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에선가 쓰일일이 있을거라 생각하며 UD온라인 최적의 그래픽을 맞추어 보고자
해당 용어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요즘 게임에 비한다면 뛰어난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최적의, 좋은 그래픽을 유지하고자
이런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UD온라인 때문에 생각난 글이기 때문에 UD온라인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본 글은 완전 지식이 아닌 검색....으로 이루어진 지식이라는 점 유의바랍니다.
(뭐 돌려말하긴 했지만 즉, 오류가 있을 수도 있는 정보라는 점입니다.)
1. 사물 가시거리와 지형 가시거리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멀리 있는 것을 잘 보이게 하는' 효과입니다.
단 잘 보이게 설정을 할 수록 프레임이 내려간다는 점은 유의를 해야 될 것 같습니다.
2. 텍스쳐 품질
디테일적인 요소를 결정짓게 됩니다.(확대를 한다거나 했을때)
단 GPU에만 영향을 주기 때문에 컴세팅을 고려하여 설정하는 것이 최적으로 판단됩니다.
3. 그림자 품질
어찌보면 그림자도 디테일적이 면에 속할 수도 있지만 성능에는 엄청난 영향을 줍니다.
그림자가 있고 없고에 따라서 프레임에 많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이 점 유의해야합니다.
4. 후처리 효과
그래픽에 크게 차이는 없다고 합니다. 다만 CPU를 많이 잡아먹는 주범이기 때문에
이 항목은 끄는게 성능상향에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5. HDR(High Dynamic Range)
흔히들 말하는 풀옵그래픽에 포함이 되는 항목입니다.
그러나 HDR이 있고 없고에 따라서 프레임 차이는 크지 않은 것으로 보여집니다.
6. Bloom
흔히 그래픽으로 뽀샤시 효과라고 불리는 효과입니다. 솔직히 이 부분은 취향차이?이기 때문에
하고 안하고는 지극히 개인의 취향이 아닐까 싶습니다.
(한 켠에서는 Bloom이 좀 매끄럽게 보인다고도 하더군요 - 아래 사진)
7.DOF(Depth of Field)
사전적 의미로는 피사계 심도라고 불리는데 쉽게 아웃포커싱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이해를 돕기위한 사진)
스크린샷을 찍을 때 상당히 퀄리티에서 차이가 날 수 있는 기능이라고 합니다.
선명도라던지 뭔가 시각적인 효과가 뛰어난 기능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대략적으로 UD온라인 그래픽설정을 기반으로 용어 설명을 작성해봤는데
의구심이 들 수 있기 때문에 혹여나 틀린거 아냐?라고 생각하시면 추가 검색을...(ㅠ)
어쨌거나 대부분 그래픽설정에서 일맥상통하는 말이기 때문에 도움이 됬으면 싶습니다.