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디온라인 ‘오르텐시아 사가’, 3일간 진행한 전야제(공개 테스트) 성황리에 마무리!
세가표 명품 RPG ‘호평’! 몰입도 높이는 스토리텔링 콘텐츠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 확인!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세가게임즈(대표 사토미 하루키, 이하 세가)와 f4samurai(대표 아키히로 킨)에서 공동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정통 스토리텔링 모바일 RPG ‘오르텐시아 사가’가 전야제(공개 테스트)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금일(17일) 밝혔다.

세계적인 게임 명가 세가의 글로벌 흥행작 ‘오르텐시아 사가’는 혼돈의 시대를 맞이한 오르텐시아 왕국에서 펼쳐지는 기사들의 스토리를 다룬 중세 판타지 RPG로, 기존 모바일 RPG와는 차별화된 한 편의 중세 영화를 보는 것 같은 방대한 양의 시나리오와 탄탄한 스토리 라인, 고퀄리티의 일러스트를 통해 일본을 비롯한 글로벌 700만 유저에게 사랑받는 명품 RPG로 자리매김했다.

전야제는 지난 14일(화)부터 16일(목)까지 공개 테스트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3일간 잔존율 약 60% 이상을 기록하는 등 성공적인 성과를 거뒀다.

대부분의 참가자들은 게임의 몰입도를 높이는 탄탄한 시나리오와 고퀄리티의 일러스트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특히 주인공의 시점으로 진행되는 ‘오르텐시아전’과 더불어 주인공과는 다른 시점으로 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 ‘외전’ 등 정통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한 차별화된 게임성에 대한 호평이 이어졌다.

또한 전야제 기간 동안 설문 조사 및 버그 제보 이벤트를 통해 게임에 대한 진솔한 의견을 수렴했으며, 다양한 피드백을 바탕으로 마무리 작업을 완료한 후 본격적인 출시를 진행할 계획이다.

와이디온라인은 “이번에 진행한 전야제를 통해 ‘오르텐시아 사가’에 대한 유저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평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더욱 완벽한 게임성과 고퀄리티의 콘텐츠로 곧 정식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오니 출시까지 많은 기대 부탁 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오르텐시아 사가’는 지난 1일(수)부터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며 참가자 전원에게 SR 등급 카드를 지급한다. 또한 페이스북이나 카카오톡으로 티저 영상을 공유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삼성전자 갤럭시탭 S2 등의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정통 스토리텔링 모바일 RPG ‘오르텐시아 사가’ 사전예약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https://goo.gl/jHlJHH) 및 해당 페이지(http://hortensia-saga.com/regist)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게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ydhortensi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