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게임 개발자 ‘빌 로퍼(Bill Roper)’의 애장품들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는 연탄이 되었다.

㈜한빛소프트(대표 김영만)는 ㈜엠플온라인(대표 신일곤)과 공동으로 진행한 ‘빌 로퍼 애장품 경매 이벤트’를 통해 연탄 1만장을 ‘사단법인 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 나눔 운동’에 26일 전달했다고 밝혔다.

㈜한빛소프트의 온라인 액션 RPG ‘헬게이트: 런던(http://www.hellgate.co.kr )과 ㈜엠플온라인의 오픈마켓 ‘엠플(http://www.mple.com )’은 지난 10월 미국 플래그십 스튜디오의 CEO 빌 로퍼가 소장하던 시계와 자켓 등 총 29개의 애장품을 경매에 부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빌 로퍼는 스타크래프트와 디아블로 등의 프로듀서로 유명하며, 2004년 플래그십 스튜디오를 설립해 헬게이트: 런던을 개발하고 있다. 경매에서 최고가를 기록한 것은 빌 로퍼의 사인이 새겨진 ‘테란 지포라이터’로 101,200원에 낙찰되었다.

한빛소프트 김영만 회장은 “수익금을 어디에 전달할까 고민하던 중 최근 고유가로 인해 연탄을 사용하는 가정이 늘어났다는 얘기를 들었다”며 “엠플온라인 측에서도 흔쾌히 동참해 작은 정성이나마 보탤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엠플 신일곤 대표이사는 “세계적인 게임 개발자의 소장품을 어려운 가정에 따뜻한 연탄으로 전달할 수 있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면서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온라이프]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