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RPG무협게임도 상당히 많이 있읍니다
그러나 딱히 유저들에게 인기를 끄는 게임은 눈에보이지않을정도로
침체되어있는 게임장르에 하나입니다
왜 무협게임은 유저들에게 왜면당할까요.
무협게임이 왜면을 당한다기보다는 그다지 눈낄을끌지 못하는게
현재의 무협게임입니다
저도 한때는 무협게임을 상당히 좋아했읍니다
무협지를 좋아하는 이유로
그러나 오픈베타이후 빠져나가는 유저들을보면서 게임에 경제흐름이
원활히 안돌아가면서 접은 게임이 상당히많습니다
무협게임뿐만아니라 다른장르의 게임또한 그러하지만 무협게임이 유저분들이
빠져나가는 현상이 더 크게 느껴지지더군요
현재 서비스중인 무협게임
열혈강호-네이버순위에 그나마 50위권유지
영웅온라인-초창기 거의폭발적인인기무협게임 .지금은 ???
십이지천
천상비
메틴2
시아
디오
용천기
묵향온라인
구룡쟁패-지금은 넥슨이 인수하여 서비스중
파천일검2
....
서비스중인게임중에서 그나마 유저수가 있는게임은 열혈강호.십이지천정도내여
구룡쟁패도 초창기때는 접속자가 늘 폭주였는데 구룡쟁패 개인적으로 무공스킬이
가장마음에든게임이였읍니다.화려한스킬로 상당히 재미있고 스킬숙련도가 높아질수록
액션의 다양함 그러니 어느순간 유저수가 급감하면서 저또한 흐지부지해졌고
지금은 거의접속을안하죠
열혈강호도 초창기에는 인기많은게임이였는데 지금은 ....
무협게임이 다른게임에 비해 게임완성도가 뒤떨어져서 유저들에게 인기를못얻는걸까여
그건 아니라고 봅니다 사실 무협게임도 상당한 그래픽과 독특한 시스템이많습니다
그러나 운영.패치로인해 많은 유저를 잃었읍니다
현재 무협게임은 대부분 부분유료화로 운영되고있습니다.
1년뒤에도 이게임중에 몇개나 서비스를하고있을까요...
요즘은 스케일이 큰 게임들이많이 나오면서 무협게임은 상당히 소외되어지고있습니다
근래 새롭게나온 무협게임은 찾아볼수가없습니다
무협게임이 유저들에게 매력이 없어서 일까여?
무협게임이 다른게임들이랑 그다지 차별성이없다는거죠 .무협게임이나 현재는 다른게임이나
그다지 크게차이가없다는거죠.무협게임만의 독특한시스템이있다고해도 그다지 유저들에게
어필을 할수가없다는거죠.
기존의 게임처럼 노가다성 레벨은 똑같다는거죠.그러나 아직도 무협게임을 찾으시는분도많습니다
그러나 유저의 유출을 막지을못하는게 현재의 무협게임의 실태입니다
게임에서 가장중요한것이 경제흐름인데 플레이수가 적다면 아이템을 팔고사는데
많은 어려움이있을겁니다
기존에 유저들은 다 고렙이니 저렙이나 중렙아이템은 거래가 적을것이고
처음 무협게임을 접하는 유저라면 상당히 게임하는데 어려움이 있을겁니다
그로인해 게임에 정착하지못하고 흥미을잃어버리고 떠나버리는것이죠
이건 무협게임뿐만아니라 다른게임도 마찬가지입니다
왜 처음에 많은유저를 유지하지못하고 다떠나보내야만하는것일까요.
유저를 생각하지않는 업데이트 .운영의미숙.무협게임만의 컨텐츠부족.
뭐가 무협게임이 유저들에게 인기를 못끌고 그저 명백만유지한체 세월만보내는걸까요?
무협게임이 게임시장의 판도를 바꾸는 저만의 바램이지만 뭔가 획기적인뭔가가
필요할것같습니다.
포털사이트에 게임인기순위가 게임의 인기를 전부다 반영되지는 않지만
그래도 순위것에서 100위 200위면 거의 검색을 하지않는다고 볼수있고 그만큼 유저들이 찾지않는다는 것이죠
내년에는 무협게임이 인기를 끄는 한해이기를바래봅니다.
무협게임이 유저들에게 인기를 얻을려면 가장 시급한것이뭐라고생각하시나요?
그러나 딱히 유저들에게 인기를 끄는 게임은 눈에보이지않을정도로
침체되어있는 게임장르에 하나입니다
왜 무협게임은 유저들에게 왜면당할까요.
