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짱개, 자동의 피해가 어마어마했던 테일즈위버)
예전에는, 매크로 프로그램들, 자동 사냥 프로그램들 덕분에
게임에 그런 유저들이 등장하게 되면 신고하고, 정지먹이고 그러는게
'원래'의 모습이었지요.
(뭐, 온라인 MMORPG, MORPG 말고도 AOS에도 매크로가 있지요 ㄷㄷ)
하지만, 모바일쪽에서는 매크로가 없으면 인기가 없는 상황까지.
뭐, 유명 게임인 세븐나이츠, 몬스터길들이기 부터 시작해서
아예 자동사냥의 기능을 극대화 해서 강조하는 게임도 있습니다.
(애초에 자동사냥을 어마어마하게 강조하면서 런칭 준비중인 드래곤 스트라이커)
이런 와중에, 게이머의 의식이 많이 변했다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비단 모바일 뿐만 아니라, 온라인 역시 자동 이동, 자동 사냥같은
편의 기능쯤으로 여기더라고요.
그래서 한번 질문을 해볼까 합니다.
자동사냥, 게임 할 때 있으면 몰입도가 더욱 좋아지는 걸까요?
요즘 추세에 따라서 말이지요.
설문조사 종료일 : 2015-05-29 참가자 : 28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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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사냥이 있으면 몰입도가 더욱 좋아진다?
1 네
2 아니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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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것이 장점이 되는부분이라면 멀티태스킹이 가능하다는점과 편의성인데, 이게 요즘 유저들의 게임입맛이 점점 단순화,쉬운게임위주로 옮겨가는것이 첫째고, 둘째는 게임의 단순반복 노가다라는 부분의 염증,피로도를 해소시켜줄 수 있는수단으로서 좋은역할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모바일게임의 특성산 그러한 부분이 많구요.
하지만 반대로 단점도 많이 존재하죠. 악용의 소지가 있는것도 분명하고 게임의 기본 기능인 '오락'적인 부분에 있어서 굳이 저렇게 해야하는가 라는 의문이 붙는건 사실이죠. 오락적 기능보다 성취적인 부분에 중점을 두는듯한 뉘앙스가 강하니까요.
쨋든 이 글의 질문에 대한 결론은 몰입도는 당연히 떨어진다고 봅니다.
자동사냥은 몰입도를 위한 시스템이 아니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