅡ 넥슨 겜을 넘많이 만들어서 돈이 없어서 그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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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흑련 2003.07.06 07:47
    전 오픈보다 클로즈를 더 재밌게 했던거 같네요 ^^;
    오픈때 예상은 했었지만... 테일즈위버 이대로 가단 위험할거 같은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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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화 2003.07.06 08:43
    지금 저도 접을려고 하고 있음. 이거 렙좀되면 돈벌기 무지 쉬워요.
    그래서 시드 파는재미로 했었는데..이제 그냥 다 처분하고 씰나오면
    씰할라구요.이겜 진짜 버그 많죠.근데 그렇게 노가다도 아니에요.
    이겜 하는 이유였던게 아는 사람들과의 대화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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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아 2003.07.06 08:48
    버 그 즈 위 버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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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감자깡™ 2003.07.06 09:15
    아거 이거 업하는거보다..

    스킬올리는게많아서.. 너무 노가다야..

    친구들끼리하다가.. 유료화대서 못했는데

    그때는 친구들끼리하는 맛이라두 했는데.....ㅠ.ㅠ

    친구들아 그립따.;;;ㅡ0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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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독한놈 2003.07.06 09:18
    이런 실수를 기반으로 나아지는 테일즈를 기다릴수밖에는 없겠네요.

    테일즈 유저분들 힘내세요 ^^;; 창세기님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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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魔-劍 2003.07.06 09:27
    음...이게임도 역시 아스가르드와 똑같은 길을 걷는군여...
    아스가르드? 아시는분은 아시겠지만 이것 또한 기대작이였습니다.

    오픈 첫날에 사람 무쟈게 많아 몹부족현상까지 갔었습니다.
    또한 라이벌관계였던 라그나로크가 유료화가 되면서 부동의
    오픈베타 1위라는 타이틀을 거머 쥐었습니다.

    하지만...아스 역시 유료가 되고 사람들은 아스가 성공할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예상을 뒤엎고 현재 아스가르드는 온게임 유저들에게 실패한
    게임이다 라는 낙인이 찍어져 있는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또한 테일즈위버도 마찬가지엿습니다. 온게임유저들에 확실한 기대작
    오픈때에 몹부족 현상....오픈베타 3위안에 들던 게임...그러나 지금처럼
    유저들이 하나둘 빠져 나간다면....어쩔수 없이 게임서버를 닫아야 겠네요

    텔즈가 살길은 한가지 뿐인거 같네요...현재 존재하는 텔즈에 버그를
    찾아 개선 하던가...아니면 디오처럼 재개발에 들어가는다...양자택일
    을 하여 더 좋은 게임으로 발돋움 했음 하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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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슬레이어주 2003.07.06 09:32
    솔직히..텔즈위버..모가문제죠??노가다?? 리니지를 보새요...

    텔즈랑 비슷비슷하구만..그게먼문제??

    글구..업데이트...솔직히..골램..그거 잡을만해요~...시간당..100만 시드느 버는데...던만 벌려구하면...텔즈점 해보시구 이야기 해주세요^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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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독한놈 2003.07.06 09:45
    마검님 ㅡㅡ;; 테일즈위버 그정도로 문제있는 게임이 아니며
    일부 유저들의 이기적인 의견만 가지고 낮게 비하시킬 필요는 없는 게임입니다. 문제야 이것저것 많긴 하지만 앞으로 완성되가는 게임이기 때문에 그정도까지 최악의 경우는 없을것입니다.

    테일즈위버를 현재 플레이 하지도 않으면서 평가하기란 좀 힘들듯 하네요.
    테일즈위버 지금 모습만 가지고도 ㅡㅡ;; 꽤나 괜찮은 게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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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매니아 2003.07.06 09:59
    테일즈위버 좋은겜이죠 ㅋㅋ 단지 넥슨이 유료화를 넘 빨리해서
    별로 못해보고 접게 돼서 안타까울 뿐이지만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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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esny 2003.07.06 11:13
    유료화에 비해 소량의 패치를 했다구요? 님 생각이 짧은가보네요.
    더 많은 패치를 했다고 칩시다.
    그럼 어떻게 됬을까요?
    더 많은 버그들이 난무하겠죠. 아에 다시 공개테스트로 돌아갈 지도
    모르겠군요.
    패치를 왜 해서 욕먹는지 모르겠습니다만
    그냥 지켜보는게 좋을듯하군요.
    함부로 정의 내리시지만 마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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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끄™ 2003.07.06 11:18
    태일즈도 이리 끝나진 않을거 같은데...노력은 해야할거같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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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킬러 2003.07.06 11:34
    이게 잼썻나.... 안해 봐서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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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쵸코●파이 2003.07.06 11:47
    클로즈때만 해도 상당한 기대작으로 뽑혔었는데 오픈 하고

