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인 인디 개발팀 에어본 게임 랩의 모바일 게임 <발키리 프로젝트>의 소셜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텀블벅'을 통한 펀딩 프로젝트가 지난 4월 4일 자정 성공적으로 마무리지어졌다.

이번 텀블벅을 통한 크라우드펀딩 후원은 게임 개발에 대한 유저들의 관심과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크라우드펀딩 참여자는 게임 개발의 후원자로 크레딧에 올라갈 수 있으며, 후원 금액에 따라 게임과 함께 여러 가지 소장용 리워드 상품과 게임 내 추가 컨텐츠를 받을 수 있다.

발키리 프로젝트는 로맨틱 활공 액션 RPG를 표방하는 작품으로, 개발진은 텀블벅 페이지를 통해 '자동 전투와 가차 시스템 등으로 얼룩져 게임 본연의 재미를 잃은 게임들에 실망해 재미 그 원점을 찾기 위해 개발되었다.'고 밝히고 있다.

이어서 게임이 주는 재미의 원점이나 마찬가지인 피하고 때리기, 스테이지 공략과 보스 패턴 분석의 긴장감과 몰입도, 시작은 쉽지만, 완전공략은 하늘의 별따기로 어려운 절묘한 난이도들을 통해 손이 즐겁고 머리가 즐거운 게임을 추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러한 발키리 프로젝트의 비전은 많은 게이머들을 설득하는데 성공했으며, 게임의 재미에 대한 공감이야말로 발키리 프로젝트의 텀블벅 크라우드 펀딩이 성공으로 연결되는 열쇠가 되었다.

특히 진행하는 동안 총 2회의 체험판 배포가 실시되었고 새로운 체험판이 배포될 때 마다 많은 호응을 얻었다. 여타 다른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들과는 달리 펀딩 프로젝트의 시작 이전에 프로젝트를 외부에 전혀 공개하지 않았던 발키리 프로젝트는 부족한 인지도와 관심도를 끌어내기 위해 체험판 배포라는 강수를 둔 셈이다. 이러한 모험수는 크게 성공하여 사전 홍보 부족이라는 문제점을 극복하고 많은 후원자들이 텀블벅 크라우드 펀딩에 후원을 결심하게 되는 계기가 되어주었다.

발키리 프로젝트의 텀블벅 프로젝트는 2월 27일부터 시작해 4월 4일까지 40일간 진행되었으며, 50명의 후원자가 모여 후원금 5,343,000원을 모금하는데 성공했다.

향후 발키리 프로젝트의 개발과 서비스 계획은 5월 중 구글 플레이의 베타 테스트 서비스를 이용한 비공개 베타 테스트가 예정되어 있으며, 테스트를 통해 얻은 피드백을 반영하여 6월 중으로 서비스를 런칭할 예정이다.

공식 카페 :http://cafe.naver.com/valkyrieproject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