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0 댓글 0
㈜재미인터랙티브는 자사가 개발, 서비스하는 MMORPG 4스토리의 2.0버전 ‘Set on the Throne:패자(覇者)의 부흥’ 티저페이지에 아이템편을 금일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11월 20일 본 서버에 업데이트 될 예정인 4스토리 ‘Set on the Throne:패자의 부흥’은 그래픽과 스킬 밸런스 등 게임의 전반적인 시스템 개선과 함께 전쟁과 커뮤니티를 강화하는 신규 시스템 추가까지 아우르는 대규모 패치이다.

오늘 공개된 ‘확 바뀌는 아이템’편은 그간 유저들이 건의해 온 ‘나만이 가질 수 있는 희소성 아이템’을 게임에 도입하기 위해 새롭게 단장한 아이템 체계에 대한 소개이다.

우선, 기존의 아이템에 제련과 조합, 내구도 수리 개념이 구현된다. 모든 무기와 방어구는 내구도가 존재하여 사용할 때마다 조금씩 내구도가 감소하며 내구도는 수리를 통해 복원가능 하다.

얼핏보면 하향 패치 같지만 제련 시스템이 들어가면서 이야기가 달라진다. 아이템에 제련촉매제를 조합하면 최대 내구도 상승과 함께 간혹 제련촉매제에 깃들어 있는 마법의 힘이 전이되어 내구도 상승과 함께 추가 옵션이 붙는다. 제련 촉매제는 제련하려는 아이템과 성능레벨이 ±3레벨 미만의 차이가 나는 아이템으로, 각자 자신이 원하는 옵션이 붙은 제련 촉매제를 구하기 위해 유저간의 게임 내 아이템 거래가 활발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 밖에도 수리가 불가능한 최고급 옵션의 아이템, 각종 소모성 버프 아이템들이 구현되어 아이템을 모으는 재미가 쏠쏠해진다.

‘Set on the Throne:패자의 부흥’ 티져 페이지는 4스토리 공식 홈페이지(http://www.4story.com )에서 볼 수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