    할때 실망이 컸습니다.......기대가 컸기 떄문에 실망이 큰게 아니라

    정말 게임에 대해 실망 했었는데 유료화 이후에도......쯧쯧

    게임회사들은 과연 오픈에서 상용화시점으로 넘어가는 그 경계선에

    대해 잘 알고 있는지 의심되는군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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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날개달기 2003.07.06 12:12
    코멘트 중에 기억에 남는것이 마검님의 말씀과
    마검님의 말에 이의를 제기하신 고독한놈 님의 말씀이 가장 기억에
    남는군요. 사실 제 생각도 마검님과 비슷하게 갖고 있습니다.

    컴퓨터의 저사양으로 인해서 그래도 재밌게 플레이 할수 있는 2D게임이
    적어져 갈때 아스와 테일즈위버는 저한테 많은 위안을 줬었습니다.
    아스는 오픈베타를 테일즈와 비교하면 꽤~ 오래 했기에
    많이 즐기고 아는 사람도 생기고 아이템도 모을수 있었죠.

    그리고 이따금씩 들려오는 테일즈위버 소식에 스샷과 눈으로 보는
    테일즈는 아스보다 더욱 많은 재미를 줄것이라고 예상하고
    엄청난 기대를 가졌습니다.

    이후에 테일즈는 오픈베타되고 아스는 유료화 되면서 전 아스는 접었지만
    이따금씩 들려오는 소식에 아스는 망하고 있다고 하더군요..
    그런데제 생각에는 아스의 유료화는 잘 된것같다고 느꼈습니다.
    주말에 컴퓨터를 하는 저와같은 입장을 위한
    결제 방법도 있고 유료화 전에 이뤄졌던 업데이트로
    고렙 캐릭터도 다시 키울 맘이 생기고 좋다고 생각 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할것이라고 생각 했습니다.

    하지만 테일즈는 유료 한다고 들었을때 소맥에게 큰 실망감을 가졌습니다.
    유료 공지에서 나온 1년 6개월(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ㅡㅡ;;) 의 오픈베타는 적당한 오픈베타로 여겨 지며 유료화를 감행한다고 하지만 제생각에
    1년여의 기간은 그렇게 오래 동안 이뤄진 오픈베타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제 생각에 특히 테일즈위버는 아직 발현1 입니다. 몇까지 갈꺼라고 들었는데
    그렇다면 발현 1에서 오픈을 한다는게 잘 이해가 안가더군요.
    캐릭터의 숫자를 늘리고 게임성을 늘려서 더욱많은 색깔을 가지고서
    유료를 했다면야 모르겠습니다.
    솔직히 저도 오픈베타때는 키우는 재미보다는 친구들이나 아는 사람들과의
    대화를 통해서 게임을 하는 형편이었습니다.
    테일즈에는 그렇게 많은 색깔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되지 않습니다.
    직업이 아닌 캐릭터별로 특징이 있기 때문인가요..?
    전직과 직업을 갖는 게임을 주로 해온 저한테는 그냥 그렇고
    키우는 재미는 연쓰는 재미밖에 없더군요.

