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매이션은 지금 거의 일본것이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을거에요
국내 애니매이션은 재대로 된것을 보기도 힘들고...
쓰는 성우도 매 그사람이 그사람이고
거의 유치하다고 느끼는 유아용같은 애니매이션이나 죽죽 나오기 때문이죠
잘생각하면 게임도 똑같습니다.
지금의 게임시장은 나이드신분들이 컴퓨터를 어떻게 쓰는지 몰라도
게임은 일단 할줄 알아서 하는분들을 보면
물약먹고 칼질만해서 몬스터 잡으면 그만인거죠
복잡한건 절대 싫다고 하십니다.
이런분들은 거의 게임을 하나 정하면 바꾸지를 않습니다.
대세를 타지 않기 때문입니다. (어느정도는 타겠지만)
이러한 분들이 아직도 많은한 획기적이고 복잡하고 재미있는게임은 성공하기 힘듭니다.
그치만 어린 나이대를 겨냥하고 게임을 기획하면
역시나 유치해지고 그레픽도 아기자기 해집니다만...
애니를보면 케릭터를보고 에이 이거 완전 그 케릭터랑 똑같내 라고 해도
스토리는 정말 무궁무진하며 반전, 재미, 스토리 자체가 틀리죠
우리나라 애니를 보면 주인공의 비하인드 스토리라도 나오면 다행입니다...
그리고 무조건 주인공 중심으로 전계됩니다.
일본혹은 해외 애니를 보면 주인공의 주위 케릭터에서부터 스쳐지나가는 케릭터 하나까지
스토리가 확실하게 잡혀있습니다. 갑자기 떡하니 나타나서 갑자기 사라지는 엑스트라가 아니라는거죠
게임은 왜 그게 안될까요
wow가 성공한 이유는 탄탄한 스토리 입니다.
지금당장 다른 게임들 한번만 살펴봐주세요
어떤게임은 스토리가 달랑 열줄정도밖에 안되는 게임도 있습니다.
그 게임에서 케릭터를 만들어서 게임을하면
되체 왜 강해져야 하는지 왜 몬스터를 잡는지....
그림체가 어떻건 케릭터가 어떻건 스토리 하나로 인정받는 애니
그레픽이 어떻건 케리터가 어떻건 스토리 하나도 준비안된 게임
게임 계발자 분들이게 한마디 하겠습니다.
본레 주절주절 뭐쓰는지도 모르고 쓰는중이지만...
게이머가 말한다 (나도 한마디) 이니까 한마디 하겠습니다.
스토리부터 짜고 게임을 만드시라는겁니다.
몬스터부터 멋지게 만들고 아이템부터 멋지게 만들어봐야 소용없단말입니다.
wow만큼은 바라지도 않습니다. 똑같은 게임 양산 따위는 그만 집어치우시고요
부탁드립니다 .
획기적인게 갑자기 나타날리도 만무하고
스토리라도 잡고 거기에 맞게 아이템이나 몬스터를 만들면
기획하는대 오레 걸리지도 않고 그럴탠대
무조건 좀비나오고 스켈레톤 나오고 오크나오면 그건 이잰 지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