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대표 류일영)는 하드코어 MMORPG ‘레퀴엠 온라인’(이하 레퀴엠)이 변화의 시작을 알리는 두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오늘(20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PK 시스템, 신규 이동수단, 레이드 몬스터 등의 추가로 더욱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으며, 레퀴엠 홈페이지(http://www.requiem-online.co.kr )에 별도로 업데이트 미니사이트가 오픈 돼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게임 내 가장 큰 변화 요소가 될 PK(Player Kill) 시스템은 전직한 10레벨 이상의 캐릭터면 참여할 수 있으며, 레벨 다운의 제한이 없고, 각 마을과 크레센트 섬, 인스턴스 던전 등 일부 지역을 제외한 대부분의 필드에서 자유롭게 즐길 수 있어 한층 강렬하고 예측할 수 없는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아울러 PK를 원하지 않는 유저들을 위해 21일에는 Non-PK 전용 서버 ‘카트린’이 새롭게 오픈 된다.  

또한, 빠른 속도로 이동할 수 있는 개인용 이동수단 ‘렉스’가 추가된다. 렉스는 퀘스트 수행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탑승 후 공격을 받게 되면 피해는 렉스가 입게 돼 캐릭터 플레이는 한층 편리해진다. 이외에도 고레벨 유저를 위한 두 번째 레이드 몬스터 ‘비스크라’가 테스트 서버를 통해 공개된다.  

오늘 업데이트로 8개의 레퀴엠 월드는 PK 서버로 전환되고, PK를 원하지 않는 전 서버의 유저들은 21일 오픈 되는 Non-PK 서버 ‘카트린’으로 캐릭터 이전 신청을 할 수 있다. 이전을 원하는 유저는 21일부터 다음달 8일 오후 3시까지 레퀴엠 홈페이지의 1:1문의 게시판을 통해 신청하면 되며, 캐릭터 이전은 1월 2일과 9일 두 번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늘부터 겨울 이벤트 2탄이 시작된다. 크리스마스 썰매 무료 이용과 산타 의상 등 다양한 크리스마스 아이템과 선물을 획득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특집 이벤트와 경험치 20%, 아이템 드롭율 30%가 상승하는 이벤트, 유료아이템 할인 판매 이벤트가 각각 실시된다.  

이와 함께 게임 내 쿠폰입력으로 다양한 아이템과 게임머니를 얻을 수 있는 PC방 쿠폰 이벤트도 진행된다. 아이템 쿠폰은 그라비티 골드 PC방에서 지급되며, 전직의 증서 및 DNA 무료, 투쟁의 장 점수 300점, 압축제온, 2,000란트 등을 랜덤으로 받을 수 있다.  

윤상진 레퀴엠 사업부장은 “이번 업데이트로 레퀴엠은 많은 변화가 시작되며, 이러한 변화는 Non-PK 서버 오픈처럼 유저들의 편의를 최대한 고려할 예정이다”며, “1월 2일에는 기존 59레벨에서 69레벨로 레벨 제한이 풀리는 등 지속적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될 것이니 올 겨울은 레퀴엠과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