    테일즈의 유료화는 제가 느끼기에 잘못되었고 결제 가격도 높다고 생각됩니다. 요즘 오픈베타 겜도 많고 유료 게임도 많은 시장에서
    가격대비 재미는 성공 보장입니다. 엄청난 재미의 보장이 없으면
    상당히 비싸게 여겨질 가격 일거라 생각됩니다.
    22000원이라는 가격은 예전에 비해서는 상당히 싼 가격입니다.
    하지만 시대가 변했습니다.
    라그나 로크의 경우 새로운 패치가 새롭게 되면서 떠나고 모이고를
    많이 하지만 대부분 남아서 게임을 즐기고 모이기를 잘합니다.
    새롭고 신선하게 느껴지는 패치들을 하는 것이 사람들을 끌어모으겠죠?
    너무 일찍 이루어진 유료화와 높은 가격(제 주위에선 모두 비싸다고하데요.;;)으로 테일즈가 인기를 못얻는 것 같네요..;;
    [지금까지 먼소리인지..;; 막썻네요..죄송합니다.(--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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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데카메롱 2003.07.06 12:20
    역시.. 많은 돈과 시간을 들인다고 좋은게임이 나오는건 아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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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데빌 2003.07.06 12:26
    사람들은 전부 무료때는 재밌게 하다가 유료 되면

    나쁘게 해서 게임을 재미없게 만들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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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염소 2003.07.06 13:10
    유료할 돈만 있으면 하겠는데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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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탤리스만 2003.07.06 13:40
    에피소드업뎃안하는게문제

    그리고 魔-劍님 아스 지금 사람 있을만큼 있거든요?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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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까거시기 2003.07.06 13:57
    리플단 사람중에 텔즈 유료화 되서 접은사람..
    즉 그러닌까 해보지도 못하면서 비판을 하는사람은 머지?
    1년 6개월이면 엄청난 시간 아닌가?
    그동안 내가 그 회사의 운영을 하는사람이라고 생각해서 무료로 서버를 1년 6개월 동안 운영핻을 경우 나가는 돈은 생각 안하나--?
    저기 위에 누가 그러네..
    버그 잡으라고...버그 난 안보인던데 그건 오픈베타때 야그 아닌가..?
    텔즈 돈벌기 쉬운데..아드셀에서 그냥 돌덩어리만 주어다가 팔면 되는데...
    엄청 마니 버는데...
    위글에 장비류의 렙제 증가;이건 억지므로 무효!
    그리구 2배 이벤트만 한다니;
    재분배도 이벤트인데; 오픈한지 아직 2달도 안지난 겜을가지고-_-이벤트라는 말이 나오나;
    오픈베타 전에 씰이라는건 홍보가 안되던걸로 알고...
    리니지2는 요즘들어 기대작이 된것..-_-(오픈할때 되닌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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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顔のない月 2003.07.06 14:33
    엄청난 시간이라면 이터널시티..클로즈만 2년인가4년을 한겜..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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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강원샷기사 2003.07.06 14:38
    ㅡㅡ테일즈위버


    오픈했을떄 서버가6개정도 됐었는데

    한서버당 유저가 5000에서 6000ㅡㅡ..4900도 ..있던것 같기두 하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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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버밀라스 2003.07.06 14:52
    1년 6개월이 아니라 6개월인데요..ㅡㅡ;
    음...저도 소맥이 너무 빨리 유료를 하진 않았나 싶습니다
    이제 겨우 챕터 1이고 아직 많은 부분이 미완이니....
    더군다나 텔즈 초보자들이 안하는것은 '느린 레벨업'때문이 아닐듯
    싶습니다. 돈내서 시작하려 해도 그 렙업때문에 정작 본전뽑는다는
    생각은 별로 안들죠..; 앞으로를 기대해볼수밖에요.
    정말 저도 2년가까이 기다려서 플레이 하게 된 텔즈가 일케 될줄은....
    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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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u엄는반항 2003.07.06 16:40
    ㅉㅉ 내 이럴줄 알았지 급하게 유료 하더라니만

    아직 미완성 이라구 영자님한테 메일두 보냇것만..

    머가 그리 급했는지 쫌만더 뜸을 들였더라면..

    최고의 껨이 됐을것을..

    안타깝도다 2~3달간의 테일즈 유저로써

    딱해서 못보겠네..

    유료하기전 패치를 완벽히 하구 유료를 들어가야지..