무협게임이 왜면을 당한다기보다는 그다지 눈낄을끌지 못하는게
현재의 무협게임입니다
저도 한때는 무협게임을 상당히 좋아했읍니다
무협지를 좋아하는 이유로
그러나 오픈베타이후 빠져나가는 유저들을보면서 게임에 경제흐름이
원활히 안돌아가면서 접은 게임이 상당히많습니다
무협게임뿐만아니라 다른장르의 게임또한 그러하지만 무협게임이 유저분들이
빠져나가는 현상이 더 크게 느껴지지더군요
현재 서비스중인 무협게임
열혈강호-네이버순위에 그나마 50위권유지
영웅온라인-초창기 거의폭발적인인기무협게임 .지금은 ???
십이지천
천상비
메틴2
시아
디오
용천기
묵향온라인
구룡쟁패-지금은 넥슨이 인수하여 서비스중
파천일검2
....
서비스중인게임중에서 그나마 유저수가 있는게임은 열혈강호.십이지천정도내여
구룡쟁패도 초창기때는 접속자가 늘 폭주였는데 구룡쟁패 개인적으로 무공스킬이
가장마음에든게임이였읍니다.화려한스킬로 상당히 재미있고 스킬숙련도가 높아질수록
액션의 다양함 그러니 어느순간 유저수가 급감하면서 저또한 흐지부지해졌고
지금은 거의접속을안하죠
열혈강호도 초창기에는 인기많은게임이였는데 지금은 ....
무협게임이 다른게임에 비해 게임완성도가 뒤떨어져서 유저들에게 인기를못얻는걸까여
그건 아니라고 봅니다 사실 무협게임도 상당한 그래픽과 독특한 시스템이많습니다
그러나 운영.패치로인해 많은 유저를 잃었읍니다
현재 무협게임은 대부분 부분유료화로 운영되고있습니다.
1년뒤에도 이게임중에 몇개나 서비스를하고있을까요...
요즘은 스케일이 큰 게임들이많이 나오면서 무협게임은 상당히 소외되어지고있습니다
근래 새롭게나온 무협게임은 찾아볼수가없습니다
무협게임이 유저들에게 매력이 없어서 일까여?
무협게임이 다른게임들이랑 그다지 차별성이없다는거죠 .무협게임이나 현재는 다른게임이나
그다지 크게차이가없다는거죠.무협게임만의 독특한시스템이있다고해도 그다지 유저들에게
어필을 할수가없다는거죠.
기존의 게임처럼 노가다성 레벨은 똑같다는거죠.그러나 아직도 무협게임을 찾으시는분도많습니다
그러나 유저의 유출을 막지을못하는게 현재의 무협게임의 실태입니다
게임에서 가장중요한것이 경제흐름인데 플레이수가 적다면 아이템을 팔고사는데
많은 어려움이있을겁니다
기존에 유저들은 다 고렙이니 저렙이나 중렙아이템은 거래가 적을것이고
처음 무협게임을 접하는 유저라면 상당히 게임하는데 어려움이 있을겁니다
그로인해 게임에 정착하지못하고 흥미을잃어버리고 떠나버리는것이죠
이건 무협게임뿐만아니라 다른게임도 마찬가지입니다
왜 처음에 많은유저를 유지하지못하고 다떠나보내야만하는것일까요.
유저를 생각하지않는 업데이트 .운영의미숙.무협게임만의 컨텐츠부족.
뭐가 무협게임이 유저들에게 인기를 못끌고 그저 명백만유지한체 세월만보내는걸까요?
무협게임이 게임시장의 판도를 바꾸는 저만의 바램이지만 뭔가 획기적인뭔가가
필요할것같습니다.
포털사이트에 게임인기순위가 게임의 인기를 전부다 반영되지는 않지만
그래도 순위것에서 100위 200위면 거의 검색을 하지않는다고 볼수있고 그만큼 유저들이 찾지않는다는 것이죠
내년에는 무협게임이 인기를 끄는 한해이기를바래봅니다.
무협게임이 유저들에게 인기를 얻을려면 가장 시급한것이뭐라고생각하시나요?
무공보단 마법을 더 잘아는 10대들입니다.
게염 역시 마찬가지구요.
화염구 vs 파이어볼. 흡성대법 vs 블러드 드레인
현 유저들에게 뭐가 더 자연스러울까요.(대충 비슷한것 만들어봤습니다.)
한자만을 사용하는 무협지는 당연히 요새 유저들에게 생소할 수 밖에 없고, 매력이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