    그런생각 안해봤을까 암튼 딱하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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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요리왕상디 2003.07.06 16:45
    저도 텔즈 엄청 기다렸다가 실망한게임;;;
    그나저나 비천무는 어캐 됀겨;;;
  • ?
    마왕. Jr 2003.07.06 17:15
    무궁무진하다고보지않는데.. 그리고 이미 사람들 기대가 상실해서.. 왠만하면.. 지금의 나쁜이미지를 탈피하는게 절대적으로 힘들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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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전사▦ 2003.07.06 17:25
    아까 거시기 님 돈 벌기가 쉽다고요? 그것도 어느정도의 렙이 되야가능한거죠
    그리고 그것 때문에 텔즈가 망해간다고 생각하는데요?
    이떄까지 텔즈 돈벌기 어려운 게임이었습니다(아니라고 생각하는 분은 아닌거고요 ㅡㅡ;)
    돌맹이 무겁다고 사람들 안주으니까 돌맹이넘쳐나서
    한시간이면 몇십만을 법니다
    이게 말이 됩니까? 저렙때는 한시간 열심히해서 만원 벌면 잘한건데 ㅡㅡ;
    그것 때문에 가격 엄청나게올라가죠
    용자의무덤 엘릭서 버그땜에 몇억 씩 가진 사람나오죠
    용자의무덤이아니라 버그의무덤이라는 말까지나오져
    용자의무덤 -> 버그의무덤 움직이지않는버그땜에 엄청난짜증에다가 일부로 랜덤으로 이동하는곳 만들어서 사람 열받게 하죠 ㅡㅡ;
    텔즈 버그 즉각 수정안하고 나중에 엘릭서 버그 쓴사람 아뒤 삭제라면서
    머라카죠 ㅡㅡ 전 렙이 낮아서 안했지만 그동안 용자 잠시만이라도 닫아놓으면 될거가지고 일크게 만들고 운영 태도 정말 짜증납니다 ㅡㅡ;
    멜보내도 2~4일정도 기다려야 오는군요 ㅡㅡ;
    요즘 주말빼고 다 Low 입니다;(까금 턱걸이 노말로 갈때도있찌만,..)
    대부분의사람들이 이번패치 맘에 안들면 뜬다고 하네요
  • ?
    뻐꾹 2003.07.06 17:46
    돈좀 내고 겜하면서 그런소릴하면 말을안혀요..
    ㅉㅉㅉ
    이런 베타족들이 변명은....
    어이없다..
  • ?
    세상은넓다 2003.07.06 18:02
    베타족들 여기 모여서 텔즈 비판하네
    으이구...하이튼간 베타족들 유료 게임 됀다고하면
    다떼려치고 겜 접는다는 말과함께 아템 현거래하구
    어떤 XX눔들은 사기까지 치니...
    모든 겜은 처음 부터 유료화를해서 초딩과 배타족을
    소탕해버려야 된다니깐...베타에서 유료돼면
    베타때는 젬잇다고 추천하다가 유료돼면
    무슨 유료라며 욕하는 X끼 들이 너희 들이여!
  • ?
    aaamm 2003.07.06 18:33
    '') 베타족이 왜 생기는건데요.. 베타족은 겜하기 싫어서 유료 겜 안하는게 아니라.. 재밌고 하고 싶어도 돈이 없으니까 안하는거죠.. 있다고 쳐도.. 부모님이 그런걸 쉽게 받아드릴것 같습니까? 갑부가 아니고서야 한달 용돈 받아서..
    겜하는데 쓰면 어느 부모님이 좋아하시겠습니까.. 보통 겜들 2만원 넘어가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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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창세기매니아 2003.07.06 18:38
    솔직히 테일즈는 재개발할 필요까진 없어요
    버그를 잘 고쳐야하고
    고렙유저들이 할수있는 거리들
    (장비구,맵,몬스터등)
    그리고 초보들을위한 무언가를 준비해야하고
    에피소드의 빠른 등장이 필요하겠죠
    그리고 되도록이면 소맥은 유저랑 함께해야겠죠
    단독적이지 않은
    게임에 관한건 몰라도
    최소한 운영에관한건 유저들과 합의보는건 어떨까 합니다...

    테일즈위버 서버가 총10개인데...
    만들어지자마자 4천명이상이였죠...
  • ?
    터렛디펜스狂 2003.07.06 18:45
    뻐꾹님, 세상은넓다님.
    초딩이라고 너무 욕하지마세요. 당신들은 초등학교 안다녔었습니까?
    그렇다면 가방끈 짧은 바보들이구요.
    그리고 베타족은 대개가 학생이고, 학생들이 돈이 어딨습니까?
    대부분의 학생들이 돈 없어서 유료되면 떠나가는 거고, 욕하면서 떠나가면 그 사람들이 이상한거지만, 그런 사람들은 소수의 인간 말종이라고 생각하세요.
    그리고, '무슨 유료라며 욕하는 X끼 들이 너희 들이여!'라고 말한건 잘못 말한거 같네요.
  • ?
    영철브이 2003.07.06 20:28
    ㅋㅋ..나도 열씨미 해찌만..해킹..그것때문에 접었지만..

    그것만 아니어따면..패치가 아무리 이상케 되도 난 해쓸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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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야인 2003.07.06 20:39
    열심히 했었는데 유료화 한다는 얘길듣고 얼마나 슬펐던지..
    이 얘길 들으니 딴 게임을 시작한것이 옳은 판단이었다고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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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낭만 2003.07.06 21:08
    테일즈 위버 오픈 당시엔 정말 대단했죠....
    오픈 3일만에 동접자 4만5천인가? 넘었다죠..
    최단시간에 순위권에 진입한거죠....후후..
    요즘은 어떻게 돌아가는지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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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당※구※ 2003.07.06 21:16
    솔직히 지금 리니지 다음에 잘나가는겜이 아스 아닌감?ㅡ.ㅡ?
  • ?
    ▦A-전사▦ 2003.07.06 21:40
    저텔즈 계정 달았는데요
    솔직히 텔즈 하면서 불만안가지는 사람있으면나와보라하셈
    맨날 돈버그땜에 버그안쓰는 착한넘들은 돈없어 죽을라고하고
    이번엔 다크윙이런것들 버그 나와서 개나소나 다크윙낀다고 하던데
    저야 버그를 모르고 안다해도 하는방법을 모르니 못하지만요
    불만이 많은게 텔즈 유료되고나니 더 서버가 이상해지고 ㅡㅡ;
  • ?
    ☆아린☆ 2003.07.06 21:49
    리니지 다음에 잘나가는겜 뮤 아닐까요 ㅡㅡ...?
    글구 소프트맥스가 잘못하였다고 하는데... 제가 보기엔 서버관리같은거는 넥슨에서 하는거라서요... 저도 텔즈 쪼오끔 키워봤는데.. 제가 젤 젬게 했던 롤플래잉 창세기전3 파트2하고 비슷한 같기도 하고.. 글구 ㅡㅡ.. 누가 온라인겜에서 경험치 소비해서 기술배우는 거 알아냈겠습니까...? 이거만 해도 아이디어지만.. 어쨋던.. 테일즈위버는.. 패치를 하든.. 아니면 버그를 고치든 이거붙에 해야 할듯 싶네요..
  • ?
    SE7EN 2003.07.06 22:10
    넥슨겜이 다 그러치 택티컬커맨터스는 더 심하고

    하지만 뭐 큐플레이(퀴즈퀴즈)는 유료가 아니라서

    아직 하는사람은 계속합니다 이건 또한 업데이트가

    메일 메일 되죠 이겜은 업데이트로 돈버는겜이죠

    메일 새로운 옷 아템 등으로 아바타를 기준으로하는

    퀴즈 게임이죠 재미 있습니다 문젠 사기가 난무하죠
  • ?
    아사미야 2003.07.06 23:17
    어이 이바요 도대체 테일즈가 어째서 넥슨겜인데요??

    아직도 모르시나???넥슨 서버만 관리하지 딴거는 안합니다

    거참 알다가도 모를사람들이네 넥슨배너만뜨면 다 넥슨겜이유??

    테일즈위버는 소프트맥스에서 제작한 게임입니다~!!!!!

    똑바로알고 말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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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¹=혈향=¹ 2003.07.07 01:23
    경험치로 기술배우는 겜 많은데요.

    내가 예전에 햇던 킹오브킹즈도 =,.=;
  • ?
    친구 2003.07.07 07:25
    전 이겜 어떻게든 계속하려 했는데..
    미국에 사는지라 결제할 방법이 없었다는..
    근데 이글보고 생각이 조금 돌아서는듯 싶네요 ;;
  • ?
    주니 2003.07.07 10:46
    초반에 랭킹까지 커버했건만 캐릭터들간의 언밸런스한 패치에 처음으로 눈물을 흘리며 접었던 게임이죠. 유료화를 너무 성급이 했다고 평가들 하시는데
    테일즈는 유료화보다 오픈을 넘 성급이 한 겜이었죠. 캐릭간에 어느정도의 언벨런스는 인정한다지만 어느정도가 아닌 그악의 언벨런스였던...
    남들이 머라 하시던 저로서는 기억도 하기 싫은 게임이군요..
  • ?
    류린 2003.07.07 10:51
    솔직히 돈내고 하기에는 지금까지는 아깝다는 생각들죠

    오픈초기부터 버그 잘알았던 사람들은 지존의 길을걷고

    버그모르고 노가다 뛰던사람들은 구걸 하기 바빳죠

    그리고 텔즈위버 감싸시는분들 있는데요

    온라인게임에는 단계가있죠 클베 오픈베 상용화라고

    짤라봤을때 테일즈위버는 아직 오픈베에 속한다고 생각합니다

    상용화하기에는 좀 부적절하다고 생각대죠

    그러니 유저들이 떠나는거구요 뭐 저도 접은지는 좀됐지만

    이렇게 어이없이 유료화를 강행할줄은 몰랐네요

    제2의 아스가르드가 되지 않기를 바랬는데

    ps. 역시 넥슨은 돈바께 모르나..
  • ?
    윈드보우 2003.07.07 13:07
    너무 노가다. 초반 성장이 거의 안됐죠 특히 초창기에..
  • ?
    ←파멸★ 2003.07.07 13:10
    A-전사님 뭘 모르시네요?

    다크윙 버그 아닙니다. 용자 순위안에 들면 주는거구요

    돈버그 없습니다.

    돈버그 라니요?

    엘릭서 버그 말하시는 건가요?

    솔직히 버그없는 게임이 어딨습니까?

    그것도 유료화 된지 한달밖에 안된건데..

    그리고 나쁜 사람보다 착한사람이 더 많습니다
  • ?
    프리니아 2003.07.07 16:13
    ★나미★ 라고 아실려나;

    제 친구인데요 섭초에 열심히 해서 접섭1위 했다가 지금 오를섭 지존으로

    만족하는 녀석인데; 90레벨 이상은 무료라 현재는 하고있지만 다음달 되면

    접는다고 하더군요;;
  • ?
    슬픈혼잣말‥ 2003.07.09 17:24
    저도 아그썹 64 물복 루샨 키우다가 유로화 때문에 결국 접었능데
    그리고 넥슨에서 서버 빌려준거고 소맥이 게임 만든거에여
    넥슨이 서버 빌려준거 가지고 공동제작이라고 하니 좀 그렇네여
    또 ,, 테일즈 노가다 얘기가 처음에 퍼져서 그렇지 노가다성 별루없어여
    뮤나 리니지 해보고들 노가다라구 말씀하세요
  • ?
    블루스카이 2003.07.11 17:56
    뻐꾹님과 세상은넓다님
    어느 부모님이 돈을 내면서 까지 공부 때려치우고
    게임 하는걸 좋아 하겠습니까??
    두분은 초등학교 안다녔습니까???
    베타족 들도 대부분 학생인데
    당신들이 학생이건 학생이 아닌것을 떠나서
    당신들은 모든 게임 유료화 되면
    그거 다 돈내고 할것 입니까?
    다 돈내고 하면 돈이 넘쳐서 못사는 가정이구요.

    그리고 초딩과 베타족 왜 소탕 해야 하죠?
    당신이 초딩인데 초딩은 게임을 못하고 베타족 들은 떠나라
    소리 들으면 기분 좋습니까??
    초딩 들 게임 하지 말라는 법 있습니까?
    단지 매너와 비매너를 분류 하는것이고
    나이 자기보다 어리다고 깔보는것 밖에 되지 않습니다.
    당신들은 그럼 자기보다 나이 많은분이
    당신들이 무진장 좋아하는 겜을
    "40대 밑으로 다 겜 못하게 해!"(과장) 이러면 기분 좋습니까?
    기분 좋다면 천사죠. 저라도 나쁩니다.
    당신들이 초딩과 부모님의 반대로 유료도 못하는 베타족들을 생각이나 한번 해보셨습니까?
    해보았다면 그런 말 안나옵니다.
    앞으로는 자기 의견만 말하지 말고
    남의 기분,마음,입장을 생각해서 말해주시길 바랍니다.
    초딩,베타족 이라 해서 나쁜건 아닙니다.
    대부분 님들은 유료되면 그게임 욕하지만 안그런 사람들도 괜히 욕먹습니다.
    두분이 어른이시라면 어른 답게 행동해 주셨으면 합니다.
    어리다면 자기보다 어린분들 깔보지 말아 주십시요.

  • ?
    ▦A-전사▦ 2003.07.12 19:46
    버그가 없는게임이 없다라.. 참 이상한 세상이 되었군요..
    게임은 버그가 없어야하는데 버그가 있는 게 당연하다는듯이 하시네여
    글구 다크윙 버그 있습니다
    다크윙 받고 잘은 모르지만 팀을 어케어케해서 한다고 합니다
    그렇게해서 순위 안든사람이 돈내고 다크윙받은사람이랑 어케어케 해서
    다크윙을 낀다는거죠
    돈버그는 엘릭서버그를 말한거 맞습니다
  • ?
    카이저 2003.07.12 23:27
    개발때에는 최고 기대작이었던 게임인데..오픈후 최악의 게임이 된..
  • ?
    weaver 2003.07.13 06:38
    유료를하고도 비판이 많은 불쌍한 게임이군...
  • ?
    샤이라스 2003.07.13 10:34
    카이저님 말씀옳소
  • ?
    테리보가드 2003.07.13 12:01
    이겜 어서 망했으면....

    베타때 불성실한 게임은 역시 유료화 되도 문제네.. ㅉㅉ

    이겜은 완성해도 망함

    제가 라그를 다시 시작하고 있는데 라그 하면서 테일즈 생각하면 완죤 따라겜이라는게 물신 풍겨나는게 쳇.

    겜 배낀것도 아니고 무슨 잡종겜같은걸 만들어서 재미도 없게 하고 흠.

    테일즈위버 암튼 망한게임!!!!
  • ?
    화장실 2003.07.13 13:54
    테을즈위버 엄청난 노가다의 결정체...
    1시간하고 바로 지웠던게임-0-
  • ?
    땡글2 2003.07.14 12:49
    뻐꾹이랑 세상은넓다...난지도에 생매장 당하려고 별 수 를 다쓴다..
    입에서 나오면 다 말이냐..생각없이 말한건 개짖음 보다 못한 말이다..
  • ?
    暗月 2003.07.14 20:24
    .....소맥 주주들이 동접자 이정도에 주식도 떨어지는데 빨리
    유료안하고 뭐하냐고 개소리 해서 그냥 위에서 유료하라고 그랬다던데;
    쿡....지네가 게임에 대해 뭘안다고 이래라저래라인지.....
    하여간 테일즈는 오픈베타도중에 대충 상용화고....
    상용화했으니 뭐라도 내놓아야 하기에 급조한 용자무덤...
    대략 버그무덤으로 등장......
    한 4~5개월만 더 오픈하면서 버그 수정을 했으면 이꼴은 안났을텐데....
  • ?
    마법사영오 2003.07.15 05:30
    착한사람이만타 가슴에손을 얻고 생각해보시죠 저렙들한테 머갈켜주기는한건지? 저이가하는지한달이다되어가도록 고렙이저렙한테 자세히는몰라도 이렇다설명해줒느건못봤네여,, 드로이얀접고이겜하는데 내가하는게임은 어저자고 이리 다 이모양인자 ㅡㅜ
    오기가생겨서 키우기는하지만 진짜 거렙들 xx지 진짜없죠 ㅡㅡ
    인정하실건합시다
  • ?
    항공매니아 2003.07.15 16:43
    나도 이겜많이 했었는데... 유료되기 전까지는. 노가다해서 루시안으로 렙 31까지 만들었는데... ㅡㅡ;
  • ?
    Ⅴ≥▽≤∂ 2003.07.15 20:09
    상용화된 게임중에는 다크에이지 오브 카멜롯이 제일 재미있었다는 ㅎㅎㅎ

    패치... 딴게임들 처럼 일주일 마다 한두번씩 업뎃을 하지는 않지만

    무수히 많은 퀘스트 때문에..... 우리나라겜 진짜 길어봤자 다덴처럼 5년??

    5년이상 된 게임은 바람의 나라 딱 하나밖에 없다는;; 우리나라는 지긋이

    게임운영 한걸 못보겄어 -_-;; 넥슨은 욕나올??? 정도로 비싸고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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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꿈의신 2003.07.16 01:06
    이글과 관계 없지만 윗분에게 태클 ㅡ.ㅡ 온라인게임 나온게
    아직 몇년 되지도 않았는데 ㅡㅡ;; 그리고 외국게임도 5년 이상은 들어보지 못했는데 ㅡ.ㅡ;;; 것참 이상하네..
  • ?
    슬픈혼잣말‥ 2003.07.16 18:14
    유료화 서버 폭주로 어쩔수 없이 한건뎁 ㅡㅡ^
    그리고 6개월동안 테스트 했으면 많이 한거 아닌가여 ..
    타 게임들도 보통 6~8개월 정도 되면 유료화 하던뎁 ..
    또 노가다가 심하다고 하던데 ..
    타게임과들좀 비교좀 해보셈 요즘에 노가다 아닌게임 찾아보셈
    노가다게임이 더 찾기 쉽고 노가다 아닌게임이 찾기 더 힘듬니다
    힘들게 키우 캐릭인 보람있지 얼마안되서 최고렙 나오믄 먼 재미루 하져?
    단 게임은 노가다가 심해두 별말 안하능데 텔즈한테만은 왜이런지 ..
  • ?
    네드발후치 2003.07.17 13:42
    ㅋ 다덴은 1999년 부터인가 했었는데
    요즘겜은 베타테스터 기간이 넘 짧아서 그런지 버그가
    많은것 같네욤 상용화 돼서 버그 고칠 생각말구 오픈때부터
    잘 살펴서 고칠 생각을 해야징 쩝쩝
    돈이 없어서 그러나 다들 ㅜ.ㅜ
  • ?
    칼루스매크로 2003.07.17 15:32
    엘사... 처럼 망해가는구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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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ondoo 2003.07.17 18:34
    최소 2달정도는 사람 많을줄 알았건만 1달만에 이렇게 변해 버리냐..ㅡㅡ;
    계속 줄면 서버 줄일겁니다 ㅋㅋ;;
  • ?
    친구 2003.07.20 01:41
    테일즈 솔직히 너무 재미있습니다 개인적으로 ;;
    너무 정이 들었던 겜..
    근데 솔직히 돈내가며 할만한 겜은 못되는거 같습니다만.. ;;
    저도 결제 하려 했죠.. 근데 Visa 신용카드로는 결제가 안됨으로 인해..
    지금은 씰을 하고 있죠 ;; 그래도 텔즈의 재미는 못잊겠습니다
  • ?
    김스 2003.07.20 18:27
    그런건 아무것도 아니에요 ..미르2봐요 뭐가 추가됬는지 -ㅅ-ㅣ;
    끝없는 맵의 추가.,,-_-; 아이탬은 거의 추가사항없음!~
  • ?
    게임광!! 2003.07.25 20:47
    테일즈 노가다가 넘 심해서 1~2달 하다가 바로 끊었다는^ ^;

    팍팍~! 화끈하게 랩뜨는 겜은 않나오남~~
  • ?
    휘야~* 2004.09.13 20:04
    레벨이란 노력의 산물이라 생각합니다.

    만약 그게 싫으시면 싱글게임으로 에디터 치던가

    그냥 프리썹 하십시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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